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학로점] 서가 단면도
(0)

창비청소년문학 77권. <난 빨강> 박성우 시인의 두 번째 청소년시집이다. 박성우 시인은 <난 빨강>을 통해 불모지나 다름없던 ‘청소년시’ 분야를 개척했다는 평을 얻으며 많은 독자에게 사랑받아 왔다. 이번 시집에서는 <난 빨강>의 성취를 이으면서 한층 무르익은 시 세계를 보여 준다. 오늘날 청소년의 삶에 대한 예리한 포착과 따뜻한 공감에서 길어 올려진 70편의 시가 선물처럼 정성스럽게 엮였다.

특히 노동(아르바이트)하는 청소년, 가난과 외로움, 여자아이의 성(性) 등 현실에 단단히 뿌리내린 시들이 다채롭게 실려 있어 새로운 감성으로 마음을 물들인다. 10대 아이들의 구체적인 일상에 밀착해 그 속내를 헤아리고 어루만져 주는 듯한 시인의 진정성이 돋보이며 뭉클한 감동을 전한다. 시는 난해하고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 진지한 문학 소년, 소녀부터 책 읽기를 낯설어하는 독자까지 누구나 재미있게 읽을 시집이다.

첫문장
화단 그늘에 들어 낮잠을 자던 고양이가 벌떡 일어나 비의 신발장에서 구두를 꺼내 신고 교실 난간으로 뛰어오른다

수상 :2018년 백석문학상, 2007년 신동엽문학상, 2006년 신춘문예 당선동화, 2000년 중앙일보 신춘문예
최근작 :<남겨두고 싶은 순간들>,<[큰글자도서] 마흔살 위로 사전>,<박성우 시인의 의성어 의태어 낱말 동시집> … 총 94종 (모두보기)
소개 :1971년 전북 정읍에서 태어났다. 2000년 중앙일보 신춘문예에 당선되어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시집 『거미』 『가뜬한 잠』 『자두나무 정류장』 『웃는 연습』, 어린이?청소년책 『아홉 살 마음 사전』 『열두 살 장래 희망』 『난 빨강』 『사과가 필요해』, 어른을 위한 동화 『컵 이야기』, 산문집 『마흔살 위로 사전』 등이 있다. 백석문학상, 신동엽문학상, 윤동주젊은작가상을 수상했다.

창비   
최근작 :<대온실 수리 보고서>,<몇차례 바람 속에서도 우리는 무사하였다>,<내일의 엔딩>등 총 3,871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1위 (브랜드 지수 272,136점), 국내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3,015,438점), 청소년 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362,61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