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주니어김영사 청소년 문학 11권. 「조선왕조실록」에 실린 노비 엄택주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역사 소설이다. 노비 소년과 양반 한정효의 이야기가 교차로 전개되면서 전혀 다른 두 이야기가 맞물려 돌아가는 구조이다. 겉으로 보기에 두 사람의 이야기는 노비와 양반의 신분 차만큼이나 극명하게 대비되는 듯하다. 하지만 노비 소년은 선생으로서 엄택주를, 한정효는 가짜 양반으로서의 엄택주를 이야기하기 때문에 결국 하나의 메시지로 귀결된다. 왜 엄택주가 노비라는 신분을 버리고 양반으로 살아갈 수밖에 없었는지 말이다.

한정효는 노비 이천강을 보고 깜짝 놀랐다. 자신이 뼛속까지 양반이라 느꼈던 엄택주와 형제처럼 쏙 빼닮은 모습 때문이었다. 양반과 노비가 닮은 모습을 보고 한정효는 엄택주가 양반이 아닐지도 모른다는 의심을 하고 엄택주의 행적을 쫓기 시작하는데…. 과연 엄택주는 진짜 양반이 맞을까? 엄택주가 양반이 아니라면 어떻게 노비가 양반으로 살아갈 수 있었을까?

전설
양반이 사랑하는 노비의 삶
앞은 눈으로, 뒤는 생각으로
원수를 부리는 법
부모
양반은 신경 쓰지 않는 노비의 삶
누가 선한 사람인가
측은히 여기는 순수한 마음
군자란 무엇인가
올빼미와 한 편의 이야기와 몇 편의 시와 귓속말
선생
일의 밑바닥에 흐르는 이치
단점과 장점
녹림당의 신화
이론과 실천
구름 위에 누워 하늘을 나는 법
사랑보다는 강물에 빠지세요
내 이름
노비는 왜 세습되는가
작가의 말을 대신하여

홍문관 부교리 한정효는 형이 현감으로 일하는 A현에서 엄택주라는 낯선 양반을 만난다. 엄택주는 뼛속까지 양반이라 여겨질 만큼 품격이 느껴졌다. 이후 한정효는 A현 관아에서 자신의 시중을 들기로 한 통인(노비) 이천강을 보고 깜짝 놀란다. 엄택주를 쏙 빼닮았던 것이다. 양반과 노비가 닮았다는 것을 이상하게 여긴 한정효는 이천강에게 형이 있냐고 물었지만 이천강은 없다고 잡아뗀다. 하지만 나중에서야 형의 이름이 이만강이며, 신윤중이라는 양반의 여동생을 범하고 자살했다고 고백한다. 하지만 한정효는 엄택주가 이만강이지 않을까 의심하고, 이 얘기를 들은 한정효의 형은 사건의 전말을 밝혀 보라고 부추긴다. 다음 날부터 한정효는 엄택주의 뒤를 캐기 시작하고, 여러 추리 끝에 이만강이 엄택주라는 비밀을 밝혀낸다. 하지만 한정효는 이 엄청난 비밀을 어떻게 할지 고민에 빠지는데…….

수상 :2010년 창비청소년도서상
최근작 :<조선 흡혈귀전 : 붉은 흡혈귀의 초대>,<우린 제법 잘 통해>,<자로, 공자의 제자가 되다> … 총 134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에서 태어나 고려대 심리학과를 졸업했다. 지은 책으로는 《연암에게 글쓰기를 배우다》(공저) 《소년 아란타로 가다》 《우정 지속의 법칙》 《칼날 눈썹 박제가》 《책을 뒤쫓는 소년》 《조선 흡혈귀전》 등이 있다. 《멋지기 때문에 놀러왔지》로 제1회 창비청소년도서상 대상을 받았다.

주니어김영사   
최근작 :<마스터 M과 교과서 대모험 : 과학>,<김영하의 세계문학 원정대 3>,<혹시나 세탁소 2>등 총 1,366종
대표분야 :어린이를 위한 고전 2위 (브랜드 지수 114,891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247,017점), 외국창작동화 4위 (브랜드 지수 665,03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