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독해력을 향상시켜 주는 저학년 그림동화. 버드나무 마을 주민들은 책을 읽지 않고 이상하게 사용한다. 이 마을에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 마을 사람들이 책을 읽지 못하게 하려는 시장의 음모와 그 음모를 알고, 바로잡으려는 돼지 레옹의 활약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돼지 레옹은 책을 똥 닦는 데 사용한다. 버드나무 마을 사람들도 다 책을 이상하게 사용한다. 뱀 할머니는 책을 햇빛 가리개로 사용하고 곰 아저씨는 베개로 이용한다. 개구리들은 뜀뛰기 연습을 위한 장애물 정도로만 여긴다. 아무도 책을 읽는 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마을 시장이 그렇게 알려 줬고 책 읽는 것을 제외한 다양한 책 사용법을 장려했다. 레옹은 이런 시장이 왠지 의심스럽다.
어느 날 레옹은 제일 친한 친구 샤샤가 아프자, 망원경을 고쳐 오라는 샤샤의 심부름을 대신 해 주고 시장 집으로 간다. 샤샤네 가족은 대대로 시장 집에서 일하고 있다. 레옹은 망원경을 갖다 놓으러 시장 방에 들어갔다가 그곳에 있는 수없이 많은 책들이 꽂힌 서가를 발견하고 놀란다. 막 방에서 나가려는 찰나, 시장이 비밀 통로로 들어오고 놀란 레옹은 책상 아래에 숨는다. 시장은 마을 전체를 내려다보고 책을 이상하게 사용하는 마을 사람들을 비웃은 후에 의자에 앉아 책을 읽기 시작한다. 그러고는 곧 하하 호호 웃고 슬퍼하고 화를 내고 즐거워하고 다양한 반응을 보인다.
어리둥절해진 레옹은 집으로 돌아와, 똥 닦는 데 쓰던 책을 읽기 들고 시작한다. 곧 이야기에 빠진 레옹은 책 속에 담긴 무궁무진한 지식과 새로운 세상을 보고 깜작 놀란다. 자신만 책을 읽고 똑똑해지려는 시장의 계획을 눈치 챈 레옹. 레옹은 이 사실을 마을 사람들에게 알려야겠다고 결심하고 일 년에 단 한 번 열리는 ‘책 사용법 대회 날’, 무대 위로 올라가 책을 읽기 시작한다. 그리고 시장의 비밀을 알고 감쪽같이 사라졌던 하인들을 구해 와 시장의 음모를 폭로한다. 자신의 잘못을 시인하고 뉘우친 시장은 용서의 의미로 마을에 도서관을 만들 시장직을 내려놓고 도서관 관장으로 일한다. 레옹과 샤샤는 매일 함께 도서관에 들려 즐겁게 책을 읽는다.

수상 :2014년 비룡소 문학상, 0 년 푸른책들 푸른문학상
최근작 :<장화 신은 개구리 보짱 3>,<내 멋대로 날짜 뽑기>,<석주명> … 총 72종 (모두보기)
소개 :2011년 푸른 문학상 새로운 작가상을, 2013년 비룡소 문학상 대상을 수상했어요. 어린이 친구들이 신나고 재미있게 읽는 이야기를 쓰려고 언제나 노력하고 있답니다. 지은 책으로 <장화 신은 개구리 보짱>, <내 멋대로 뽑기>, <내 멋대로 산타 뽑기>, <운동장 아래 100층 학교> 시리즈와 《책 읽는 강아지 몽몽》 《칠판에 딱 붙은 아이들》 《책으로 똥을 닦는 돼지》 《석주명》 등 다수의 책이 있습니다.
최근작 :<우리 아이 처음 만나는 생태놀이 2종 세트 - 전2권 (앗 똥파리다!/누가 먹을까?)>,<누가 먹을까?>,<앗, 똥파리다!> … 총 100종 (모두보기)
소개 :호기심 많은 아이들의 눈을 아주 좋아합니다. 확신할 수 없는 많은 것들에 관심이 많고 좋은 이미지에 대한 고민이 있는, 그림 만드는 사람입니다. 서로 이해하고 화해하는 세상을 늘 기대합니다. 동시집 『진정한 일곱 살』 『어이없는 놈』, 그림책 『얼룩말이 뻥』, 동화책 『눈물 쏙 스펀지』 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주니어김영사   
최근작 :<김영하의 세계문학 원정대 4>,<슈뻘맨의 슈퍼 상식 월드컵 1>,<미스터리 유튜브 4>등 총 1,366종
대표분야 :어린이를 위한 고전 2위 (브랜드 지수 117,127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250,786점), 외국창작동화 4위 (브랜드 지수 669,97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