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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경삼림> 양조위의 대사처럼 홍콩영화 촬영지 중 “아무 곳이나 당신이 원하는 곳으로” 안내해줄 홍콩 여행서 《헤어진 이들은 홍콩에서 다시 만난다》가 출간되었다. 이 환상적인 여행의 안내자는 홍콩, 하면 찾게 되는 자타공인 열성적인 ‘홍콩영화 팬보이’, <방구석 1열>의 주성철 영화평론가이다. 영화잡지에서만 20년 일하며 양조위, 유덕화, 왕가위, 성룡, 주성치 등 수많은 홍콩 영화인들을 인터뷰해온 그가 직접 수차례에 걸쳐 홍콩을 여행하며 영화를 빛낸 아름다운 공간들을 다채롭게 담아냈다.

“하나의 공간 안에 서로 다른 영화가 만나 이야기를 건네는” 홍콩에서 주성철 기자는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장국영과 양조위와 장만옥을 그리움을 담아 복원해낸다. 그의 여행 깃발을 따라가면, 왕가위 영화에 깊이 봉인해둔 이별의 기억이 떠오르고 <영웅본색>의 바바리코트에 걸려 있던 청춘이 되살아나는 실로 영화 같은 일이 벌어진다. 한때 함께여서 아름다웠던, 헤어진 이들은 그렇게 홍콩에서 다시 만난다.

“장국영이라는 이름만 들어도 울컥하는 사람들, 양조위의 눈빛만 봐도 심신이 정화되는 사람들, 주성치만 생각하면 웃음이 나는 사람들, 장만옥을 떠올리며 괜히 천천히 걷는 사람들, 그런 헤어진 이들을 이 책을 통해 다시 만나고 싶었다. 그런 생각만으로도 우리는 이미 홍콩의 거리를 걷고 있다.” _프롤로그

박찬욱 (<스토커> <박쥐> <올드보이> 영화감독)
: 주성철로 말씀드리자면, 그냥 ‘씨네필’로는 표현이 부족하고 ‘팬보이’다. 장국영이나 유덕화를 향한 그의 사랑은 그저 순수하다. 치고받고 총질하는 영화들에 대한 그의 열광은 때로 장엄하기조차 하다. 환영 아니면 망령과 사랑에 빠지기 십상인 팬보이란 결국 몽상가일 텐데, 그럼 이 여행 안내서는 몽상가가 만든 실용서인가? 예언자에 의한 일기예보만큼이나 설레는 일이 아닌가!
: 예전부터 ‘뿅’ 갈 때 “홍콩 간다”고 했다. 아시아를 넘어 세계영화계를 뒤흔들었던 ‘홍콩영화’ 속의 실제 거리와 건물을 직접 목격하는 것은 그야말로 뿅 갈 노릇이다. 주성철이 발로 써내려간 이 기록은 영화와 삶을 뿅 가게 이어주는 훌륭한 가교다. 이제 우리는 그와 함께 홍콩으로 뿅 가기만 하면 된다.
변영주 (영화 [화차], [낮은 목소리] 감독)
: 홍콩을 얘기할 때면 그의 눈이 유독 빛나고 목소리가 떨린다. 주성철에게 홍콩은 영화기자라는 직업의 근간이 된 “난 세상에서 영화가 제일 재미있어!”라는 세계관의 시작이자 목적지다. 그래서 그의 홍콩 이야기는 언제나 즐겁다. 주성철의 여행 깃발을 따라가면 장만옥과 양조위 그리고 여전히 청년일 장국영이 식당의 옆 테이블에서, 향신료 냄새와 연기로 자욱한 어느 골목에서 손을 흔들며 우리를 반길 것 같다.

최근작 :<영화평도 리콜이 되나요?>,<그 영화의 뒷모습이 좋다>,<헤어진 이들은 홍콩에서 다시 만난다> … 총 18종 (모두보기)
소개 :

김영사   
최근작 :<변방에서 중심으로>,<왜 우리는 매일 거대도시로 향하는가>,<숙론>등 총 1,767종
대표분야 :요리만화 1위 (브랜드 지수 378,324점), 사회/역사/철학 1위 (브랜드 지수 773,232점), 과학 2위 (브랜드 지수 797,95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