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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면의 상처와 일상의 균열을 해부하는' 개성적 작품세계를 구축해온 작가, 권여선의 두 번째 소설집. 2006년 황순원문학상 최종심에 올랐던 '가을이 오면'과 2007 이상문학상 우수작인 '약콩이 끓는 동안'을 비롯, 총 일곱 편의 단편이 수록되었다. 건조한 문체로 거침없는 삶의 악조건을 이겨내려는 분투를 보여주고, 대화와 생략 사이에서 독자로 하여금 적극적인 독법을 이끌어내는 작품들이다.

작가 권여선이 만들어낸 인물들은 세상 속에서 안정된 직업을 갖지 못한다. 사회 속에서 추구하도록 강요된 특별한 욕망을 지니지도 않은 이들은 소외되고 고립되어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만들어지는 캐릭터를 소설집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 대개 이들은 사회적으로도 중심에서 벗어나 외면당한 여성들이다.

스물일곱의 늦깎이 전문대생 '로라'('가을이 오면')나 서른 문턱을 넘은 나이에 하는 일 없이 신도시 오피스텔에 이사와서 지내는 여자('분홍 리본의 시절'), 반신불수 노교수의 집으로 연락조교 노릇을 하러 다니는 대학원생 '윤양'('약콩이 끓는 동안') . 이들이 세상에 대응하는 방식은 기본적으로 냉소이지만 세상에 대해 냉소하는 자기 자신까지를 가차없이 반성하고 해부하는 서늘함이 서려 있다.

가을이 오면
분홍 리본의 시절
약콩이 끊는 동안
솔숲 사이로
반죽의 형상
문상
위험한 산책

해설 / 김영찬
작가의 말
수록작품 발표 지면

: 여기 허름한 인물들이 있다. 아무도 주목하지 않는 인물, 누구도 기억해주지 못하는 인물들, 가진 것도 없으며 내세울 것도 없는 이들, 빛나지 않고 윤기나지 않는 이들이 소설 속에서 걸어간다. 그들의 걸음걸이마저 허름하여 그들은 그림자마저 없을 것 같다. 그러나 그들은 엄연히 우리들의 이웃이며 나의 친구이며 나이기도 하다. 어느 평론가는 그런 말을 했다. 소설은 도심의 시멘트 바닥 틈새에 자라는 민들레와 같아야 한다. 딱 그만큼의 의미를 지니고, 딱 그 만큼으로 존재해야 한다. 이 소설집의 소설들이 그런 소설이 아닐까. 내가 가장 좋아하는 책속의 문장은 이것. ‘살고 있다는 생각은 안 들어. 그런데 이렇게 사는 게 문득 공포스러워.'

수상 :2023년 김승옥문학상, 2021년 김유정문학상, 2018년 이효석문학상, 2016년 동인문학상, 2015년 동리문학상, 2014년 무영문학상, 2012년 한국일보문학상, 2008년 이상문학상, 2007년 오영수문학상
최근작 :<술꾼들의 모국어>,<푸르른 틈새>,<[큰글자도서] 토우의 집> … 총 99종 (모두보기)
소개 :

권여선 (지은이)의 말
마음대로 되지 않는 것들이 내 마음을 사로잡는다. 내 것인 줄 알았는데 나를 돌로 치고 내게서 등 돌린 것들. 나의 애인, 나의 신념, 나의 글. 지난 책에서는 그것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그러면서 나 역시 뒤에서 그것들을 돌로 쳤다. 어느 것이 어느 것의 그림자인지 모르겠다.

누군가는 돌을 깨어 나를 얻기도 한다는데 이 책에서 나는 나를 깨어 돌을 얻고자 했다. 그런데 내 속에서 나온 이 투박하고 못난 돌, 가만 보니 나를 깰 때 쓴 그 돌 같다. 또 쓰고 싶다. 깰 내가 남아 있는 한. 깰 돌이 남아 있는 한. 악몽 속에서 꾸는 또 하나의 악몽처럼 쓰는 글 속에서 나는 또 쓰고 싶다. 캄캄한 글쓰기의 악무한이 저 까마득한 만장 동굴의 막다른 장소에 나를 입묘할 때까지.

창비   
최근작 :<대온실 수리 보고서>,<속지 마! 왕재미 2>,<너와 나의 퍼즐>등 총 3,869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1위 (브랜드 지수 272,056점), 국내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3,012,290점), 청소년 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361,65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