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기업들은 그 어느 때보다도 더 빠르게 변화를 이루어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해 있다. 많은 기업들이 공식적인 데이터의 수집과 분석, 보고서 작성, 프레젠테이션과 같이 조직원의 사고를 바꿈으로써 행동을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그러나 상세하고 방대한 분석 자료나 수치, 또는 통계만으로는 사람들에게 강력한 동기를 부여할 수 없다.

책은 이런 생각 때문에 실패하고 있는 기업들을 위한 확실한 처방을 마련해 준다. 저자는 변화의 핵심은 '감정'이며, 이제 더 이상 무형의 데이터 수치는 필요 없다고 단언한다. 오히려 성공적인 행동의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조직원의 감정을 움직일 만한 구체적이고 시각화된 정보를 제공하고, 스스로 변화 욕구를 가지도록 실제적인 내용을 보여주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먼저 문제가 무엇인지 보여주고(see), 스스로 문제를 느끼게 만듦으로써(feel) 행동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다(change)는 것이다. ‘본다(see)-느낀다(feel)-변화한다(change)’로 요약되는 이러한 변화는 8단계의 변화 프로세스를 통해 이루어지는데, 모든 프로세스를 성공적으로 끝마쳤을 때 뒤쳐졌던 조직은 선두로 나아갈 수 있으며 앞선 조직은 더 멀리 도약할 수 있다.

변화관리 전문가 존 코터는 기업혁신의 교과서로 알려져 있는 <기업이 원하는 변화의 리더>에서 변화의 노력이 대부분 실패하는 이유와 성공적인 기업의 변화를 위한 혁명적인 8단계 변화 프로세스를 소개했었다. 그리고 <기업이 원하는 변화의 기술>은 전작의 실천편이자 보완편이라고 할 수 있다.

댄 코헨이 이끄는 딜로이트 컨설팅과 함께 한 이 책은 미국과 유럽, 호주, 남아프리카의 130여 개 조직에서 변화의 한가운데 있던 약 400명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인터뷰를 실시한 결과를 담았다. 풍부하고 생생한 사례를 통해 각 단계에서 사람들이 직면하는 문제들과 그 문제들에 대한 구체적인 대응방식을 제시한다.

안상헌 (인문학 공부법 저자)
: 이건희의 8단계 혁신 전략을 엿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최근작 :<빙산이 녹고 있다고?>,<에센셜>,<조직의 성과를 이끌어내는 리더십> … 총 9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존 코터의 변화관리 클래식 시리즈 - 전3권>,<기업이 원하는 변화의 기술>,<기업이 원하는 변화의 기술>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딜로이트 컨설팅의 글로벌 체인지 리더십(Global Change Leadership)의 방법론을 수립했다. 2007년 현재 딜로이트 컨설팅에서 일하며, 엑슨-모빌, 베이커 휴, 델, 코카콜라, 릴라이언트 에너지 등의 기업에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디트로이트 대학, 오하이오 주립대학, 마이애미 대학, 서던 메소디스트 대학 등에서 조직 행동론 강의를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존 코터와 함께 작업한 <기업이 원하는 변화의 기술>이 있다.
최근작 :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 생물교육과를 졸업하고, 미국 미네소타대학에서 석사(HRD 전공)학위를 받았다. 2007년 현재 한국 머서 HR 컨설팅의 컨설턴트로 일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경쟁의 미래>, <인재전쟁>, <터닝 포인트>, <기업이 원하는 변화의 기술> 등이 있다.
최근작 :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현대자동차와 우리은행에서 인사 기획 및 관리 업무를 수행했으며, 2007년 현재 삼일GHRS에서 인사, 조직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주된 관심 분야는 보상 및 성과관리시스템 구축이며 조직의 주체인 조직구성원들의 행동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데 기여하는 인사시스템 설계와 실행에 초점을 맞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김영사   
최근작 :<크리에이터 소사이어티>,<인센티브 이코노미>,<나는 아직도 가족에게 휘둘린다>등 총 1,781종
대표분야 :요리만화 1위 (브랜드 지수 378,805점), 사회/역사/철학 1위 (브랜드 지수 776,907점), 과학 2위 (브랜드 지수 820,80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