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32권, 3만 3천여쪽에 달하는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2002년판을 처음부터 끝까지 완독한 경험을 담은 책으로 100억년 역사의 지식을 먹어치운 한 남자의 대담무쌍한 기록이다. 각 단어에 대한 피상적이거나 단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글이 아닌 구체적인 삶의 모습으로 지식이 다가오게 한다.

「에스콰이어 잡지」의 편집자인 A.J.제이콥스는 한 때는 자신도 똑똑했으며 여행짐을 꾸릴 때 D.H. 로렌스의 소설을 챙기고 마르크스주의의 원리에 대해 토론할 정도로 열정적이었다고 자부했으나 졸업 후 시시껄렁한 지식으로 가득차게 된 자신의 신세를 한탄한다. 그래서 그는 브리태니커를 읽는 작업에 돌입하게 되었고 이 책은 그 구체적인 결과물이다.

지은이는 카푸치노에서 데카르트까지 브리태니커에 소개된 단어들을 소개하며 그에 관련된 자신의 일상과 지식들을 개인 블로그 스타일의 편안한 글쓰기로 적어내려가고 있다. 뉴욕, 유대인, 트렌드 잡지, 그리고 아이비리그가 이루는 교집합이 포함된 잡스러우면서도 풍만한 책읽기의 재미를 선사하는 책이다.

최근작 :<어느 날 당신도 깨닫게 될 이야기>,<한 권으로 읽는 건강 브리태니커>,<나는 궁금해 미치겠다> … 총 6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철학한다는 것>,<책의 사전>,<혼자 남은 밤, 당신 곁의 책> … 총 44종 (모두보기)
소개 :서평가이자 출판평론가, 번역가, 작가로 일해 왔다. 동서양의 문·사·철 을 가로지르며 지식을 그러모아 정리하기를 좋아한다. 서강대학교에서 철학을 공부했으며 한양대학교 특임교수, 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한국예술종합학교 서사창작과 강사로 일했다.
《책의 사전》, 《혼자 남은 밤, 당신 곁의 책》, 《탐서주의자의 책》 등을 썼고, 《한국의 교양을 읽는다》, 《대통령의 책 읽기》 등을 함께 썼으며, 《한 권으로 읽는 브리태니커》, 《중국의 자유 전통》 등을 번역했고 《젠틀 매드 니스》를 함께 번역했다.
최근작 :<일잘잘 : 일 잘하고 잘 사는 삶의 기술>,<책 만드는 일> … 총 209종 (모두보기)
소개 :

A. J. 제이콥스 (지은이)의 말
나는 첫 권을 쿵 하고 허벅지에 올린다. 제법 묵직하게 느껴진다. 박식하게 느껴진다. 근사하게 느껴진다. 표지를 여니 억센 책등이 약간 반항하는 것이 느껴져 또한 기분이 좋다. 그리고 나는 읽기를 시작한다.

김영사   
최근작 :<크리에이터 소사이어티>,<인센티브 이코노미>,<나는 아직도 가족에게 휘둘린다>등 총 1,781종
대표분야 :요리만화 1위 (브랜드 지수 378,814점), 사회/역사/철학 1위 (브랜드 지수 776,919점), 과학 2위 (브랜드 지수 821,02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