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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당야탑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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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에 대한 첨예한 시각과 밀도 높은 문장을 갖춘 작가, 젊은작가상을 받으며 오늘의 한국문학을 이끌어가는 젊은 작가 중 하나로 인정받은 천희란의 소설 <자동 피아노>가 출간되었다. 창비에서 펴내는 '소설Q' 시리즈의 세번째 책이다.

자기 자신에 갇힌 인물의 끝없이 분열하는 목소리가 죽음을 음악처럼 연주하는 작품으로, 죽음에 대한 욕망과 충동, 이에 맞서는 삶에 대한 열망을 집요하게 그려낸다. 죽음에 대한 깊은 사유와 조각한 듯 정교하게 다듬어진 문장이 특히 돋보인다. 스물한개의 각 장 제목은 저자가 즉흥적으로 떠올린 피아노곡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작품에 대한 해석은 독자를 향해 자유롭게 열려 있다.

소설 뒤에 실린 '작가의 말'에는 작가가 겪은 자살사고에 대한 묵직한 발언이 담겼고, 음악평론가 신예슬이 쓴 해설은 '자동 피아노'라는 기계장치를 중심으로 작품을 신선하고 아름답게 풀어주었다. "평생 변하지 않는대도 괜찮다. 그러나 절대로 변하지 않는 것은 없다"라고 말하는 작가의 목소리에서도 알 수 있듯, 끊임없이 재생되고 반복되는 죽음의 그림자 속에서도 이 책은 역설적으로 삶에 대한 열망을, 내일을 생각할 수 있는 미약하지만 분명한 빛을 전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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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설 | 신예슬
작가의 말
수록된 곡

첫문장
나는 여기에 혼자 있다. 이곳은 완전히 눈이 멀만큼 밝고 먼눈으로 보는 것처럼 어둡다.

: 나는 이 스물한곡의 음악에 뒤따르는 죽음에 관한 글들을 그가 살아서 시간을 보낸 방식으로 읽는다. 그 글들을 내가 완전히 오인했더라도, 각 부제의 음악에 의존해 읽은 만큼 음악의 성긴 그물로 그 정교한 언어를 다 잡아채지 못했더라도, 내게는 상관이 없다. 나는 그가 죽고 싶다고 이야기함으로써 죽지 않고 망설였고, 음악의 상실을 고통스러워한 그가 살아서 음악에 의지해 시간을 보냈다는 사실을 알아차리는 것으로 족하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국일보 2019년 12월 13일자 '새책'
 - 경향신문 2019년 12월 13일자 '새책'

수상 :2019년 서라벌문학상
최근작 :<백룸>,<[큰글자도서] 소설엔 마진이 얼마나 남을까>,<K의 장례> … 총 21종 (모두보기)
소개 :2015년 《현대문학》으로 등단했으며, 소설집 『영의 기원』 『우리에게 다시 사랑이』, 경장편 『자동 피아노』 『K의 장례』가 있다. 2017년 젊은작가상을 수상했다.

천희란 (지은이)의 말
나는 아직도 가끔씩 급격한 불안과 긴장을 느끼고, 일상의 많은 시간을 학습된 무기력과 싸우는 데에 소모한다. 그러나 백지를 마주 보는 설렘과 소설 쓰기의 즐거움을 깨달아가고 있다. 나의 글쓰기가 벗어날 수 없는 잔혹한 운명이 아니라, 혹독한 삶 속에서 내가 나를 파괴하지 않을 수 있었던 이유라는 것. 쓰지 않을 수 없었기 때문이 아니라, 자발적인 선택으로 쓰고 있다는 것. 내게도 오랫동안 소진되지 않고 쓰고 싶다는 작가로서의 욕망이 있다는 것. 얼어붙은 자기만의 세계를 단숨에 벗어날 수는 없겠지만, 걸어볼 것이다. 익숙한 사물의 반대편으로 건너가서야 비로소 보이는 풍경이 있을 것이다. 그곳을 향해 걸어볼 것이다. 아니, 이미 걷고 있었다. 언제부터인지는 기억나지 않는다. 그것은 너무 오래전의 일이다.

창비   
최근작 :<돌돌돌>,<당근 할머니>,<장미 저택>등 총 3,799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1위 (브랜드 지수 265,584점), 국내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959,263점), 청소년 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319,80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