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인천구월점] 서가 단면도
(0)

2006년 출간되어 과학을 훌륭하게 ‘번역’해냈다는 평가를 받은 <자연과 물리학의 숨바꼭질>의 개정판으로 오랫동안 대학교에서 물리학을 가르쳤던 저자 이기영은 ‘왜 햇빛을 쬐면 몸이 따뜻해질까?’ ‘자석은 어떻게 서로 당기거나 밀어낼까?’ 같은, 누구나 궁금해하지만 과학적으로 답하기는 어려워하는 의문들을 친절하고 쉽게 설명해준다.

갈릴레오와 뉴턴의 고전물리학을 비롯해 상대성이론과 양자론 등 현대물리학까지 아우르며, ‘절대적인 과학적 진리란 존재하는가’ 같은 철학적인 질문의 답도 모색해본다. 하루가 다르게 기술이 발전하며 과학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오늘날, 이 책은 과학과 좀더 가까워지길 원하는 이들에게 가장 훌륭한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장회익 (물리학자, 서울대학교 명예교수)
: 셰익스피어의 작품이 우리말로 완전히 번역되지 않듯이 물리학의 언어 또한 일상적 언어로 완전히 번역되지 않는다. 그럼에도 저자는 이 ‘번역’ 작업을 수행하여 인간의 지적 능력을 통해 살짝살짝 드러나는 자연의 오묘함과 신비함을 보여주고 있다. 드러난 부분의 ‘오묘함’과 여전히 숨겨진 부분의 ‘신비함’이 그것이다. 물리학의 힘든 수련을 거치지 않고도 자연의 참모습에 한 걸음 다가서려는 이들이게 이 책은 좋은 반려가 될 것이다.

최근작 :<생각하며 배우는 대학물리학>,<[큰글자도서] 어디서나 무엇이든 물리학 >,<어디서나 무엇이든 물리학>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

창비   
최근작 :<[북토크] <고양이 해결사 깜냥 7> 출간 기념 홍민정 작가 북토크 - 매력 만점 고양이, 깜냥>,<대온실 수리 보고서>,<몇차례 바람 속에서도 우리는 무사하였다>등 총 3,873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1위 (브랜드 지수 272,194점), 국내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3,015,728점), 청소년 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362,74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