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부생육기(浮生六記)>는 부부간의 애정과 진정한 관계 맺음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훈계나 강요가 아닌, 소박하고 아름다운 실상의 풍경이다. 이 책은 18세기 말 청(淸)나라 소주(蘇州)에 살았던 인물 심복(沈復)의 죽은 아내에 대한 사랑의 추억이자, 소소한 일상의 아름다움을 솔직담백하게 표현한 자서전이다.

부생(浮生, 덧없는 인생)이란, 되돌아보면 모든 것이 꿈인 듯 아득하기만 한, 생애의 짧은 즐거움과 끝없는 슬픔을 이야기하려는 생각에서 이백(李白)의 글, '덧없는 인생은 꿈만 같아, 즐거움을 얼마나 누리리? (浮生若夢 爲歡幾何?)'라는 말에서 택한 것이다.

육기(六記), 여섯가지 이야기로 장을 달리한 데에 그 구성의 독특한 운치가 있다. 1장에서는 사랑하는 아내와 엮는 즐거운 에피소드를, 2장에서는 생활 주변의 하찮은 것에서 느끼는 취미를, 3장에서는 깊은 사랑과 자유로운 생각과 행동으로 겪어야 하는 현실적인 문제들 - 금전적인 곤란과 대가족 제도하의 가족간 갈등 -을, 4장에서는 중국 내 명산대천의 편력을, 5장에서는 바다 밖 나라의 풍정(風情)을, 6장에서는 건강 문제를 다루면서 인생의 해탈을 각각 이야기하고 있다.

사랑의 기쁨
한가롭게 멋지게
슬픈 운명
산 넘고 물 건너
유구국(琉球國) 기행
양생(養生)과 소요(逍遙)

부생육기 약도

최근작 :<부생육기>,<부생육기>,<부생육기>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청나라 사람으로 수필가이자 화가이다. 자字는 삼백三白, 호號는 매일梅逸로 절강성浙江省 소주蘇州 사람이다. 그의 대표 저서인 『부생육기浮生六記』는 자서전적 산문으로 「규방기락閨房記樂」 「한정기취閑情記趣」 「감가기수坎?記愁」 「낭유기쾌浪遊記快」 「중산기력中山記歷」 「양생기도養生記道」 등 총 여섯 권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중국 수필 문학 중의 걸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최근작 :<봄의 강, 꽃, 달, 밤>,<영어대조 중국어회화>,<초보자를 위한 중국어 첫걸음>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

을유문화사   
최근작 :<괴물들>,<필로우맨>,<밤 풍경>등 총 540종
대표분야 :영화/드라마 3위 (브랜드 지수 136,522점), 과학 9위 (브랜드 지수 338,635점), 마케팅/브랜드 12위 (브랜드 지수 38,525점)
추천도서 :<왜 다시 마키아벨리인가>
로마의 원수정만 다룬 『군주론』은 마키아벨리의 대표작이라 할 수 없다. 20세기가 그 책을 원했을 뿐이다. 로마 공화정 전반을 다룬 『리비우스 강연(로마사 논고)』이야말로 마키아벨리 사상의 진면목을 볼 수 있는 진짜 대표작이다. 『왜 다시 마키아벨리인가』는 법학자인 박홍규 교수가 『리비우스 강연』을 쉽게 풀어 주면서, 21세기 한국이 나아갈 방향과 길을 모색한 책이다. 그리고 지금 우리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김경민 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