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2,200원 I 최고가 : 12,2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C50 [위에서부터 6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날카로운 예측과 신랄한 비판을 멈추지 않는 경제학자 누리엘 루비니가 정치경제 칼럼니스트 스티븐 미흠과 손잡고, 2008년 금융위기와 그 이후의 경제상황에 대해 본격적으로 해부한 최초의 책이다. 이 책에서 그는 경제위기가 몇 가지 요인에 의해 나타나는 우연한 사건이 아니라 역사를 통해 무수히 반복되어온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규정하면서, 역사 속 ‘위기 경제’의 실체를 조명하고 지난 위기들이 왜 발생했는지 그 원인을 낱낱이 파헤친다. 나아가 끊임없이 이어지는 위기의 악순환을 끝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 대책을 명쾌하게 제시하고, 전 세계가 궁금해 하는 그만의 경제예측을 덧붙여 족집게 경제학자로서의 진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 2008년 대붕괴의 원인과 결과에 대한 간결하고 명쾌하며 주목하지 않을 수 없는 설명을 담고 있다. 자본주의의 수세기를 빠르게 훑으면서 어떻게 호황과 불황의 패턴을 예측할 수 있는지 짚어낸다.
: 호황과 불황이 일어난 이유를 밝히고 있으며, 진짜 경제 속에서 대침체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을 철저하게 제시하면서도 읽기 쉽게 구성했다.
: 루비니는 자본주의의 자기파괴 행진을 무효화시키는 급진적 개혁을 설파하는 데 있어 매우 설득력 있는 대변자이다.
내셔널포스트
: 만약 당신이 경제적 묵시록을 파는 상인이라면, 이 책을 손에 쥐는 것이야말로 장사를 흥하게 하는 지름길일 것이다. 이 책에는 살아 움직이는 루비니 박사의 예측기술과 경제분석, 세계경제와 거대한 아이디어에 대한 그의 놀라운 관점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인디펜던트 (미국)
: 그는 위기의 윤곽을 정확하게 예측하는 몇 안 되는 경제전문가 중 하나이다. 그의 명성에 걸맞게 이 책은 세계경제가 마주하고 있는 도전의 범위를 아우르고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0년 8월 18일자
 - 한겨레 신문 2010년 8월 21일 지성.출판 새책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0년 8월 21일자
 - 조선일보 Books 북Zine 2010년 8월 21일자
 - 동아일보 2011년 1월 7일자

최근작 :<초거대 위협>,<위기 경제학 (양장)>,<위기 경제학 (반양장)> … 총 3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위기 경제학 (양장)>,<위기 경제학 (반양장)>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하버드대학교에서 수학했으며 조지아대학교에서 부교수로 미국의 정치, 문화, 경제의 역사를 가르치고 있다. 「뉴욕타임스」, 「보스턴글로브」 등 다수의 언론매체에 정치나 역사 관련 칼럼을 지속적으로 게재하는 인기작가이기도 하다.
최근작 :<재무제표는 경제상식이다>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 미국 공인회계사. 고려대학교 경영학과와 미국 듀크대학교 MBA 과정을 졸업하였으며, 대학 재학 중 제34회 공인회계사 시험에 합격하였다. 삼일회계법인에서 기아 계열사를 비롯한 대기업 및 중견 벤처기업의 회계감사 및 M&A 자문 업무를 수행했으며, MBA 과정 이후에는 델 파이낸스 그룹 미국 본사에서 재무 컨설팅을 담당하였다. 현재 산업은행에서 해외 프로젝트 금융자문 및 파이낸싱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재무제표는 경제상식이다』가 있다.


청림출판   
최근작 :<파워 씽킹>,<세금을 알아야 부가 보인다>,<경제머리가 필요한 순간>등 총 240종
대표분야 :경제학/경제일반 3위 (브랜드 지수 328,398점), 리더십 4위 (브랜드 지수 90,502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5위 (브랜드 지수 112,32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