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우리농촌살리기운동본부'에서 '생명공동체운동'을 하고 있는 지은이의 두번째 동시집. 농촌에서, 공장에서 땀흘려 일하는 사람들의 일상과 도시 문명에 대한 비판을 담고 있는 동시들이다. 이러한 지은이의 주제의식은 동시집 곳곳에서 드러나 있어 아이들도 쉽게 느낄 수 있겠다.

표제작이자 제일 첫 장에 등장하는 '우리 집 밥상'도 마찬가지. 날마다 먹는 밥과 반찬에 사실은 얼마나 많은 노고가 숨어있는지 다시 생각하게 한다.

수상 :2013년 서덕출문학상
최근작 :<꿈속의 꿈>,<골목길 붕어빵>,<덕담> … 총 4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느티나무 언덕에 비가 내리면>,<대청도를 사랑한 태자>,<일곱 마리 아기 멧돼지> … 총 268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교에서 회화를 공부하고, 오랫동안 수많은 작품에 그림을 그리고 글을 썼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대청도를 사랑한 태자》, 《일곱 마리 아기 멧돼지》가 있으며, 그림을 그린 책으로 《용구 삼촌》, 《마음의 온도는 몇 도일까요?》, 《4월 그믐날 밤》, 《처음 받은 상장》 등이 있습니다.

서정홍 (지은이)의 말
사람은 누구나 혼자 있고 싶을 때가 있겠지요. 저는 사람들 속에서 부대끼며 살다가 가끔 혼자 있고 싶을 때는 마을 들머리 정자나무 아래 앉아, 사람 사는 마을을 내려다본답니다. 어른들이 만들어 놓은 저 세상 속에서 자유를 빼앗기고 살아가는 우리 아이들을 생각합니다.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살아가야할 아이들이, 어른들이 만든 시멘트 건물에 갇혀 공부와 컴퓨터에 빠져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가슴이 미어집니다.

욕심으로 가득 찬 어리석고 못난 어른들 속에 갇혀 날개 한 번 펴지 못하고 살아가는 어린이들에게 저는 무릎이 닳도록 빌고 또 빌고 싶습니다. 그 어른들 속에 저도 끼여 있으니까요. 그 죄를 조금이라도 씻는 마음으로 시를 썼습니다.

창비   
최근작 :<돌돌돌>,<당근 할머니>,<장미 저택>등 총 3,799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1위 (브랜드 지수 265,584점), 국내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959,263점), 청소년 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319,80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