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800원 I 최고가 : 9,500원
  • 재고 : 3부 I 도서 위치 : C50 [위에서부터 1번째칸], C50 [위에서부터 6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3)

SF 소설이나 영화가 예언서가 되게끔 만드는 원동력은 바로 ‘기술의 발달’이다. 4차 산업혁명 이후로 기술의 발달과 흐름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미래에 대한 불안감과 기대감이 교차하는 와중에 작년 알파고와 이세돌의 바둑 대결은 충격적인 모습으로 우리에게 다가왔다. 사람들은 경험해보지 못한 기술에 대한 기대감과 더불어 기술에 적응하지 못할 모습을 그리며 불안해하고 있다.

농업혁명, 산업혁명, 정보화혁명에서 볼 수 있듯이 인간은 늘 발전을 향해 달려왔다. 기술은 늘 어떤 흐름을 향해 가고 있고, 그 방향성은 여러 기술과 궤적을 같이한다. 미래학자인 앨빈 토플러는 일찍이 “기술발전이 인류의 진화에 미치는 영향을 생각할 때, 올바른 방향으로 이끄는 게 중요하다”고 말하며 기술의 흐름에 적응하는 것의 중요성을 주장한 바 있다.

그렇다면 우리의 기술은 어디로, 어떻게 흐르고 있는 것일까? 그리고 우리는 어떻게 이 흐름에 적응해야 할 것인가? 세계 최고의 기술 칼럼니스트인 케빈 켈리의 신작, <인에비터블 미래의 정체>는 그에 대한 답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그의 말에 의하면 30년 후 사람들은 2017년 현재 오늘이 무엇인가를 시작하기에 가장 근사한 날이라고 회상할 것이라고 한다. 얼마나 많은 것들이 발명되기 전이었는지를, 지금처럼 더 많은 기회와 더 많은 열린 문과 더 낮은 장벽이 존재했던 적이 있었는지를 깨닫게 되고서 말이다. 가장 멋진 미래는 아직 오지 않은 것이다.

첫문장
60년이나 걸렸지만 최근에 한 가지 깨달음을 얻었다.

데이비드 포그 (<뉴욕타임스> 칼럼니스트)
: 누구든 자신이 예언자, 점쟁이, 미래학자라고 주장할 수 있고, 많은 이들이 그렇게 말한다. 케빈 켈리가 그들과 다른 점은 그의 미래 전망이 옳다는 것이다. 독자는 이 책의 명쾌한 어조와 탄탄한 논증 앞에 그가 옳음을 확신하게 된다. 그가 내다보는 기술적, 문화적, 사회적 변화들이 정말로 불가피한 것이라고 말이다. 수정 구슬을 들여다보는 것과같다. 다른 점은 산산이 부서질 위험이 없다는 것뿐이다.
크리스 앤더슨 (『롱테일경제학』의 저자)
: 지능이 전기처럼 사물들 사이로 쉽게 흐를 때(곧!) 어떤 일이 일어날지를 깨닫게 해주는 심오한 통찰이 담겨 있다.
마크 안드레센 (벤처 투자기업 안드레센호로위츠의 공동 창업자, 벤처 투자자, HP, 페이스북, 이베이의 이시)
: 미래를 내다보아야 할 사람이라면 자동적으로 읽어야 한다.
브라이언 이노 (Brian Eno) (음악가이자 작곡가)
: 미래는 어떻게 될까? 케빈 켈리는 기술 혁명에서 시작된 연쇄적인 사건들이 자체 추진력을 지니고 있으며 그에 대한 최선의 전략은 그 혁명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이 전망을 경이롭다고 보든 끔찍하다고 보든 간에, 당신은 생각을 극도로 자극하는 이 책을 읽고 싶어질 것이다.
어니스트 클라인 (《레디 플레이어 원Ready Player One》 저자)
: 케빈 켈리는 오랫동안 기술의 미래를 예측하는 일에서 기이한 선견지명을 발휘해왔다. 이 책에서 그는 앞으로 30년 동안 미래가 어떻게 전개될지를 언뜻 엿보게 해준다. 통찰, 착상, 낙관론으로 가득한 책이다.
마크 프라우엔펠더 (‘보잉보잉Boing Boing’의 톱 블로거)
: 가장 이국적인 과학 소설만큼 흥미진진하면서, 지극히 현실적인 추세들을 토대로 한 책. 케빈 켈리는 우리의 삶을 변화시킬 미래가 어떠할지를 보여주는 완벽한 안내자다.
: 허구적인 미래를 꾸며내기란 쉽다. 하지만 케빈 켈리는 우리가 실제로 나아가는 방향을 보여줌으로써 그 일을 굳이 어렵게 만드는 습관이 있다. 이 책은 우리 앞에 무엇이 놓여 있는지를 경이롭게 펼쳐 보인다. 그 과정에서 과학 소설은 과학적 사실이 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7년 1월 6일자 '새로나온 책'

최근작 :<위대한 사상가 케빈 켈리의 현실적인 인생 조언>,<5000일 후의 세계>,<인에비터블 미래의 정체> … 총 1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세포의 노래>,<사랑과 상실의 뇌과학>,<지구별 생태사상가> … 총 391종 (모두보기)
소개 :

청림출판   
최근작 :<파워 씽킹>,<세금을 알아야 부가 보인다>,<경제머리가 필요한 순간>등 총 245종
대표분야 :경제학/경제일반 3위 (브랜드 지수 327,977점), 리더십 4위 (브랜드 지수 90,440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5위 (브랜드 지수 112,17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