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천점] 서가 단면도
(0)

'중용'에 담긴 지혜와 의미를 소설 형식을 통해 배우는 신개념 인문서. ‘사람을 묻다’, ‘삶을 묻다’, ‘일을 묻다’라는 세 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중용'의 해당 내용을 소개하면서 독자들이 알기 쉽게 풀어쓴 책이다. 삶을 단순하게 만들고, 타인에게 리더십을 보이며, 근본적으로 나 자신을 바꾸는 힘을 '중용'에서 찾고 있는 이 책은 치열한 삶의 현장에서 살아남고 한 사람의 성인으로서 당당히 제 몫을 하기 위한 직장인들에게 필요한 처세서이자 교양서이며 인문서다.

강상구 (『마흔에 읽는 손자병법』 저자)
: 잠시 뒤적여 본다는 것이 다 읽고 말았다. 피부에 와 닿는 고전 해석이란 이런 것이다. 소설책을 읽듯 흥미롭게 중용의 핵심을 훑어 냈다. 고전 읽기란 어려운 일이 아니다. 흥미를 갖고, 재미를 느끼고 들여다보면, 술자리 뒷담화처럼 유쾌하게 즐길 수도 있다. 도낏자루 깎는 방법이 멀리 있지 않다는 중용의 가르침처럼, 고전 읽기의 길이 멀리 있지 않다는 걸 새삼 일깨워 주는 책이다.
: 하루하루 벌어먹고 사느라 숨 가쁜 우리에게 누군가 ‘중용’을 들이밀면 아마 당황한 표정으로 이렇게 되물을 것이다. “응? 어쩌라고?” 공자 철학의 가치를 몰라서가 아니라, 우리에겐 당장 마주한 일상의 문제들이 더욱 중요하기 때문이다. 『중용의 연장통』에 등장하는 장 대리는 그 ‘어쩌라고’라는 질문에 아주 자신 있게 대답한다. 중용은 우리의 삶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는 옛날이야기가 아니라, 여전히 써먹을 데가 많은 ‘실용’이라고. 당신이 직면한, 또는 직면하게 될 거대하거나 자잘한 고민들에 대한 답을 그 안에서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최근작 :<르네상스 워커스>,<나는 하버드에서 배워야 할 모든 것을 나이키에서 배웠다>,<링커십> … 총 32종 (모두보기)
소개 :

을유문화사   
최근작 :<괴물들>,<필로우맨>,<밤 풍경>등 총 540종
대표분야 :영화/드라마 3위 (브랜드 지수 136,536점), 과학 9위 (브랜드 지수 338,694점), 마케팅/브랜드 12위 (브랜드 지수 38,525점)
추천도서 :<왜 다시 마키아벨리인가>
로마의 원수정만 다룬 『군주론』은 마키아벨리의 대표작이라 할 수 없다. 20세기가 그 책을 원했을 뿐이다. 로마 공화정 전반을 다룬 『리비우스 강연(로마사 논고)』이야말로 마키아벨리 사상의 진면목을 볼 수 있는 진짜 대표작이다. 『왜 다시 마키아벨리인가』는 법학자인 박홍규 교수가 『리비우스 강연』을 쉽게 풀어 주면서, 21세기 한국이 나아갈 방향과 길을 모색한 책이다. 그리고 지금 우리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김경민 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