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선사 시대부터 오늘날까지 우리나라 역사를 박물관, 유적지 등 전국 곳곳의 역사 현장을 찾아다니며 배우는 초등 한국사 시리즈이다. 새롭게 바뀐 초등학교 사회 교과서 역사 영역에 맞춰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한국사 핵심 내용을 충실히 담아내면서 역사 현장을 직접 찾아가 유물·유적을 보는 가운데 우리 역사를 배우고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시대별 권위자에게 감수를 요청, 사소한 사실 관계 오류는 물론 서술상의 문제가 없는지 등을 수차례 자문받아 검토하고 다듬었다.

학습 만화에 길들여진 아이들이 좀 더 친근하고 흥미롭게 책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한국사 현장 수업을 이끄는 답사반 대장 ‘구쌤’과 으뜸 대원 ‘똘이’, 미스터리 대원 ‘XX', 깍두기 대원 ‘토리’가 등장해 역사 이야기에 활기를 불러일으킨다. 책 전반의 화자이기도 한 구쌤의 이야기와 캐릭터들이 펼치는 상황들을 따라가다 보면 역사적 사건들이 머릿속에 자연스럽게 그려진다.

1권에서는 한반도와 주변 지역에 사람들이 살기 시작한 구석기 시대부터 신석기 시대, 청동기 시대와 우리나라 최초의 국가인 고조선, 철기 문화를 바탕으로 한 삼국 시대, 통일 신라와 발해의 남북국 시대까지 우리나라 고대 역사를 차례로 다룬다. 이와 함께 국립중앙박물관, 서울 암사동 유적, 경주 남산과 안압지 등 우리나라 곳곳의 박물관과 유적지를 만날 수 있다.

김기흥 (건국대학교 사학과 교수)
: 역사는 오늘을 있게 한 의미 있는 일들이 쌓여 이루어진 것이다. ‘재미있다! 한국사’는 탁월한 역사 지식과 뛰어난 상상력을 바탕으로 박물관이나 유물·유적의 현장으로 안내해 우리나라 역사를 재미있게 가르쳐 준다. 우리 역사를 스스로 알아보고 싶은 어린이들은 물론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역사 수업에 힘겨워하는 어린이들에게도 사실감 넘치는 타임머신이 되어 한국사 탐구의 즐거운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정요근 (서울대학교 국사학과 교수)
: 인물, 사건, 연도 등을 무작정 암기해서는 한국사에 대한 흥미만 잃을 뿐 진정으로 역사를 이해할 수 없다. ‘재미있다! 한국사’는 초등학교 교육 과정에서 가르치는 한국사 내용을 빠짐없이 채워 넣으면서도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그림과 사진 등을 수록해 어린이들이 흥미롭게 한국사에 빠져들도록 구성되었다. 이 시리즈를 통해 많은 어린이들이 우리 역사에 깊은 애정을 갖고 성장하기를 바란다.
한명기 (명지대 사학과 교수)
: 흥미롭고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이야기와 생생하면서도 실감 나는 현장 설명! ‘재미있다! 한국사’는 무엇보다 술술 읽히는 글이 큰 장점이다. 또한 상세하면서도 엄밀한 역사 고증과 예리한 역사의식이 바탕이 되어 그야말로 모든 것을 갖춘, 어린이들을 위한 역사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 바뀐 초등 한국사 교과서는 우리 역사를 대표적인 인물과 유물을 통해 파악한다. 이 시리즈에는 유물과 유적 그리고 역사 인물에 대한 생생한 정보와 지식이 가득하여, 아이들이 역사의 현장과 만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우경숙 (서울구로초등학교 교사)
: 역사에는 굽이굽이 사람 사는 이야기가 옹골차게 영글어 있다. 이 시리즈는 실감 나는 현장 답사를 통해 우리 역사 속 사람들의 이야기를 경험하고 이해하게 해 준다. 초등 어린이 역사 교양서로 꼭 추천한다.

최근작 :<랜드마크로 보는 세계사 이야기>,<중학생을 위한 딱 2시간 한국사>,<만약에 한국사> … 총 36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 국사학과를 졸업한 뒤 잡지 기자와 출판사 편집자로 일했습니다. 지금은 어린이·청소년 대상의 다양한 역사 인문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교육청의 ‘함께하는 독서스쿨’ 강사, 독서대학 르네21에서 주관하는 ‘다독다독 인문학’ 기획위원, 도시형 대안학교 꿈틀학교 강사 등으로 활동했습니다. 지은 책으로 《재미있다! 한국사 1~6》, 《가자가자 한국사 1~5》, 《조물조물 내 손안의 우리 역사 1~5》, 《아빠가 알려주는 문화유적 안내판》, 《열두 달 놀토 아빠표 체험 여행》, 《조선 사람의 하루》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삼촌이 왔다> … 총 48종 (모두보기)
소개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를 졸업하였고, 그림에 관심이 많아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HILLS)에서 공부한 뒤 어린이 책에 꾸준히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 『엄마 출입 금지!』, 『천 원은 너무해!』, 『내 친구 황금성』, 『초등학생 이너구』, 『녀석을 위한 백점 파티』 등이 있고, 『삼촌이 왔다』를 쓰고 그렸습니다.

창비   
최근작 :<돌돌돌>,<당근 할머니>,<장미 저택>등 총 3,803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1위 (브랜드 지수 265,719점), 국내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962,231점), 청소년 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320,68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