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인성의 기초를 잡아주는 처음 인문학동화 시리즈 13권. 창작동화 속에 빵집 주인, 동물병원 원장, 축구 감독 등으로 환생한 위인들이 등장하여 어린이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바르게 살아가는 방법을 일깨워 주는 새로운 콘셉트의 동화이자 자기계발서이다. 평범한 어린이 인문서들과 달리, 동화라는 틀 속에 위인들이 주장하는 삶의 덕목들을 자연스럽게 녹여 두었으며, 이 덕목들은 각 챕터의 소제목과 본문 안의 색깔 서체로 다시 한 번 강조되어 메시지를 분명하게 전달하고 있다.

13권에서는 위인이 어린이의 모습으로 나타나 같은 눈높이에서 자신의 생각을 들려주므로 어린이 독자들과 깊은 공감대를 형성한다. 맹자는 ‘이 세상에 원래 나쁘고 못된 사람은 없어. 모든 사람은 태어날 때 착한 마음을 갖고 태어나.’, ‘친구란 그렇게 힘으로 만드는 게 아니야. 친구를 사귈 때에는 믿음과 덕으로 사귀어야 해.’ 등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주인공에게 자신의 어떤 점이 잘못인지를 깨닫게 한다. 이렇게 다문이가 한 단계씩 성장하면서 보여 주는 마음의 변화는 아이들에게 ‘착하고 옳은 마음’의 진정한 의미를 가르쳐 준다.

작가의 말_‘맹자’에게 배우는 바른 마음가짐
욕 폭탄을 입에 넣고 다니는 아이_사람은 밖으로 보이는 것보다 속이 더 중요하다
노인 같은 전학생_ 모든 사람은 착한 마음을 갖고 태어난다
이런 옷을 어떻게 입어?_ 효도는 모든 사랑의 뿌리이다
힘이 최고라고?_ 친구는 덕과 믿음으로 사귀어야 한다
너는 스스로 떳떳하니?_옳음과 용기는 늘 함께 다닌다
정말 억울해?_ 남을 탓하기 전에 나 자신을 먼저 돌아봐라
오늘 말고 내일 할래!_옳다고 생각하면 바로 실천하라
미동이는 진짜 착한 아이였다_호연지기를 기르자
반장 후보가 되어라_중간에 포기하면 시작하지 않은 것과 같다
안녕, 친구야!_하늘이 그 사람에게 큰일을 맡길 때 먼저 어려움과 곤경에 처하게 한다.
‘성선설’을 주장한 맹자는 어떤 사람일까?
독후활동지

“이 세상에 원래 나쁘고 못된 사람은 없어.”
키도 작고 몸집도 작은 다문이는 반 아이들에게 걸핏하면 욕 폭탄을 쏘아 댄다. 그렇게 자신을 과시하면 아이들이 무시하지 못할 거라는 생각에서였다. 그러던 어느 날 반에 ‘맹자’라는 아이가 전학을 왔다. 왠지 또래보다 어른 같아 보이는 맹자는 다문이에게 사사건건 잔소리를 한다. 그런 맹자의 잔소리를 들으면 짜증이 나긴 하지만 항상 옳은 말만 하기에 다문이는 저도 모르게 맹자의 말을 듣게 된다. 하루는 불량 중학생들이 다문이에게 같은 반 송진이의 스마트폰을 뺏어 오라며 그렇게 하면 다문이가 학교 짱이 될 수 있게 도와주겠다고 한다. 항상 반 아이들에게 무시당하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던 다문이는 그 말에 귀가 솔깃해지고 결국 송진이의 스마트폰을 빼앗는다. 하지만 그 일을 맹자에게 들켜 다시 돌려준다. 그런 맹자가 얄미우면서도 은근히 좋아진 다문이는 자신을 돌아보게 되고, 욕을 하는 습관도 차츰 고쳐 나가며 자신의 마음을 가꾸는 아이로 변해 간다. 그리고 얼마 뒤 맹자는 자신은 2300여 년 전에 세상을 떠난 다문이가 다시 환생하기를 그동안 기다렸다고 하며 그 다문이가 바로 지금의 다문이임을 고백한다. 맹자는 다문이에게 무슨 일이든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 될 것을 당부하고 있던 곳을 떠나게 된다.

수상 :2010년 살림어린이 문학상
최근작 :<구드래곤 종합 유머 세트 - 전5권>,<사라진 마법의 구슬>,<마음을 배달해 드립니다> … 총 427종 (모두보기)
소개 :아이들과 수다 떨기를 제일 좋아하고 그다음으로 동화 쓰기를 좋아하는 어른입니다. 대전일보 신춘문예에 동화가 당선되어 작가가 되었으며, 제1회 살림어린이 문학상 대상,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작지원금을 받았습니다. 그동안 《수상한 아파트》를 비롯한 <수상한> 시리즈와 《국경을 넘는 아이들》, 《뻔뻔한 가족》, 《이상한 초대장》, 《잘 훔치는 기술》, 《구미호 식당》, 《무무무 무지개 택배》 등 170여 권의 동화책과 청소년소설을 썼습니다.
최근작 :<띵띵이가 그랬어>,<내가 딱이지>,<괴물빵> … 총 64종 (모두보기)
소개 :만약 돈나무가 생긴다면 난 어떻게 할까? 돈나무를 상상하면서 율원이를 따라 이야기에 빠져 신나게 놀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대학에서 일러스트를 공부한 뒤 현재 그림책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쓰고 그린 그림책으로 〈띵띵이가 그랬어〉, 〈내가 딱이지〉, 〈괴물빵〉, 〈다다다 다른 별 학교〉, 〈위대한 가족〉, 〈내 마음을 보여 줄까?〉, 〈고릴라 할머니〉가 있으며, 〈마법시장〉, 〈마법에 걸린 학교〉, 〈우리 집에 놀러 오세요〉, 〈안전을 책임지는 책〉 등의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최근작 :<[큰글자도서] 표범처럼 멋지게 변신하는 삶, 사기>,<표범처럼 멋지게 변신하는 삶, 사기>,<동양철학과 한의학> … 총 28종 (모두보기)
소개 :

주니어김영사   
최근작 :<김영하의 세계문학 원정대 4>,<슈뻘맨의 슈퍼 상식 월드컵 1>,<미스터리 유튜브 4>등 총 1,365종
대표분야 :어린이를 위한 고전 2위 (브랜드 지수 117,151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250,815점), 외국창작동화 4위 (브랜드 지수 670,00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