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분당야탑점] 서가 단면도
(0)

<박사가 사랑한 수식>으로 요미우리문학상을 수상하고, <임신 캘린더>로 아쿠타가와 상을 수상해 국내에 이름이 알려진 작가, 오가와 요코의 첫 번째 그림책이다. 오가와 요코는 유치원에 다니며 친구들과 어울릴 만큼 성장한 4세 이상의 유아들에게 ‘추억 3종 세트’를 선물한다.

우연히 블라우스에서 떨어져 나온 단추가 방 안을 구르다가 주인공 여자아이가 아가였을 때 손에 쥐고 흔들었던 ‘딸랑이’, 음식물이 옷에 묻지 않게 도와 줬던 ‘턱받이’, 매일 밤 행복한 꿈나라로 안내해 줬던 애착 인형, ‘곰 인형’을 만나는데, 의인화된 물건들은 여자아이가 더 이상 자신들을 찾지 않는다며 슬퍼하다가 ‘추억 상자’에 들어간 뒤로는 모두 울지 않고 여자아이가 잘 지내기만을 바라게 된다.

어린이 독자들은 이 책을 읽으며 자기가 사용했던 물건들에 대한 기억을 떠올리며 공감하는 것은 물론, 지난 시간에 대한 소중함과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파스텔과 색연필로 그린 그림이 성인 독자의 감수성까지 자극할 것이다.

안나의 블라우스에 달려 있는 단추가 어느 날 톡 떨어졌다. 단추는 안나의 방을 때굴때굴 굴러갔다. 굴러가면서도 자신이 굴러가기에 적합한 모양이라며 웃는 긍정적인 캐릭터다. 단추가 멈춘 장난감 상자 뒤편에서는 딸랑이가 훌쩍 울고 있었다. 안나가 아기였을 때 딸랑딸랑 흔들어대던 딸랑이는 이제 누구에게도 사용되지 않고 버려지고 잊혀진 것을 슬퍼했다. 단추는 딸랑이에게 안나가 딸랑이 덕분에 이제는 스스로 울음을 멈출 수 있다고 위로해 주었다.
단추가 두 번째로 만난 아이는 꼬질꼬질한 턱받이였다. 턱받이는 안나가 더 이상 밥 먹을 때 자신을 사용하지 않자 외로워서 울고 있었다. 그러자 단추는 어렸을 때 안나를 도와줬던 턱받이 덕분에 안나가 이제 더 이상 밥 먹을 때 음식을 흘리지 않는다고, 턱받이를 위로해 주었다. 단추가 세 번째로 만난 아이는 침대 아래에서 멍하니 앉아 있는 곰 인형이었다. 곰 인형은 안나가 어렸을 때 매일밤 안나의 귓가에 이야기를 들려주며 안나를 꿈나라도 보내 주었는데, 이제는 안나가 더 이상 자신을 찾지 않는다며 슬퍼했다. 단추는 여전히 안나가 꿈속에서 곰 인형과 놀고 있다며 곰 인형을 위로해 주었다.
어느 날 엄마는 딸랑이와 턱받이와 곰 인형을 발견하고 깨끗이 씻긴 뒤, 추억 상자에 넣어 주었다. 추억 상자에 들어간 세 아이들은 더 이상 울지 않고 안나가 잘 지내길 바라며 사이좋게 지낸다. 그리고 안나가 블라우스를 입을 수 없을 정도로 자라자, 단추도 추억 상자로 들어가게 된다.

수상 :2012년 일본 서점대상, 2010년 일본 서점대상, 2007년 일본 서점대상, 2006년 다니자키 준이치로상, 2004년 일본 서점대상, 2004년 요미우리 문학상, 2004년 이즈미쿄카문학상, 1991년 아쿠타가와상
최근작 :<첫 문장이 찾아오는 순간>,<은밀한 결정>,<걷다 보면 괜찮아질 거야> … 총 14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7종 (모두보기)
소개 :일본 오사카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린이들만이 가진 섬세한 표정을 다정하고 정성스럽게 그리는 작가입니다. 볼로냐 국제 아동 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되었고, 산케이 아동출판문화상을 받았습니다. 그림책 《빨간 장갑》, 《아기 여우 콩과 킹》, 《아직은 작은 나》 들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최근작 :<떼쟁이 쳇>,<교실에서 권정생 읽기>,<똑똑 누구야 누구?> … 총 535종 (모두보기)
소개 :

주니어김영사   
최근작 :<흔한남매 과학 탐험대 11 : 여러 가지 힘>,<공부 잘하는 아이의 똑똑한 신문 읽기>,<흔한남매 세계사 탐험대 1>등 총 1,359종
대표분야 :어린이를 위한 고전 2위 (브랜드 지수 116,886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250,741점), 외국창작동화 4위 (브랜드 지수 669,92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