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구동성로점] 서가 단면도
(0)

모든 진리 문제는 정치적이다! 교회는 어떻게 참된 교회가 될 것인가? 스탠리 하우어워스는 이 시대 교회를 지배하는 자유주의적 전제들에 도전하고 기독교 신념의 힘과 진리성을 강조한다. 구원, 정의, 종교의 자유, 교육, 성과 같이 우리가 마주하는 중요한 사안들을 분석함으로써, 어떻게 하면 교회가 현대사회에 다양한 형태로 남아 있는 콘스탄티누스주의를 거부하고 참된 교회가 되어 사회에 기여할 수 있을지 탐구한다. 그리스도인이자 제자로서 사회 속 자신의 역할에 혼란스러워하는 모든 독자들에게, 이 책은 교회됨의 비전을 밝혀 주는 등대 역할을 할 것이다.

개정판 서문
서론

1장 구원의 정치학 – 교회 밖에는 왜 구원이 없는가
2장 정의의 정치학 – 그리스도인에게 정의는 왜 나쁜 생각인가
3장 자유의 정치학 – 종교의 자유는 왜 교묘한 유혹인가
4장 교회의 정치학 – 어떻게 벽돌을 쌓고 제자를 키울 것인가
5장 성의 정치학 – 결혼은 어떻게 전복적 행위인가
6장 증언의 정치학 – 자유주의 사회에서 그리스도인을 어떻게 교육할 것인가
부록


감사의 말
찾아보기

: 이 책을 읽는 이에게 미리 경고한다. 당신이 촛불을 밝히든 태극기를 흔들든 그 사이에 끼여 있든, 하우어워스는 당신을 불태우고 당신의 세계를 뒤흔들 것이다. 우리가 행하고 외치고 주장해 온 모든 것이 성경과 십자가가 아니라 세상의 이데올로기에 근거한 것이라는 통렬한 비판을 새겨들을 때, 한국 교회는 언덕 위의 마을이 되어 세상을 밝히고, 깃발이 되어 나부낄 것이다.
문시영 (남서울대학교 교목실장)
: 하우어워스는 그리스도인들에게 현실과 결탁하기보다 복음의 증인이 되어야 한다는 비전을 불어넣는다. 벽돌쌓기에 도제 훈련이 필요하듯, 그리스도의 제자를 훈련시키는 것이야말로 교회가 관심해야 할 정치라고 강조한다. 복음의 증인이 되기 원하는 모든 그리스도인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 오늘날 기독교의 복음은 지나치게 개인적이고 극히 내면화되었다. 사회적 책임과 역사적 사명은 외면한 채, 각자 입맛에 따라 정치나 여론에 편승하는 모습이다. 하우어워스는 복음이 곧 인간과 인류 역사에 허락된 하나님의 은혜라고 말한다. 이것은 신자에게 진정한 자유이자 명예다. 바로 지금 한국 교회에 필요한 성찰은 책임 있는 신자가 되는 것이다.
: 하우어워스는 『교회의 정치학』이 그가 친구들과 반대자들에게서 비판받던 그의 사상을 체계적으로 조합한 것이라고 내게 말한 적이 있다. 상당한 부분에서 그는 원하던 바를 이루었다. 이 책의 각 장들은 며칠짜리 강연을 위해 쓰인 것이었고, 하우어워스의 책 중에는 흔치 않은 방식으로 한데 어우러진다. 다른 많은 이유들이 있지만, 이 이유 하나만으로도 이 책은 읽혀야 한다. 그러나 또한 이 작품의 각 장들은 개별적으로 이해될 수 있는 에세이들의 연속이기도 하다. 이전과 같이 이 책에서도, 거의 모든 미국 교회와 학계가 비난받아 마땅할 만큼 틀린 부분들에 대해 하우어워스는 옳다. 그는 다른 이들이 말하지 못할, 혹은 말하지 않을 것들을 말하는 자신의 능력으로부터 덕을 톡톡히 본다.
파트릭 하그만 (오보아카데미 대학교 윤리학, 종교철학 교수)
: 처음부터 한 권으로 쓰인 듯 읽히기에 흠이 없는 에세이집이다. 하우어워스는 격론하듯이 몇 가지 핵심 사안들을 논의한다. 바로 이 책에서 그는 “그리스도인에게 정의는 나쁜 생각”이며 “종교의 자유는 교묘한 유혹”이라고 주장해 악명을 쌓았다. 그 서술들은 과도한 반응을 받았음에도, 여전히 하우어워스의 유명한 통찰에서 핵심을 이룬다. 『교회의 정치학』은 하우어워스의 정치 신학에 관심 있는 독자들이 읽기에 정말 좋은 책이다. 4장 “교회의 정치학”은 교회에 대한 그의 관점을 이해하는 데 중요하며, 5장 “성의 정치학”은 성과 결혼에 대한 훌륭한 논의들 중 하나다. 나는 이 유용한 책을 수업에서 사용해 왔으며, 학생들에게도 잘 맞는다고 생각한다.

최근작 :<스탠리 하우어워스와의 대화>,<평화의 나라 : 예수 그리스도의 비폭력주의>,<그리스도 안에서 나이 듦에 관하여> … 총 18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3종 (모두보기)
소개 :

IVP   
최근작 :<하나님 나라와 하나님의 선교>,<열두 예언자의 잃어버린 편지들>,<슬기로운 신학 독서>등 총 791종
대표분야 :기독교(개신교) 4위 (브랜드 지수 1,922,974점)
추천도서 :<소비사회를 사는 그리스도인>
“기도는 사회적 정치적 행위”라는 말에 팍 꽂혔다. 
역사와 문화, 일상의 소비에서 반문화적 삶으로 드러나지 않는 신앙은 가짜다. 
돈과 상품이 최고 신(우상)으로 등극하여 인간 영혼과 사회를 온통 ‘상품 형식’으로 비인간화한 극도의 자본주의 소비사회에서, 
참된 자아와 인격적 관계와 사랑의 공동체라는 ‘인격 형식’을 재형성하라고 도전하는 책이다. 사회적 저항의 영성이자 예언자적 혁명 선언으로 읽었다.

신현기(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