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어떤 사람이 죽어 갑니다. 물론 사람은 누구나 죽기 마련이지만, 그 사람이 내가 아는 사람일 경우에는 그렇게 간단한 문제가 아닙니다. 죽어 가는 사람의 머리맡에서 한없이 눈물을 흘려 보지만 그렇다고 죽은 사람이 되살아나지는 못합니다.

그 사람을 위해 무엇을 해 줄 수 있을까요? 화려한 장례식, 좋은 나무로 만든 관, 커다랗게 만든 국화꽃 화환, 비싼 값을 치루고 명당에 마련한 묘지…… 이런 것들이 그 사람에게 과연 얼마나 도움이 될까요? 차라리 그 사람에게 죽음의 여행을 안내해 주는 것은 어떨지요?

비록 그 사람의 죽음을 대신할 수는 없지만 두려움과 외로움 속에서 방황하는 사람에게 바른 길을 찾도록 도움을 주고, 이 세상에 대한 집착을 버리고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버리게 해 줄 수 있다면 우리가 그를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이 될 것입니다.

이 책은 바로 다른 사람의 죽음을 함께하고, 나의 죽음을 준비하기 위한 안내서입니다. 죽음 후의 세계에 대한 자세한 묘사와 설명은, 이 책이 왜 그렇게 유명하고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는지를 알 수 있게 합니다.

죽어 가는 사람을 위해 세속적인 허례의식으로 치장하기보다는, 그의 머리맡에서 이 책을 함께 읽는 것이 오히려 더 큰 위안이 될 것입니다. 또 어쩌면 세상에서 가장 외롭고 고독하고 두려운 길로 여겨졌던 '죽음'이 깨달음의 길로 바뀔지도 모르지요.

자기 자신뿐 아니라 죽음을 눈앞에 둔 모든 이들에게 유용한 가르침이 전해주는 이 책은 14세기에 보물 발굴자 카마 링파에 의해 발견되었다고 하네요. 유독 티벳에는 죽음과 그 이후의 세계를 조사하고 탐구한 문헌들이 아주 많았는데 이 책도 그 중의 하나로 전해오고 있다고 해요.

명성만큼이나 많은 번연본이 출간되었는데, 그중에서도 이번 책은 류시화 시인이 옮긴 것입니다. 명상에 대한 깊은 애정을 지닌 류시화의 번역이 시적이면서도 깔끔합니다.

제4판 서문 ㅣ 눈고장의 현자들이 건네 준 책 - 에반스 웬츠
제3판 서문 ㅣ 비밀에 부쳐진 책 - 에반스 웬츠
제2판 서문 ㅣ 삶의 예술과 죽음의 예술 - 에반스 웬츠
초판 서문 ㅣ 티벳 현자들의 가르침 - 에반스 웬츠
비밀의 이해
티벳 死者의 書
치카이 바르도 - 죽음의 순간의 사후세계
초에니 바르도 - 존재의 근원을 체험하는 사후세계
시드파 바르도

: 죽음에 비추어 보는 삶의 의미

최근작 :<티베트 사자의 서>,<죽음에 부치는 편지>,<티베트 사자의 서>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큰글자도서] 새는 날아가면서 뒤돌아보지 않는다>,<내가 생각한 인생이 아니야>,<[큰글자도서] 신이 쉼표를 넣은 곳에 마침표를 찍지 말라> … 총 146종 (모두보기)
소개 :

정신세계사   
최근작 :<BE HERE NOW>,<내 영혼이 내 인생을 계획했다면>,<이디시 콥>등 총 116종
대표분야 :심리학/정신분석학 13위 (브랜드 지수 91,340점), 성공 17위 (브랜드 지수 272,403점), 철학 일반 21위 (브랜드 지수 24,90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