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예술이 인간을 위해 복무한다는 사실을 이보다 더 확실하게 증명하지는 못하리라.” 김미옥 예술평론가가 『그림의 힘2』에 남긴 이 추천의 말은 책의 본질을 정확하게 관통한다. 이는 우리가 보통 예술에 기대하는, 감정적이고 추상적인 영향력과도 관련이 있지만, 보다 직접적으로, 그리고 과학적으로 증명된 사실에 대한 말이기도 하다.

영국 리버풀 대학교의 연구팀은 대가의 추상화가 뇌의 신경 메커니즘을 자극해 뇌 기능을 활성화킨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그림은 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 이 분명한 사실을 바탕으로 한 『그림의 힘 2』는 매일 조금씩 더 나은 나, 궁극적으로는 최고의 나가 될 수 있도록 도와줄 그림으로 구성했다.

『그림의 힘2』에 소개된 그림들은 스트레스를 받을 때, 자신감이 떨어졌을 때, 너무 집중해서 피로할 때, 그냥 무기력함을 느낄 때 등, 일상 속에서 ‘다운’될 때는 물론,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 더 기분 좋게 푹 쉬고 싶을 때, 산만한 잡생각을 멈추고 싶을 때 등 일상의 사소한 순간들을 조금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끌어 줄 것이다.

: 아리스토텔레스는 "우리가 반복하는 행동이 곧 우리 자체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주로 하는 행동이 어떤가에 따라 내가 어떤 사람인지 정해진다는 뜻입니다. 매일매일을 나태와 무기력으로 채울지, 열정과 노력으로 채울지는 우리에게 달려있습니다. 『그림의 힘Ⅱ』는 여러분의 하루가 조금 더 즐겁고, 조금 더 열정적이고, 조금 더 의욕적인 것들로 채워지도록 만들어줄 것입니다. 그리고 매일 조금 더 나은 나를 만들다 보면, 어느덧 '최고의 나'를 만나실 겁니다.
이왈종 (화가)
: 이 책은 좋지 않은 마음이 들 때 얼른 다스릴 수 있도록, 피곤하면 얼른 쉴 수 있도록, 기분이 좋다면 더 좋아지도록 순간순간 나를 보듬어줄 책입니다. ‘기분을 바꿔준다’는 기본적인 예술의 기능에 충실한 『그림의 힘2』와 함께 잠시 모든 생각을 내려놓고 편안히 쉬어보세요.
서진석 (전 백남준아트센터 관장, 현 울산시립미술관 추진단장)
: 그림에는 분명히 힘이 있습니다. 1권과 마찬가지로 어떤 텍스트도 없이 그림만 오롯이 감상하도록 만든 과감한 표지에서 이 책이 정말로 전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림에 대한 지식과 정보도 물론 중요합니다. 하지만 여러분도 이 책에서만큼은 직관적으로 느껴지는 충만한 ‘그림의 힘’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김미옥 (서평가, 문예평론가. 칼럼니스트)
: 예술이 인간을 위해 복무한다는 사실을 이보다 더 확실하게 증명하지는 못하리라.
명화가 뿜어내는 에너지를 오랜 미술심리치료에서 목도한 저자가 우리에게 그 힘을 건넨다.
김선현의 『그림의 힘』은 위안을 넘어 탁월한 심리치료의 효과를 보여준다.
힘들고 고통스럽고 불안한 당신들에게 이 책을 보낸다.
엘서아빠 (Art Analyst 미술 유튜버)
: 성공을 위해 쉬지 않고 달려온 당신에게 휴식이 필요하다면 이 책 62점의 그림들을 보며 다시 힘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최근작 :<그림의 힘 (반 고흐 리커버 에디션)>,<자화상 내 마음을 그리다>,<매일 그림 날마다 여행> … 총 116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