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부 커피의 재발견
상상, 꿈, 그리고 초라한 어린 시절/ 원칙 외에는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다/ 에스프레소의 로맨스를 발견하다/ 행운이란, 계획의 결과/ 부정적인 사람은 결코 위대한 기업을 세울 수 없다/ 사람은 존경과 품위로, 기업은 가치관과 원칙으로 다룬다
제2부 커피 경험의 재창조
눈을 크게 뜨고 꿈을 펼쳐라/ 당신을 사로잡는 것이라면 반드시 다른 사람도 매혹시킬 것이다/ 직원은 기계의 부속품이 아니다/ 100층짜리 건물은 먼저 튼튼한 기반이 필요하다/ '예스맨'을 멀리하고 '아이디어맨'을 가까이하라/ 독단성과 융통성의 상이에서
제3부 기억가 정신의 재창출
주가에 울고 웃지 말고 경영에만 집중하라/ 기업을 계속 성장시키려면 자신부터 개혁해야 한다/ 직원의 작은 아이디어가 회사를 살린다/ 완벽하게 봉일지라도 다음 단계의 도약을 준비하라/ 위기는 예고 없이 찾아온다/ 일류 브랜드는 광고 회사가 만드는 것이 아니다/ 2,000만 명의 새 고객을 위한 것이라면 모험할 가치가 있다/ 성장하면서도 작은 것에 세심할 수 있다/ 기업은 어떻게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을까?/ 기업 성장과 개성알 맞바꾸지 말라/ 무언가에 집중할 때 근시안이 되어서는 안 된다/ 성공은 나누어 가질 때 가장 달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