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신림점] 서가 단면도
(0)

세계는 어떻게 작동하는가? 무엇이 현대 문명사회를 지탱하는가? 빌 게이츠가 가장 신뢰하는 전방위 사상가 바츨라프 스밀이 식량과 환경부터 에너지, 바이러스, 기후변화까지 객관적 통계와 수학적 자료를 토대로 인류의 과거를 탐색하고, 현대 문명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밝힌다. 우리의 문명을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한 과학적 접근으로 세상이 실제로 어떻게 돌아가는지를 파악하고, 더 냉철하고 철저하게 미래의 한계와 기회를 통찰한다.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회장, 빌 & 멜린다 게이츠 재단 공동 의장)
: “이 책에는 스밀이 오랫동안 축적한 엄청난 양의 지식이 녹아 있다. 인간의 삶에 영향을 주는 근본적인 힘을 숫자로 간략히, 그러나 철저히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야 한다. 사실적으로 정확하고 옳으면서 결코 따분하지는 않다.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문젯거리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책이다.”
장하준 (케임브리지 대학교 교수, 『나쁜 사마리아인』과 『그들이 말하지 않는 23가지』의 저자)
: “현실에 대한 냉철한 평가와, 미래를 바꿀 수 있으리란 인간에 대한 신뢰가 복합된 책. 기후변화와의 싸움에서 우리를 올바른 방향으로 인도하며, 유익한 정보로 우리 눈을 뜨게 해준다.”

폴 콜리어 (《빈곤의 경제학》저자, 옥스퍼드 대학 경제학과 교수)
: “우리가 안전한 내일을 위해 노력하지 않는다고 분노하는 사람에게 권하고 싶다. 진짜 과학이 무엇인지 가르쳐주며, 하나의 마법 같은 해결책이 없는 이유를 이해하게 된다.”
: “자칭 전문가들, 특히 숫자를 읽지 못하고 온갖 희망 사항만 늘어놓는 사람들의 무책임한 주장을 신랄하고 매섭게 꾸짖는다.”

워싱턴 포스트
: “스밀의 주장에 동의하든 하지 않든, 또 ‘사실’만을 말한다는 그의 자세를 인정하든 하지 않든 간에 그를 무시할 수는 없다. 도발적이지만 통찰력 있는 관점을 제시한다.”
월스트리트 저널
: “디지털 테크놀로지의 경이로움은 덧없는 것이다. 우리 세계는 어차피 강철과 플라스틱, 콘크리트와 암모니아로 만들어진다. 이 책은 학문적 주제를 일반인도 읽기 쉽게 다루었다. 스밀은 겸손하고 차분하게 미래를 살펴보며 ‘진보와 후퇴, 극복할 수 없을 듯한 어려움과 기적에 가까운 발전이 뒤섞인 미래’를 예언한다.”
: “우리의 현재와 미래를 과학적 관점에서 명쾌하고 공정하게 연구했다. 인간의 생존과 번영을 결정하는 기본적이고 주된 문제들을 설명해보겠다는 이 책의 목표를 완벽하게 이루어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국민일보 2023년 3월 2일자 '책과 길'
 - 서울신문 2023년 3월 3일자
 - 문화일보 2023년 3월 3일자 '이 책'
 - 조선일보 2023년 3월 4일자
 - 동아일보 2023년 3월 4일자 '책의 향기'
 - 중앙SUNDAY 2023년 3월 4일자
 - 경향신문 2023년 3월 3일자 '책과 삶'

최근작 :<인벤션>,<세상은 실제로 어떻게 돌아가는가>,<대전환> … 총 11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원서, 읽(힌)다>,<편지 공화국>,<그 깊은 떨림> … 총 474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불어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 및 박사학위를 받았다. 프랑스 브장송 대학에서 수학한 후 한국외국어대학교와 건국대학교 등에서 언어학을 강의했으며, 뛰어난 영어와 불어 번역으로 2003년 ‘올해의 출판인 특별상’을 수상했다. 옮긴 책으로는 《습관의 힘》 《우리는 어떻게 여기까지 왔을까》 《행복을 풀다》 《총 균 쇠》 《12가지 인생의 법칙》 등 100여 권이 있으며, 지은 책으로는 《원서, 읽(힌)다》 《기획에는 국경도 없다》 《강주헌의 영어번역 테크닉》 등이 있다.

김영사   
최근작 :<오늘도 잘 살았네 (‘힐링곰 꽁달이’ 벚꽃 에디션)>,<웨인 다이어의 인생 수업>,<디자인 딜레마>등 총 1,764종
대표분야 :요리만화 1위 (브랜드 지수 378,284점), 사회/역사/철학 1위 (브랜드 지수 772,835점), 과학 2위 (브랜드 지수 793,75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