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5,400원 I 최고가 : 6,9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D02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중학년을 위한 한뼘도서관 43권. 서로를 잘못 만난 악연이라고 여기는 담임선생님과 반 아이들의 이야기를 다룬 생활동화다. <잘못 뽑은 반장>, <또 잘못 뽑은 반장>, <잘못 걸린 짝>에 이은 ‘잘못’ 시리즈의 완결편이기도 하다. 매사에 일등이 아니면 성에 차지 않는 엄친아 선생님과 시골 학교에서 자유분방하게 생활하는 아이들이 만나게 되면서 겪는 갈등을 세세하게 담고 있으며, 아이들이 진심으로 바라는 것은 ‘완벽한’ 선생님이 아니라 ‘아이들과 함께하는’ 선생님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괴물의 탄생
아이 괴물, 어른 괴물
최고가 되자!
다이아몬드의 길
선전 포고
지옥 체험
진짜 전쟁
모래알 부대 대 찰떡 부대
화산 폭발
작전 변경
최후의 승자
잘못 끼운 단추
적과의 하룻밤
우린 모두 빛난느 다이아몬드!

서울에서 살다가 1년 전 시골로 전학 온 장우는 학교에서 제일가는 말썽쟁이다. 툭하면 친구들과 싸우고 선생님에게도 대드는 통에 ‘괴물’이라는 별명까지 얻게 된다. 설상가상으로 5학년에 올라가 처음 만난 담임선생님(고결 선생님)에게도 반 분위기를 해치는 문제아로 찍히고 만다. 한편 임용고시 수석에 각종 수상경력이 화려한 고결 선생님은 학교를 홍보하기 위한 동영상을 잘 만들어서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고 싶어 한다. 하지만 학생들과 소통하지 않고 효율성과 성과만을 중시하면서 반 아이들과 관계가 단단히 틀어진다. 특히 어른에 대한 미움과 불신이 가득한 장우는 앞장서서 고결 선생님을 무시하고 비난한다.
사사건건 반항하던 장우는 어느 날 선생님을 피해 도망치다가 오토바이에 치이는 사고를 당한다. 자신을 둘러업고 정신없이 병원으로 내달리는 고결 선생님을 보며 장우는 마음속 칼날이 조금씩 무뎌짐을 느낀다. 선생님은 입원한 장우를 돌보기 위해 병원에 남고, 두 사람은 ‘적과의 하룻밤’을 보내게 된다. 고결 선생님은 어려서부터 무조건 공부만 하라고 다그치는 부모님으로부터 받은 상처와 반항심 때문에 얼떨결에 선생님이 된 사연까지 장우에게 솔직하게 털어놓는다. 진짜 ‘괴물’은 장우가 아니라 바로 자기 자신이었다며 잘못을 반성하는 고결 선생님의 고백에 장우 역시 마음을 열게 되고, 두 사람은 용기 내어 다시 시작하기로 다짐한다.

최근작 :<혹시나 세탁소 2>,<혹시나 세탁소 1>,<모범의 지옥> … 총 75종 (모두보기)
소개 :추계예술대학교에서 문예창작을 전공했다. MBC창작동화 장편 동화 부문을 수상했으며 2016년 한국을 대표하는 10인의 동화작가로 선정되었다. 지은 책으로는 초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된 《잘못 뽑은 반장》을 비롯한 <잘못> 시리즈와 《황금보의 신비로운 부자 수업》 《나는 설탕으로 만들어지지 않았다》 《가짜 영웅 나일심》 《모범의 지옥》 《혹시나 세탁소 ❶ 인생을 바꿔 주는 옷》 등이 있다.
최근작 :<또 만나요, 달평 씨>,<도망쳐요, 달평 씨>,<어서 와요, 달평 씨> … 총 171종 (모두보기)
소개 :어릴 때는 스파이가 꿈이었지만, 지금은 그림 그리고 이야기 만드는 일에 푹 빠져 살고 있다. 쓰고 그린 책으로 《또 만나요, 달평 씨》, 《도망쳐요, 달평 씨》, 《어서 와요, 달평 씨》, 《나무가 사라진 날》, 《언니는 돼지야》, 《안녕, 외톨이》가 있고, 그린 책으로 《가을이네 장 담그기》, 《어미 개》, 《얘들아, 학교 가자》, 《눈 다래끼 팔아요》, 《또 잘못 뽑은 반장》, 《처음 가진 열쇠》 등이 있다.

주니어김영사   
최근작 :<혹시나 세탁소 2>,<놓지 마 맞춤법 3>,<학교에 간 까르르 마녀>등 총 1,364종
대표분야 :어린이를 위한 고전 2위 (브랜드 지수 114,877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246,901점), 외국창작동화 4위 (브랜드 지수 664,75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