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가짜뉴스는 오늘날 생겨난 발명품이 아니다. 로마의 네로 황제가 죽지 않았다는 유언비어와 영국의 엘리자베스 1세가 사실은 남자였다는 소문, 63빌딩 아래에 지하 벙커에 로봇 태권 브이가 숨겨져 있다는 허무맹랑한 이야기까지… 세상에는 말도 안 되는 이야기들이 넘쳐흐른다. 왜 사람들은 시공간을 뛰어넘어 쉽게 가짜뉴스를 믿고, 그 믿음에 따라 행동하는 걸까?

세계적 행동경제학자인 댄 애리얼리는 《댄 애리얼리 미스빌리프》에서 사람들이 가짜뉴스를 믿게 되는 원인을 낱낱이 밝히고, 잘못된 믿음에 빠지지 않기 위한 방법을 제안한다. 나만이 옳고 너는 틀리다는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넘쳐나는 오늘 날, 인지심리학과 행동경제학을 넘나들며 잘못된 믿음의 심리를 흥미롭게 분석한 이 책을 읽다 보면 정말 이해할 수 없었던 내 옆의 바로 그 사람을 다시 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유발 하라리 (예루살렘 히브리대 역사학과 교수, 《사피엔스》의 저자)
: “댄 애리얼리는 음모론 피해자로서 감당해야 했던 개인적인 차원의 경험과 연구자로서 수행했던 전문적인 여정을 담담하게 펼쳐내면서, 잘못된 믿음이 우리 사회를 파괴하는 것을 막아주는 유익한 통찰과 팁을 제시한다.”
다니엘 핑크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드라이브Drive》, 《파는 것이 인간이다To Sell Is Human》 저자)
: “잘못된 믿음에 끌리는 인간에 대한 보고서. 그 어느 때보다도 외로운 사람들이 가짜뉴스에 휩싸이기 쉬운 시대, 양극화된 사회에서 벗어나 우리가 다시 함께할 수 있다는 프레임을 제시하고 있다.”
아리아나 허핑턴 (《허핑턴 포스트》 설립자, 스라이브 글로벌 설립자 겸 CEO,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
: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자 하는 사람들, 그리고 점점 더 복잡해지는 자기 주변 세상을 이해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소중한 책이다.”
마이클 셔머 (<스켑틱> 발행인, 《선악의 과학》 저자)
: “우리는 대체로 잘못된 믿음을 가지는 사람들이 똑똑하지 못하거나 혹은 거짓 정보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저자는 잘못된 믿음은 누구나 빠질 수 있는 일종의 과정임을 설득력 있게 입증해 보이며, 더 나아가 잘못된 믿음에서 비롯되는 양극화를 극복하고 신뢰를 회복시키는 방안을 제안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최근작 :<댄 애리얼리 미스빌리프>,<댄 애리얼리 부의 감각>,<만화로 보는 댄 애리얼리 최고의 선택> … 총 10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나는 박완서다>,<인물로 바라보는 대한민국>,<유시민 스토리> … 총 257종 (모두보기)
소개 :

댄 애리얼리 (지은이)의 말
오신자들에게 이 책을 바친다. 그들 덕분에 나는 이 세상을 더 잘 이해하게 되었다. 이들 가운데 많은 사람은 개인적으로 나를 적대시했지만, 함께하는 과정에서 나에게 또 다른 세상을 보여준 안내자가 되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적지 않은 사람이 나와 친구 비슷한 사이가 되었다. 소중한 시간과 정성을 들여서 잘못된 믿음이라는 특별한 세상으로 나를 안내해준 그들에게 마음 깊이 감사의 뜻을 전한다.

청림출판   
최근작 :<어떻게 일을 사랑할 것인가>,<세금을 알아야 부가 보인다>,<재미가 습관 되는 법>등 총 220종
대표분야 :리더십 4위 (브랜드 지수 92,353점), 경제학/경제일반 5위 (브랜드 지수 335,361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5위 (브랜드 지수 113,63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