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5,400원 I 최고가 : 6,700원
  • 재고 : 4부 I 도서 위치 : D02 [위에서부터 2번째칸], D02 [위에서부터 5번째칸], D02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4)

중학년을 위한 한뼘도서관 시리즈 40권. 부유하지만 이기적인 훈남, 도령이가 불우한 가정형편 때문에 왕따가 된 순백이와 짝이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동화이다. 도령이는 아닌 척하지만 속물적인 엄마의 영향을 받아 친구를 사는 집, 부모의 직업, 입고 있는 옷 등으로 판단한다. 그러니 가난하고 공부도 못하고 뚱뚱한 순백이와 짝이 된다는 건 견딜 수 없는 일이다. 도령이는 어떻게든 순백이를 떨쳐 내려고 애를 쓰는데 그 과정에서 순백이가 가진 강하고 따듯한 마음을 알게 된다.

아이들이 이 책을 꼭 읽어야 하는 이유는 친구를 겉모습으로 판단해서는 안 된다는 교훈을 얻고, 비싼 옷, 비싼 집보다 따듯하고 의리 있는 마음이 우정을 지속시키는 데 훨씬 중요한 요소임을 깨닫게 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가까운 어른이나 친구가 누군가를 차별할 때 무작정 따라 해서는 안 되며, 그것이 잘못된 행동임을 깨닫는 분별력도 가질 수 있다.

아이들 가까이에서 생활하며 집필한 듯한 현장감 있는 묘사와 입체적이고 개성 있는 인물들, 주인공이 성장하면서 겪는 섬세한 심리 묘사, 마지막 부분에 새로운 우정을 발견하는 모습 등이 과장되지 않고 잔잔히 흘러가면서 깊은 감동을 준다.

백 원짜리만 아니면 돼
운명의 짝
갑식이와 을식이
거미줄에 걸리다
짝 바꾸기 쿠폰
비밀 약속
끔찍한 인생
퇴비 가족
악마의 시간
선물 같은 인생
우정 비빔밥
운명은 만드는 거야

작가의 말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6년 7월 7일자

나도령은 뭐 하나 부족할 것 없는 반의 인기남이다. 공부, 운동 모두 우수하고 심지어 교우 관계도 원만하며 여자아이들에게 인기도 많다. 그러나 실제로 도령이는 잘난 아이들만 사귀고 싶어 하는 속물이다. 그리고 아이들 사이에서도 갑과 을이 존재한다고 믿는다. 신학기가 되어 짝을 바꾸는 날, 도령이는 순백이와 짝이 된다.
도령이가 생각하기에 순백이는 을 중의 을이다. 동네 시끄럽게 하는 작은 아파트에 살고 가난하고 냄새가 난다. 그리고 자존심조차 없는지 화나는 말을 들어도 가만있기 일쑤다. 도령이는 순백이와 한시도 같이 있을 수 없어서 짝을 바꿔 보려고 하지만 좋은 방법이 떠오르지 않는다. 이런 도령이의 마음을 눈치 챈 순백이는 자신의 부탁을 들어주면 짝을 바꿔 주겠다고 제안한다. 순백이의 소원은 주말에 시간을 내어 동생 동백이와 시간을 보내 주는 것이다.
하루만 희생하고 짝을 바꾸자는 생각에 도령이는 큰마음을 먹고 순백이네 집에 간다. 그리고 그곳에서 어렵게 살고 있는 순백이를 보게 된다. 순백이는 바쁜 엄마를 대신해 아픈 동생을 정성껏 돌봐 주는 마음 착한 형이다. 몸이 아파 애 어른 같은 동백이는 형에게 도령이처럼 멋진 친구가 생겼다며 진심으로 기뻐한다. 도령이는 처음에는 떨떠름해했지만 순백이 동백이 형제와 시간을 함께 보내면서 그들의 의젓한 모습과 형제애에 깊은 감동을 받는다. 그리고 자신을 따르는 동백이에게 연민의 정도 느낀다.
그 후 순백이는 동백이가 아파 며칠 동안 결석을 하는데, 도령이는 그런 순백이를 걱정한다. 급기야 푼수 여주와 함께 순백이네 집을 찾아간다. 우연히 그곳에서 자신과 유일하게 대등하다고 여겼던 라이벌 현명이를 보게 되는데, 현명이가 순백이와 비슷한 자신의 상황을 숨기고 마음 앓이를 하면서도 열심히 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치열한 싸움 끝에 두 사람은 서로를 이해한다.
모든 것이 풍족하지만 자신의 내면은 약하기 짝이 없다는 사실을 깨닫는 도령이.
도령이는 한때 자신이 무시했던 아이들을 새로운 눈으로 바라보며 진짜 우정의 첫걸음을 힘차게 내딛는다.

최근작 :<혹시나 세탁소 3>,<혹시나 세탁소 2>,<혹시나 세탁소 1> … 총 79종 (모두보기)
소개 :추계예술대학교에서 문예창작을 전공했다. MBC창작동화 장편 동화 부문을 수상했으며 2016년 한국을 대표하는 10인의 동화작가로 선정되었다. 지은 책으로는 초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된 《잘못 뽑은 반장》을 비롯한 <잘못> 시리즈와 <혹시나 세탁소> 시리즈 외에도 《황금보의 신비로운 부자 수업》 《나는 설탕으로 만들어지지 않았다》 《가짜 영웅 나일심》 《모범의 지옥》 등이 있다.
최근작 :<또 만나요, 달평 씨>,<도망쳐요, 달평 씨>,<어서 와요, 달평 씨> … 총 172종 (모두보기)
소개 :나이가 들수록 잠자리처럼 사뿐하게 날아다니고 싶어요. 예쁜 것들은 맘속에 저장하고 말이에요. 지금까지 쓰고 그린 그림책 《어서 와요, 달평 씨》, 《도망쳐요, 달평 씨》, 《또 만나요, 달평 씨》, 《언니는 돼지야》, 《안녕, 외톨이》, 《나무가 사라진 날》, 그리고 《가을이네 장 담그기》, <또 잘못 뽑은 반장>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주니어김영사   
최근작 :<물과 불>,<장화 신은 개구리 보짱 3>,<그만해요, 고만해 선생님!>등 총 1,362종
대표분야 :어린이를 위한 고전 2위 (브랜드 지수 116,897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250,782점), 외국창작동화 4위 (브랜드 지수 669,94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