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21세기 창의교육의 중요성과 영국의 문화예술교육 정책 비전을 듣는다. 토니 블레어 정부부터 현재 데이비드 캐머런 정부까지 약 15년간 영국의 창의 산업과 창의교육을 성공적으로 이끈 세 거목의 기록이다. 오늘날 창의 강국 영국이라는 명성 뒤에는, 문화예술교육의 정책 방향에 대한 사회적 합의, 각계각층의 연계와 자금 확보, 유아부터 성인까지 질 높은 교육, 지역 단위의 프로그램 강화와 같은 교육 정책 분야에서의 눈부신 성과가 있었다.

영국의 문화예술교육 정책이 추구하는 최종 목표는 <모든 아이들에게 매 시기마다 최고 수준의 예술 경험을 제공하라>는 것이다. 저자들은 정책의 우선 과제로 폭넓은 문화예술교육을 체계화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한다. 또한 인종, 장애, 부모의 계층 등의 이유로 양질의 교육에서 배제되는 아이들이 없도록 해야 한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아이들이 최초로 체험하는 문화 경험의 질이다. 최상의 창작물을 접하고, 분석.비판 능력, 숙련성, 창의력을 갖출 때, 비로소 아이들은 21세기가 요구하는 창의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다고 설명한다.

지난 십여 년 동안, 영국은 정파를 초월하여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확실한 합의를 도출했고, 그것을 정책적으로 밀고 나갔다. 이제 영국의 문화예술 정책 입안자들은 제2의 <크리에이티브 브리튼>을 준비하고 있다. 이 책은 그 청사진이며, 정부와 민간, 지역 단위 모두에서 창의적 인재를 키우기 위해 다시 한 번 힘 모으자는 강력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서문
서론
1장 문화예술교육의 풍경
2장 창의력은 왜 필요한가?
3장 창의적인 문화예술교육의 사례들
4장 창의교육은 핵심적 교육 목표이다
5장 기대 수준을 상향 조정하는 문화예술교육의 영향
6장 <STEM>에서 <STEAM>, 그리고 그 너머로
7장 아동이 받아야 할 문화예술교육은 어떤 것인가?
8장 미래: 국가적 차원의 노력과 지역의 리더십

저자 소개
감사의 말
찾아보기

최근작 :<문화예술교육은 왜 중요한가> … 총 42종 (모두보기)
소개 :영국 <클래식 FM>의 상무이사이자, 현 정부의 문화교육위원회 회장이다. 2014년부터 영국의 대표적인 문화예술 지원 단체인 영국 예술위원회 대표를 맡고 있으며, 2013년에 <영국 음악에 대한 탁월한 공로>로 찰스 그로브스 경 상, 같은 해에 대영 제국 훈장 OBE를 받았다.
최근작 :<문화예술교육은 왜 중요한가>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창의교육과 영국 창의 산업의 저명한 주창자이다. 1976년에 유럽에서 가장 성공적인 디자인 회사 뉴엘&소렐을 공동 설립했으며, 현재 소렐 재단의 공동 회장, 런던 예술대학교 총장, 창의산업연합과 런던 디자인 페스티벌 회장직을 맡고 있다. 1996년에 대영 제국 훈장 CBE를 받았고, 수많은 명예박사 학위와 펠로우십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작 :<문화예술교육은 왜 중요한가>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철학과 수학을 전공하고 교사와 장학사로 교육계에서 오랫동안 일해 왔다. 현재 창의문화교육회의 이사이며, 청소년을 위한 문화 의제 개발에 관해 장관들의 자문역을 맡고 있다. 2008년에 창의교육과 창의 산업에 대한 공헌을 인정받아 대영 제국 훈장 OBE를 받았다.
최근작 : … 총 119종 (모두보기)
소개 :서강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동료 번역가들과 ‘번역인’이라는 공동체를 꾸려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면서 과학, 철학, 역사, 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우리말로 옮기고 있다. 『문장의 일』, 『조의 아이들』, 『데이비드 흄』, 『처음 읽는 바다 세계사』, 『현대 과학·종교 논쟁』, 『세상을 바꾼 위대한 과학실험 100』, 『비』, 『잘 쉬는 기술』, 『뷰티풀 큐어』, 『우리는 이렇게 나이 들어간다』, 『면역의 힘』, 『디자인 너머』 등을 번역했다.

열린책들   
최근작 :<자유>,<숨겨진 건 죽음>,<죽음의 집에서 보다>등 총 856종
대표분야 :과학소설(SF) 1위 (브랜드 지수 1,000,449점), 고전 2위 (브랜드 지수 1,200,362점), 추리/미스터리소설 10위 (브랜드 지수 305,12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