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이 책은 <경영의 실제(1965)>에서부터 <21세기 지식경영(1999)>에 이르기까지 피터 드러커가 지난 60년 동안 저술한 경영학 책들 중에서 선별하고 편집해 만들어낸 경영 입문서- 기업 경영에 대해서는 물론이고, 최고 경영자든 전문가든, 조직에 속해 있든 혹은 조직사회의 일원이든 간에 개인의 자기관리에도 이용할 수 있는 - 로, '드러커 경영학의 완결판'이라 할 만하다.

"경영에 대한 일목요연하고도 상당히 포괄적인 입문서이자, 내가 쓴 경영 관련 저술들을 개관한 책이므로, 내가 수없이 되풀이하여 받았던 한 질문, 즉 '드러커 교수의 저술들 가운데 가장 핵심적인 내용은 무엇입니까?' 하는 것에 대해 답을 제공한다." 이것이 이 책에 대한 드러커 자신의 의견이다.

이 책에서 드러커는 "경영은 왜, 무엇을, 어떻게 하는 것인가?"라는 근본적인 물음을 통해 경영의 주요 영역에 대한 폭넓은 정보와 지식을 제공해 준다. 그는 미래를 내다보는 탁월한 통찰력과 사회 및 경제 현상에 대한 정밀한 분석을 바탕으로 하는 대담하고 설득력 있는 논의를 통해 21세기 미래 경영의 비젼과 목표들을 제시한다.

* 우에다 아쓰오가 피터 드러커의 저술 중 가장 핵심적인 내용만을 선별하여 57개의 장을 세 권으로 나누어 출간한 일본판 '에센셜 드러커' 시리즈라는 것이 있다. 이것이 우리나라에서는 '피터 드러커의 21세기 비전' 시리즈라는 이름 하에, 각각 <프로페셔널의 조건>(이 책의 2장과 연결), <변화 리더의 조건>(1장), 그리고 <이노베이터의 조건>(3장)이라는 제목으로 출간되었다. 그 3권의 책을 다시 캐스 캔필드 주니어가 서구 문화권에 맞게 다시 26개 장, 한 권으로 편집한 것이 바로 이 책이다. :>

KBS 'TV 책을 말하다'
: 한국의 CEO 100명이 말하는 책

Part 1 MANAGEMENT - 변화를 이끄는 경영의 이론과 실제
Part 1에서는 1장과 2장에서 경영의 정의 및 과업이라는 경영의 기본 원리를 제시한다. 드러커는 과거의 사실을 바탕으로 오늘날의 경영 환경과 과업의 변화를 설명한다. 경영에 있어 오늘날과 같은 변화를 '경영 혁신'이라 할 수 있고 이는 교육에 의해 가능한 것이었으며 결국 경영 혁신은 '보다 열심이 일하기'를 '보다 현명하게 일하기'로 대체하였다. 3장에서 12장까지는 경영의 실제에 관한 것으로 경영상 실질적으로 필요한 원칙들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그 적용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Part 2 THE INDIVIDUAL - 조직 내에서의 올바른 자기 경영
과거의 조직이 육체 근로자 중심이었다면,오늘날의 조직은 지식 근로자 중심이고 이러한 변화는 더욱 심화될 것이다. Part 2에서 드러커는 한 명의 개인을 지식 근로자로 설정하여 그의 과업을 제시하고 그것을 중심으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을 10장에 걸쳐 자세히 설명한다.

Part 3 SOCIETY - 미래사회에서 지식인의 책임과 역할
Part 3에서는 지식 사회로의 변화를 과거부터 오늘날까지 있었던 실제적인 예를 통해 체계적으로 설명하면서 미래 사회 속의 지식인의 책임과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나아가 변화에 대한 새로운 도전 과제를 제시한다.

최근작 :<피터 드러커의 자기경영노트>,<성과로 말하는 사람들>,<피터 드러커의 경영을 읽다> … 총 30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경영의 세계사>,<[CD]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 오디오 CD 1장>,<[CD] 역사를 통해 본 지식혁명 - 오디오 CD 1장> … 총 114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상과대학을 졸업하고 현대자동차 등 기업에 다년간 근무했으며 대구대학교의 총장을 역임했다. 《자본주의 이후의 사회》를 시작으로 《넥스트 소사이어티》와 《클래식 드러커》까지, 피터 드러커의 최근작 그리고 《경제인의 종말》 《경영의 실제》와 같은 드러커의 초기 및 중기의 주요 저서 등 다수의 책을 번역하여 국내에 소개했다. 피터 드러커의 철학과 사상을 널리 알리는 데 왕성한 활동을 했다.

청림출판   
최근작 :<어떻게 일을 사랑할 것인가>,<세금을 알아야 부가 보인다>,<재미가 습관 되는 법>등 총 220종
대표분야 :리더십 4위 (브랜드 지수 92,204점), 경제학/경제일반 5위 (브랜드 지수 335,344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5위 (브랜드 지수 113,63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