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신림점] 서가 단면도
(0)

<무한>이라는 신비한 개념을 추적하며, 수학의 추상 세계에서 벌어지는 놀라운 풍경들을 담아낸 매력적인 대중서. 학창 시절 누구나 무한(∞)이란 개념을 접해 봤을 것이다. 끝없이 이어지는 수를 보며 묘한 호기심을 느꼈을 누군가도 있겠고, <임의의 수 n을 ∞으로 보냈을 때 다음 식의 값을 구하라>와 같은 끔찍한 수학 시험의 악몽으로 기억할 사람도 있겠다.

이 매혹적이고 아찔한 개념의 안내자로 나선 이는 영국 셰필드 대학교 순수수학과 명예 선임연구원 유지니아 쳉이다. <고차원 범주론>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있으며, 각종 국제 수학 학회에 참여해 꾸준히 논문을 쓰고 발표하는 수학자다.

수학자라는 딱딱한 직함이 무색하게 쳉의 인생 모토는 <세상에서 수학 공포증을 몰아내는 일>이다. 「스콘에 들어갈 크림의 완벽한 양을 재는 방정식」과 「완벽한 크기의 피자를 만들기 위한 수학 공식」 등 겉보기에 엉뚱한 논문들은 수학의 대중화를 위한 그녀 나름의 노력인 셈이다. 그녀에게 수학은 어떤 거창한 목적을 위한 수단이 아니라, 그 자체로 즐거움이자 사고의 지평을 넓혀 주는 매력적인 학문이다.

따라서 이 책 곳곳에는 딱딱한 수식과 개념보다 다채로운 비유가 넘쳐 난다. 무한을 네스호의 괴물로 비유한다거나, 꼬마 당근을 통해 중간값의 정리를 설명하거나, 레고 캐릭터의 헬멧을 가지고 <덧셈에 대한 역원>을 설명하는 식이다. 마치 이모나 언니의 손을 잡은 아이처럼 <무한>이라는 거대한 산을 한 걸음 한 걸음 밟아 오르기만 하면 된다. 그러면 수학의 낯선 기호와 용어들도 별것 아니라는 생각이 금방 들 것이다.

첫문장
무한Infinity은 네스호의 괴물이다.

조던 엘렌버그 (《기하학, 세상을 설명하다》 저자)
: 무한은 수학에서 가장 당혹스러운 개념이자, 가장 즐거운 개념이다. 『무한을 넘어서』는 저만치 동떨어진 수학을 우리 현실 세계로 이끄는 명랑하고 친근한 안내서다.
: 유지니아 쳉은 우리 비수학자 문외한들에게 실제 수학적 창의성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보여 주는 대단한 일을 해냈다.
알렉스 벨로스 (《Alex’s Adventures in Numberland》의 저자)
: 명료하고 영리하며, 친절하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8년 10월 13일자 '150자 맛보기'
 - 경향신문 2018년 10월 12일자 '책과 삶'

최근작 :<논리의 기술>,<몰리와 신비한 수학의 방>,<무한을 넘어서> … 총 3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64종 (모두보기)
소개 :치과 의사에서 별안간 삶의 방향을 튼 ‘엉뚱한’ 번역가입니다. 중학생 때부터 과학에 대한 궁금증을 적은 노트가 보물 1호이며 그 노트 때문인지 번역 일을 택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정리하는 뇌》, 《나를 나답게 만드는 것들》, 《운명의 과학》, 《날마다 구름 한 점》, 《구름관찰자를 위한 가이드》, 《그레인 브레인》, 《어떻게 물리학을 사랑하지 않을 수 있을까?》, 《이상한 수학책》, 《아인슈타인의 주사위와 슈뢰딩거의 고양이》 등이 있으며 《늙어감의 기술》로 제36회 한국과학기술도서상 번역상을 수상했습니다.

열린책들   
최근작 :<자유>,<숨겨진 건 죽음>,<죽음의 집에서 보다>등 총 856종
대표분야 :과학소설(SF) 1위 (브랜드 지수 1,000,123점), 고전 2위 (브랜드 지수 1,199,482점), 추리/미스터리소설 10위 (브랜드 지수 304,84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