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제철 과일을 아낌없이 사용해 계절마다 새로운 메뉴를 내놓는 마카롱 가게. 남양주에서도 구석진 진접읍 한편에 자리하고 있지만 전국에서 소문을 듣고 찾아오는 손님들이 줄 서서 사 간다. 겉은 바삭, 속은 쫀득한 이곳만의 맛을 잊지 못해 다시 오는 손님들이 많다. 바로 잇다제과 이야기다.

대학교 때 취미로 시작한 제과에 어느새 푹 빠지고, 자신이 구운 과자를 사람들이 맛있게 먹는 모습에 행복을 느껴 스물넷 어린 나이에 겁 없이 마카롱 가게를 연 주한주 대표. 호기심에 구워본 스콘을 멋지게 실패한 이후 오기가 생겨 연습에 연습을 거듭한 것이 베이킹 인생의 첫발이었다. 더 맛있는 디저트를 선보이기 위해 늘 노력하는 모습으로 가게는 곧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다. 배달과 납품을 해달라는 끊임없는 요청에도 철저한 관리를 위해 매장 판매만을 고수하는 그의 고집은 잇다제과를 전국구 맛집으로 만들었다.

<인생은 마카롱처럼>은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맛과 다른 곳과 차별되는 독특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놀라운 성공을 거둔 잇다제과의 시작부터 현재까지를 낱낱이 공개한다. 과자를 굽고 장사를 하며 보람찼던 순간과 고민했던 순간, 기뻤던 순간과 힘들었던 순간들이 교차하는 주한주 대표의 여정은 디저트를 좋아하거나 창업을 염두에 둔 사람이라면 흥미로워할 이야기로 가득하다.

책에는 30여 장에 이르는 디저트 사진과 잇다제과의 인기 레시피 8선이 실려 있어, 베이킹에 관심 있는 독자들에게는 더더욱 소장 가치가 높다.

첫문장
어쩌다가 베이킹을 하게 되었을까?

이제이 (EJ베이킹스튜디오 오너 셰프)
: 내 마카롱 수업에 온 수강생으로 처음 만난 한주 씨. 디저트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고 끊임없이 공부하는 학생이었던 그가 이제는 자랑스러운 오너 셰프가 되었다. 늘 좋은 재료를 쓰고 기본에 충실한 맛과 정성을 지키는 그의 첫 에세이, 베이킹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강력히 추천한다.
다니카와 류이치로 (현 후쿠오카 나카무라 제과학교 전임강사)
: 나카무라 아카데미에서 이론과 기초를 확실히 배운 파티셰인 한주 씨의 첫 에세이. 이 책은 마카롱 맛집으로 유명한 잇다제과의 비밀을 들려준다. 작업실 모습과 다양한 디저트 사진들이 함께 실려 있어 더욱 흥미롭게 읽을 수 있다.
마담빠리 (에콜 벨루에콩세유 파티셰이자 공식 통역사)
: 어느 날 생소한 이름의 메시지가 도착했다.
“잇다로부터”
파리에 오고 싶다는 내용이었다. 나는 열정에 찬 젊은 그녀와 파리 카페에 앉아 제과에 대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는 것만으로 그녀의 매력에 빠져들었다. 내가 잇다에게 준 것보다 잇다가 내게 준 것이 훨씬 많다. 열정, 추진력, 창의성, 냉철함, 책임감, 따듯한 감성, 그리고 나에게 없는 치밀함까지. 잇다가 서울로 돌아가고 시간이 흐른 어느 날 메시지가 왔다.
“마담빠리님 프로방스에 가고 싶어요.”
함께 니스와 프로방스를 여행하면서 깔깔거리기도 하고 맛있는 음식과 우리의 영원한 주제인 제과와 빵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했다. 그녀는 힘들어하고 있었지만, 나는 지금 그녀가 또 다른 성장을 하고 있는 과정임을 알 수 있었다. 삶은 빵처럼 숙성의 시간과 익는 시간이 필요하니까.
이 책엔 언제나 마음을 담은 제과에 대해 고민하는 그녀의 열정과 분투가 담겨 있다. 마들렌 하나, 버터케이크 하나를 구워도 즐겁게 구우며 살고 싶다는 그녀의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진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9년 7월 20일자 '내 책을 말한다'

최근작 :<인생은 마카롱처럼> … 총 2종 (모두보기)
SNS ://www.instagram.com/itttda
소개 :

현암사   
최근작 :<무슨 말인지 이해하셨어요?>,<맹자>,<불완전한 인간>등 총 523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5위 (브랜드 지수 125,831점), 음악이야기 7위 (브랜드 지수 20,268점), 불교 12위 (브랜드 지수 46,83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