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신화학의 고전 <황금가지>가 새롭게 번역되어 나왔다. <황금가지>는 영국의 민속학자이자 인류학자인 제임스 조지 프레이저(1843 ~ 1941)가 쓴 원시 종교의 기원과 진화의 과정에 관한 방대한 서술로 원문으로는 전 13권(보완편 포함)에 이르는 대작이다.

이번에 출간된 책은 전 12권으로 된 제 3판을 1922년에 프레이저 자신이 직접 한 권으로 요약하여 맥밀란 출판사에서 간행한 축약본의 한국어판 역주본이다. 2003년 한겨레신문사에서 출간한 옥스퍼드판 <황금가지>나, 1995년 까치글방에서 출간한 <그림으로 보는 황금가지>에 비교할 때, 저자 자신이 직접 편집한 책으로 원래 의도에 가장 근접해 있다는 점에서 차별적이다.

책은 프랑스의 인류학자 레비스트로스가 '영국은 프레이저의 나라'라고 했을 만큼 대단한 영향력을 갖는 작품. 종교학자 엘리아데, 영국의 시인 T.S.엘리엇 등이 이 책에서 영감을 얻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탈리아 북무 네미 호수의 사제(왕) 살해 전설에서 이야기를 시작해, 세계 곳곳의 수많은 전설, 신화, 종교, 터부의 사례들을 끊임없이 풀어 놓는다. 이를 통해 인류가 미개 상태로부터 종교의 시대, 과학의 시대로 나아가는 과정을 파악하고, 현대의 종교적 관습이 고대로부터 어어져온 것임을 밝힌다.

한국어로 옮기는 과정에서 역주와 도판을 풍부하게 삽입하여 신화학, 인류학에 대한 기본 지식 없는 독자들도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프레이저의 다른 저작에 관심 있는 독자들을 위해 연보를 수록했다.

클로드 레비스트로스 (인류학자)
: 영국은 <황금가지>의 저자 프레이저의 나라이다.
더 타임스 (The Times)
: 프레이저 경은 과학과 문학 및 서구 지성사에 불변의 업적을 남겼다. - TIME
: 나의 <황무지>는 프레이저의 <황금가지>를 시로 옮긴 것에 불과하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최근작 :<황금가지 2>,<황금가지 1>,<[POD] 황금가지 3 : The Golden Bough VOL. 1 (영문판)> … 총 28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한과 모노노아와레>,<교차 4호 : 전쟁하는 인간>,<아마테라스에서 모노노케 히메까지> … 총 50종 (모두보기)
소개 :

을유문화사   
최근작 :<보이지 않는>,<미츄>,<컬트>등 총 524종
대표분야 :영화/드라마 3위 (브랜드 지수 134,913점), 과학 9위 (브랜드 지수 327,220점), 마케팅/브랜드 11위 (브랜드 지수 38,011점)
추천도서 :<왜 다시 마키아벨리인가>
로마의 원수정만 다룬 『군주론』은 마키아벨리의 대표작이라 할 수 없다. 20세기가 그 책을 원했을 뿐이다. 로마 공화정 전반을 다룬 『리비우스 강연(로마사 논고)』이야말로 마키아벨리 사상의 진면목을 볼 수 있는 진짜 대표작이다. 『왜 다시 마키아벨리인가』는 법학자인 박홍규 교수가 『리비우스 강연』을 쉽게 풀어 주면서, 21세기 한국이 나아갈 방향과 길을 모색한 책이다. 그리고 지금 우리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김경민 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