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5,900원 I 최고가 : 6,500원
  • 재고 : 9부 I 도서 위치 : F17 [위에서부터 3번째칸], G33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9)

창비아동문고 시리즈 279권. <기호 3번 안석뽕>과 <꼴뚜기>로 주목받은 작가 진형민의 신작 장편동화. 야구부에서 쫓겨난 김동해와 야구부에 들어가지 못한 공희주가 막야구부를 만들어 즐겁게 야구하는 모습을 그렸다. 운동장에서 뛰어노는 아이들의 이야기 속에 정의, 진리, 평등 등의 소중한 가치를 담아낸 작가의 역량이 단연 돋보인다. 함께 고민하고 함께 행동하면서 조금씩 야구공처럼 단단해져 가는 아이들의 모습에서 당차고 활달한 기운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자기 팀에 불리한 판정이 옳다고 말했다가 야구부에서 쫓겨난 김동해와 여자라는 이유로 야구부에 들어가지 못한 공희주. 두 사람은 아이들을 불러 모아 막야구부를 만든다. 번듯한 글러브와 야무진 방망이도 없고 멋진 유니폼도 없지만, 막야구부 아이들은 자기들만의 방식으로 즐겁게 야구를 한다.

그런데 운동장에서 알짱거리는 막야구부를 못마땅하게 여긴 야구부 감독님이 훼방을 놓기 시작하면서 막야구부는 운동장에서 쫓겨날 위기에 처한다. 막야구부는 운동장에서 버틸 수 있을까? 어설프지만 즐거운 막야구가 과연 계속될 수 있을까?

1. 후보 선수 김동해
2. 공, 공, 공희주
3. 첫 만남
4. 야구 말고 막야구
5. 예상 밖의 경기
6. 감독님, 뿔나다
7. 막야구부는 회의 중
8. 감독님, 작전을 바꾸다
9. 운동장 열아홉 조각
10. 훌륭한 사람의 조건
11. 운동장을 점령하라
12. 운명을 건 막야구 시합
13. 운동장을 부탁해
14. 우리들의 월요일 오후

작가의 말

첫문장
김동해는 작년 이맘때 야구부에 들어갔다.

: 야구부에서 쫓겨난 김동해와 여자라는 이유로 야구부에 들어가지 못한 공희주가 주인공이다. 여러 악조건에도 굴하지 않고 야구에 몰입해서 즐거움을 만끽하는 막야구부 아이들의 모습에서 아이들의 마음속에 담긴 당차고 활달한 기운을 읽을 수 있다.

수상 :2021년 권정생문학상, 2012년 창비 좋은어린이책
최근작 :<[큰글자도서] 왜왜왜 동아리>,<왜왜왜 동아리>,<청소년 테마 소설 세트 2 - 전5권> … 총 31종 (모두보기)
소개 :2012년 제17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에서 『기호 3번 안석뽕』으로 대상을 받았다. 동화집 『꼴뚜기』, 장편동화 『소리 질러, 운동장』 『우리는 돈 벌러 갑니다』 『사랑이 훅!』, 청소년소설 『곰의 부탁』 등을 썼다.
최근작 :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중앙대학교 동양화과를 졸업했습니다. 『달팽이 우주선』 『잊지 마, 넌 호랑이야』 『구렁이 족보』 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창비   
최근작 :<파이트>,<새벽 탐험>,<[큰글자도서] 클로버>등 총 3,916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1위 (브랜드 지수 278,151점), 국내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3,132,990점), 청소년 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423,56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