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그래도 내일은 희망>은 한 소녀와 함께 성장해 가는 '희망’의 의미에 대해 말하는 책이다. 희망이란 '앞날에 대한 기대'이다. 하지만 이 단어에는 '믿음, 신념, 신뢰, 확신, 자신감'이라는 다른 의미도 들어 있다. 희망을 버린다면 이 모든 걸 포기하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주인공 호프는 새로 자리를 잡은 식당에서 새로운 동료와 친구들 그리고 사장님의 선거 운동 과정을 통해, 희망이라는 단어와 함께 조금씩 성장해 간다.

그리고 그 희망을 지켜 내는 용기도 함께 키워 간다. 선서 과정 속의 각종 음모와 사건들이 전면에 등장한다는 의미에서 이 책은 정치 동화이기도 하다. 번역자 고은광순 씨는 몇 년 전에도 <펄루, 세상을 바꾸다>란 정치 동화를 우리말로 옮긴 적이 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이 책에서도 올바른 정치를 향한 번역가의 열망이 힘 있게 느껴진다.

'희망이라는 것은 인간이 가질 수 있는 최고의 것'이라고 생각하는 소녀의 이야기인 <그래도 내일은 희망>은 2001년 뉴베리 영예 도서이다. '뉴베리 상', 'LA 타임즈 북 프라이즈', '크리스토퍼 상', '골든 카이트 상' 등을 수상한 이 책의 작가 조앤 바우어는 여덟 편의 소설을 쓴 어린이 청소년 문학가로 뛰어난 이야기 작가인 할머니의 영향을 받아 일찍부터 해학의 미에 대해 배웠다고 한다.

작가는 주로 알코올 의존증, 질병, 자존심 등 복잡한 가정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전형적인 십 대들의 이야기를 다루었는데 이것은 여덟 살 때 부모님이 이혼한 후 겪었던 슬픔이 작품의 주소재가 되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언제나 어두운 현실 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는 주인공들의 삶을 보여 줌으로써 수많은 독자의 사랑을 받았다.

식당에서 종업원으로 일하는 호프는 이모와 단둘이 살고 있다. 요리사인 이모를 따라 식당을 옮겨 다니며 생활하는 탓에 몸과 마음을 쉴 따뜻한 집도 없다. 식당 종업원인 엄마는 자기만의 생활을 즐기는 자유분방한 성격 탓에 호프가 태어나자마자 이모에게 맡기고 떠나 버렸다.
그래서 호프의 가슴 한 구석에는 얼굴도 알 수 없는 아빠에 대한 막연한 동경과 엄마에 대한 원망, 그리움이 항상 자리하고 있다. 그러던 중 이모가 동업을 하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해 가진 돈을 모두 잃게 되자, 새 직장을 구해 떠나게 된다. 미국 중서부 위스콘신 주의 작은 도시 멀허니로.
그곳에서 호프는 암 투병 중인 식당 주인 스툽을 만난다. 그는 불치병과 싸우면서도 고향 멀허니의 미래를 걱정하고, 불의와 맞서며 멀허니를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시장 선거에 출마한다. 주변에서는 스툽의 각오와 정직함은 인정하지만 병 때문에 그가 선거에서 승리할 수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
한편 호프는 새로운 식당에 조금씩 적응해 간다.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대학을 포기한 브레이버맨과 친구가 되고, 발달 장애를 가진 아이를 둔 동료의 고단한 삶도 이해하게 된다. 또 스툽의 선거운동을 도우면서 차츰 한 나라의 국민으로 사는 것이 어떤 것인지 깨닫게 된다. 아직 투표권은 없지만 정직하고 정의로운 스툽이 시장에 당선되게 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그리고 그 속에서 진정한 용기가 무엇인지 배우고, 마침내 새로운 친구와 가족을 얻게 된다.

수상 :2001년 뉴베리아너상, 0 년 뉴베리상(외서)
최근작 :<호프가 여기에 있었다>,<달콤한 나의 집>,<레인보우 북클럽 전25권 세트> … 총 10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형이 짱이지?>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형이 짱이지?》는 임신했을 때 글을 쓰고 만들기 시작해서 출간한 책이다. 어느덧 아이가 자라 주인공 철이 나이가 되고 보니 철이 못지않은 허세를 부리는 아이의 모습을 볼 때마다 이 책에 대한 감회가 더욱 새롭다.
그린 책으로 《조충의 코끼리 무게 재기》 《똑똑한 여우의 호랑이 속이기》 《미운 아기 오리》 등이 있고, 〈세계명작 오디오 클립〉 썸네일 작업이 있다.
최근작 :<실미도로 떠난 7인의 옥천 청년들>,<도끼부인의 달달한 시골살이>,<10대를 위한 민주시민 교과서, 한걸음씩 시리즈 1~10 세트 - 전10권> … 총 22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 출생. 노모의 가시는 길을 함께하기 위해 서울을 떠나 공주 갑사 동네에서 살다가 어머니가 떠나신 후 2012년 충북 옥천군 청산면으로 귀촌했다. 청산이 갑오년 동학농민혁명의 근거지였다는 것을 알고 팀 작업으로 여성동학다큐소설 13권을 출간하면서 2015년부터 분단 극복을 위한 평화어머니회 활동을 시작, 2020년에 들어서서 지역에서 주민들과 함께 하는 ‘행복마을만들기사업’을 하고 있다.

주니어김영사   
최근작 :<흔한남매 과학 탐험대 11 : 여러 가지 힘>,<공부 잘하는 아이의 똑똑한 신문 읽기>,<흔한남매 세계사 탐험대 1>등 총 1,359종
대표분야 :어린이를 위한 고전 2위 (브랜드 지수 116,886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250,741점), 외국창작동화 4위 (브랜드 지수 669,92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