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세계적인 경영 전략, 컨설팅 사인 베인 & 컴퍼니가 ‘글로벌 장수 기업’의 전략을 분석해 성공인자를 밝힌 책. 불황기 기업들이 빠지기 쉬운 함정을 각성시키는가 하면 어떻게 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한지에 대해 구체적인 지침을 제시한다.

오늘날처럼 기업에게 쇄신(reinvention)을 요구하는 변화가 대세인 세상에서, 크리스 주크와 제임스 앨런은 새로운 것을 자꾸 벌이려고 하기보다 조직의 내부로 시선을 돌려 자사가 과거에 성공했던 방식을 반복해서 재현하라고 말한다. 그들이 연구한 바에 따르면 단순성, 집중, 지속적으로 변화의 기술을 숙달한 기업이 급격한 변화나 끊임없는 혁신 전략을 구사하는 기업보다 대부분 더 좋은 성과를 낸 것으로 나타났다.

이 책에서는 놀라운 속도로 수익성 있는 성장을 달성해 이목을 집중시킨 31개의 우량기업을 다루고 있다. 반복 가능한 위대한 모델을 통해 성공한 기업과, 복잡성과 적응력 상실로 인해 실패한 기업의 CEO와 임원진들을 인터뷰하여 성장과 쇠퇴의 생생한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기업이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뛰어난 가이드로서 불확실성 시대에 성공을 담보하는 비법을 담고 있다.

1장 비즈니스 전략의 새로운 발견
뭄바이의 명물 다바왈라|이케아의 빌리 책장|나이키의 스우시 로고|남들이 가지 않는 길|수익성 있는 성장을 찾아서|지속적인 성공 기업이 주는 교훈|새로운 발견|반복 가능한 위대한 모델은 어떻게 성공하는가?|단 하나의 공식은 없다|반복 가능한 모델은 어떻게 반복을 멈추는가?|영속적인 경쟁우위를 향하여|이 책의 구성에 관하여

2장 누구도 따라하지 못할 차별화가 있는가?
어떻게 차별화할 것인가?|모델 복제를 통한 성장|무엇을 차별화할 것인가?|차별화 반복하기|복수의 핵심 사업을 운영할 때|다시 브릭으로 돌아가자 레고의 숨겨진 마술 재발견|시작을 위한 몇 가지 조언

3장 흔들리지 않는 가치와 신념이 있는가?
자기조직화 행동이 만들어내는 성장 공식|타협할 수 없는 가치 도입하기|지휘관의 의도| 타협할 수 없는 좋은 가치란 무엇인가?|전략, 타협할 수 없는 가치, 그리고 일상적 관행으로 연결되는 시스템|일상적 관행의 강력한 힘|핵심 사업의 건전성 측정지표 사업|핵심 가치와 신념의 역할|시작을 위한 몇 가지 조언

4장 스스로 변화를 감지하고 있는가?
적응에 탁월한 기업은 없다|변화에 적응하기가 어려운 이유|학습, 애플의 숨은 이야기|OODA 루프의 도입|피드백의 원천|피드백을 관리하는 방법|전략적 학습 프로세스가 필요하다|실행을 위한 조언

5장 리더십, 자율과 통제 사이
핵심 사업의 차별화를 위해 리더가 해야 할 일|핵심 가치는 리더와 임직원이 함께 만들라|집중하면서 적응력을 발휘하는 리더십의 양면|출발은 언제나 리더십으로부터

6장 단순함의 승리
복잡성의 실제 비용|단순성은 건전성을 강화한다|10가지 핵심 결론

부록
1. 연구조사 방법|2. 반복 가능성 진단평가|3. 30대 기업 사례연구 요약|4. 주요 용어 정리

최근작 :<창업자 정신>,<최고의 전략은 무엇인가>,<멈추지 않는 기업> … 총 1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창업자 정신>,<최고의 전략은 무엇인가>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소개 :베인&컴퍼니 서울 사무소의 파트너로 국내외 기업들의 포트폴리오 전략, 운영 개선, 마케팅/영업/R&D 역량 극대화 및 신시장/상품 개발 전략 수립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또한 서울사무소 M&A 부문 리더로 국내외 유수 사모펀드 및 전략적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M&A 전략적 실사, 인수 후 기업가치 극대화 전략 수립, 기업 분할 및 매각 등 기업 구조조정 프로젝트를 다수 수행했다. 연세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시카고대 경영학 석사를 취득했다.

청림출판   
최근작 :<혼자 살기 열두 달>,<그렇게 붕괴가 시작되었다>,<언제나 나로 살아갈 수 있다면>등 총 231종
대표분야 :리더십 4위 (브랜드 지수 90,950점), 경제학/경제일반 5위 (브랜드 지수 330,667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5위 (브랜드 지수 112,32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