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모바일 뱅킹이 당연해지고 현금이 종말을 고하는 시대. 글로벌 기업이 암호화폐 경쟁에 뛰어들고, 정부가 디지털 화폐를 발행하는 시대. 화폐의 개념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가? 시장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암호화폐로 대표되는 핀테크 혁신 이후 각국 정부와 중앙은행이 이 흐름을 주도하기 위해 어떤 정책을 펼치며 대비하고 있는지 낱낱이 파헤치는 금융 안내서. 핀테크로 도약하는 신흥경제국부터 비트코인의 경제학, 달러와 디지털 위안화의 기축통화 경쟁까지, 금융의 미래를 결정할 새로운 돈의 세계에 주목해보자.

I 금융의 지각변동
1 미래를 향한 경주
2 화폐와 금융의 기초

Ⅱ 핀테크 혁신
3 핀테크는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까?
4 혁명을 일으키고는 주춤하는 비트코인
5 암호화폐 경제의 부상

Ⅲ 중앙은행 화폐
6 중앙은행디지털화폐란 무엇인가?
7 중앙은행디지털화폐의 이륙

IV 영향과 전망
8 국제통화 시스템은 어떻게 변화할 것인가?
9 중앙은행의 시련
10 밝게 빛나는 미래가 올까?

감사의 말 | 주해 | 참고문헌 | 출처 | 찾아보기

: 우리 지갑 속 지폐는 언제까지 우리 곁에 있을까? 디지털 세상에서 현금을 대체할 새로운 화폐가 등장하고, 그곳에서 부의 새로운 물줄기가 생겨나고 있다. 《화폐의 미래》는 이 복잡한 디지털 금융의 세계를 명쾌하게 설명한다. 신흥경제국의 핀테크 혁신부터 각국의 디지
털 화폐 프로젝트까지, 국제금융전문가 프라사드 교수의 열정과 전문성이 탁월하게 빛나는 책이다.
: 현금 이후의 세계에 선 정부와 은행의 ‘빅 픽처’를 보여주는 책. 최근 디지털 화폐 분야에서 가장 난해한 주제들을 전문용어에 의지하지 않으면서 깊이 있게 다루고 있다. 일반인은 물론 중앙은행 직원들도 읽어야 할, 화폐와 금융의 미래에 관한 최고의 안내서다.
: 《화폐의 미래》에서 에스와르 프라사드는 기술이 화폐의 모습부터 P2P 대출, 중앙은행, 국경 간 자본 흐름에 이르기까지 모든 금융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설명한다. 명료한 글을 통해 비트코인이 정확히 어떻게 작동하는지, 그리고 디지털 인민화가 미국 달러에 도전할 수 있는지 여부를 우리에게 설명한다. 화폐 금융이 어떻게 변할 수 있는지에 대한 통찰력 있고 포괄적인 가이드를 찾고 있다면 그 책이 바로 여기에 있다.
로렌스 서머스 (전 미 재무장관, 전 하버드대학교 총장)
: 돈은 경제를 만들고, 경제는 국가를 만들고, 국가는 역사를 만든다. 따라서 돈의 미래는 매우 중요하다. 여기 우리가 어디에 있고 어디로 가고 있는지에 대한 결정적인 보고서가 있다.
: 에스와르 프라사드는 주요 거시경제학자로서 광범위한 정책 입안 경험과 통찰력을 바탕으로 우리의 미래 저축, 투자, 구매 및 판매 방법을 결정할 경제적, 사회적 및 기술적 문제에 대한 포괄적인 설명을 제공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서울신문 2023년 9월 1일자
 - 문화일보 2023년 9월 1일자 '이 책'
 - 조선일보 2023년 9월 2일자
 - 경향신문 2023년 9월 1일자 '새책'
 - 세계일보 2023년 9월 1일자

최근작 :<화폐의 미래>,<달러 트랩>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57종 (모두보기)
소개 :

김영사   
최근작 :<오늘도 잘 살았네 (‘힐링곰 꽁달이’ 벚꽃 에디션)>,<변방에서 중심으로>,<숙론>등 총 1,767종
대표분야 :요리만화 1위 (브랜드 지수 378,298점), 사회/역사/철학 1위 (브랜드 지수 773,118점), 과학 2위 (브랜드 지수 796,72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