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동탄점] 서가 단면도
(0)

소공녀 세라, 하이디, 작은 아씨들, 주디 애벗……. 책을 사랑하는 독자라면 한번쯤 그들의 친구가 되어 고민을 털어놓고 웃음과 눈물을 나누었을 것이다. 그리고 건포도빵과 나무딸기 주스, 그레이비 같은 들어본 적조차 없는 음식의 맛을 황홀하게 음미했을 것이다. 이 모든 불가능한 일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바로 번역의 힘 아닐까.

작가이자 번역가인 김지현의 첫 산문집 <생강빵과 진저브레드>가 출간됐다. '순록 스튜'부터 '생강빵' '과자 집' 'TV 저녁식사'까지, 제목으로 내걸린, 고전 명작 34편에 등장하는 음식 이름만 훑어도 침이 꼴깍 넘어간다. 그중에는 당시에는 생소했지만 지금은 동네 마트에서도 쉽게 만날 수 있는 식재료도 있고, 상상 속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도 있다. 우리말로 바꾸어도 자연스러운 음식이 있는 반면, 어떻게 옮겨도 부자연스러운 음식도 있다.

오늘도 번역가들은 그 사이 어디쯤에서 고뇌하고 있을 것이다. 김지현이 더없이 다정한 언어로 전하는 번역의 고단함과 황홀함 그리고 추억어린 '문학 먹방' 이야기를 들어보자.

첫문장
<하이디>에는 알프스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더불어 그곳의 자연에서 나는 음식이 많이 나온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국일보 2020년 4월 3일자 '새책'
 - 동아일보 2020년 4월 11일자 '책의 향기'

최근작 :<사랑, 편지>,<SF 보다 Vol. 2 벽>,<림 : 초 단위의 동물> … 총 10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파티시에. 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와 혜전대학교 호텔제과제빵과를 졸업했다. 비스테까, 쿄토푸, 카파니씨, 라보카 등 케이크/디저트파트에서 일했고, 스터디 그룹 ‘프랑스 과자 연구회’ 팀원으로 있다. 나만의 문체를 가진 조리 철학을 확립하기 위해 끊임없이 먹고 마시고 만들고 있다.

아밀 (지은이)의 말
상상의 힘은 소설에 나오는 작은 단어 하나에서 비롯된다. 주변에 흩어져 있는 낯선 단어들, 정체 모를 물건들, 신기한 음식들. 사소하기 그지없는 그런 디테일이야말로 다른 세상과 다른 삶을 꿈꿀 수 있는 마법의 주문이다.

비채   
최근작 :<붉은 옷의 어둠>,<정의가 잠든 사이에>,<거짓과 정전>등 총 342종
대표분야 :동물만화 7위 (브랜드 지수 21,769점), 추리/미스터리소설 7위 (브랜드 지수 355,497점), 반려동물 7위 (브랜드 지수 22,05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