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변화하고 있는 직업 세계에서 각 개인이 적응해서 살아남고, 나아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준비를 해야 하는가를 구체적으로 다루고 있다. 좀 더 개인에 초점을 맞추어 앞으로 직업 세계가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 이런 변화 속에서 각 개인은 어떠한 준비를 해야 하는지를 다루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근간이 되는 기술들은 지금까지 인간의 직업에 도움이 되었던 촉매적 기술보다는 구인을 축소시키는 파괴적 기술에 더 가깝다. 저자는 이러한 냉정한 현실을 가감 없이 독자에게 보여 주는 한편, 어떻게 해야 이러한 정글 같은 직업 생태계에서 현명히 대처할 수 있는지, 그 방안까지 제시한다.

우석훈 (경제학자, 성공회대 교수, 『88만 원 세대』 저자)
: 밥벌이의 고달픔을 모르는 이들이 있을까. 청년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이른바 100세 시대에는 누구나 평생 할 ‘일’이 필요하다. 그 와중에 인공지능과 로봇으로 대변되는 신기술들이 점점 더 사람을 대신하는 추세다. 여기에는 비용 절감, 효율 극대화라는 자본주의의 냉혹한 얼굴이 숨어 있다. 이처럼 치열한 상황 속에서 이른바 4차 산업혁명을 다룬 여느 책들과 달리 이 책은 개인이 자신의 일자리에서 능력을 발휘하기 위해 지금 당장 해야 할 일은 무엇인지,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등을 실질적으로 알려 주고 변화하고 있는 직업 전선을 예측하면서 개인이 발 빠르게 적응하도록 돕는, 구직자와 재직자 모두가 반드시 읽어야 할 미래 직업 지침서다.
이재흥 (한국고용정보원 원장)
: 이 책은 미래 직업의 변화에 대해 이해하기 쉽고 상세히 기술되어 있어, 직업을 탐색하고 선택하는 청소년이나 구직자 등에게 유익한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4차 산업혁명으로 고용시장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과거와 같은 직업관으로는 더 이상 자신의 미래를 보장받기 어려워지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고용정보원에서는 미래 직업 연구 및 향후 인력 수급 전망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노력과 맥이 닿아 있는 이 책은 훌륭한 미래 직업 전망서로서 손색이 없다.

최근작 :<4차 산업혁명은 일자리를 어떻게 바꾸는가>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을유문화사   
최근작 :<괴물들>,<필로우맨>,<밤 풍경>등 총 536종
대표분야 :영화/드라마 3위 (브랜드 지수 136,567점), 과학 9위 (브랜드 지수 339,170점), 마케팅/브랜드 12위 (브랜드 지수 38,519점)
추천도서 :<왜 다시 마키아벨리인가>
로마의 원수정만 다룬 『군주론』은 마키아벨리의 대표작이라 할 수 없다. 20세기가 그 책을 원했을 뿐이다. 로마 공화정 전반을 다룬 『리비우스 강연(로마사 논고)』이야말로 마키아벨리 사상의 진면목을 볼 수 있는 진짜 대표작이다. 『왜 다시 마키아벨리인가』는 법학자인 박홍규 교수가 『리비우스 강연』을 쉽게 풀어 주면서, 21세기 한국이 나아갈 방향과 길을 모색한 책이다. 그리고 지금 우리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김경민 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