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4,700원 I 최고가 : 4,7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D06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나의 린드그렌 선생님>으로 2005년 어린이문학 문단에 등장한 작가 유은실의 첫 단편동화집. 표제작을 포함하여 총 아홉 편의 동화가 실려 있다. 어른들이 만들어 놓은 부조리한 세상을 살아가는 아이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그려냈다.

표제작 '만국기 소년'은 동네에 이사 온 같은 반 아이 진수네 여섯 식구가 조그만 컨테이너 박스에서 가난하게 살아가는 모습을 그렸다. 그리고 진수네 가족을 학교와 가정에서 지켜보게 된 소년의 시선으로 이야기를 전개한다.

'내 이름은 백석'에는 아들 석이와 '대거리 닭집'을 운영하는 아빠의 이야기이다. 못 배운 게 한이 되었던 아빠와 그런 아빠를 조금은 부끄러워하는 석이의 인간적인 유대를 그렸다. 이야기 속에는 주인공과 이름이 같은 시인, 백석이 언급되기도 한다.

그밖에 노점을 하는 엄마한테 받은 천 원을 마음껏 쓰고 싶었지만 뜻대로 되지 않은 자매 이야기를 담은 '맘대로 천 원', 가난하고 냄새나고 보리밥만 먹어 방귀를 잘 뀐다는 이유로 따돌림당하는 옛 초등학교 시절의 이야기를 그린 '보리 방구 조수택' 등이 담겨 있다.

내 이름은 백석
만국기 소년
맘대로 천 원
선아의 쟁반
어떤 이모부
손님
보리 방구 조수택
상장
엄마 없는 날

작가의 말

첫문장
내 이름은 백석이다.

최근작 :<변두리>,<나는 따로 할 거야>,<나는 망설일 거야> … 총 47종 (모두보기)
소개 :1974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나의 린드그렌 선생님』을 필두로 『일수의 탄생』 『내 머리에 햇살 냄새』 『마지막 이벤트』 『드림 하우스』 『우리 동네 미자 씨』 『나도 편식할 거야』 등의 동화를 썼다. 청소년소설 『변두리』 『순례 주택』 『2미터 그리고 48시간』, 그림책 『나의 독산동』 『심청전』 『송아지똥』, 인물 이야기 『유관순』 『제인 구달』 등에 글을 썼다. 『만국기 소년』으로 한국어린이도서상을, 『변두리』로 권정생문학상을 받았다. 『멀쩡한 이유정』이 2010 IBBY(국제아동도서협의회) 어너리스트로 선정되기도 했다.
최근작 : … 총 26종 (모두보기)
소개 :1976년 여자로 태어났다. 길에서 먹고 자는 세계 여행을 하려고 했으나, 여행가인 후배가 누나는 여자라서 위험하니 길에서 자는 여행은 하지 말라며 무서운 경험담을 전해 주었다. 그 말을 듣고 걱정되어 남자처럼 숏커트를 하고 숙소를 정한 배낭여행을 다녀왔기에 남장한 홍계월 이야기에 공감되었다. 이 세상에 꿈을 이루고자 노력하는 모든 홍계월을 응원하며 그렸다. 그린 책으로『만국기 소년』『춘향전』『아니, 방귀 뽕나무』 등이 있다.

창비   
최근작 :<돌돌돌>,<당근 할머니>,<장미 저택>등 총 3,800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1위 (브랜드 지수 265,636점), 국내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960,431점), 청소년 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320,17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