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뛰어난 테크닉과 열정적 연주, 깊이 있는 해석으로 살아 있는 전설로 불리는 피아니스트 마르타 아르헤리치. 2010년 'BBC 뮤직 매거진'이 뽑은 ‘역대 최고의 피아니스트’ 순위에서 9위를 차지한 바 있는데, 10위까지의 순위 중에 생존해 활동하고 있는 것은 아르헤리치뿐이므로 그녀를 현존하는 최고의 피아니스트라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책은 20세기와 21세기까지 클래식 음악사를 관통하며 수많은 명연주를 남겨온, 그리고 여전히 남기고 있는 마르타 아르헤리치에 관한 최초의 전기다.

프랑스 ‘라디오 클래식’ 방송에서 2004년부터 '클래식 열정'이란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는 클래식 전문가 올리비에 벨라미는 해박한 배경지식과 방대한 자료 조사, 아르헤리치 본인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직접 나눈 인터뷰를 바탕으로 이 한마디로 정의할 수 없는 거대하고도 야성적인 거장의 초상을 그려냈다.

그녀가 태어난 부에노스아이레스를 시작으로 프리드리히 굴다에게 배우기 위해 지구 반 바퀴를 돌아 도착한 빈, 모든 연주 활동을 그만두고 칩거했던 뉴욕, 압도적 연주로 모두를 놀라게 한 쇼팽 콩쿠르의 도시 바르샤바, 드디어 정착한 브뤼셀 등 그녀가 일생 동안 발 디딘 도시를 따라가는 여정을 통해 독자는 아르헤리치의 화려한 모습 속에 숨어 있는 예술가로서의 진짜 영혼을 엿볼 수 있다.

70년이 넘는 연주 인생 동안 그녀와 인연을 맺은 프리드리히 굴다, 클라우디오 아바도, 다니엘 바렌보임, 샤를 뒤투아, 기돈 크레머, 미샤 마이스키, 마우리치오 폴리니, 예브게니 키신 등 수많은 명음악가들의 이야기를 만나는 것은 또 다른 재미다.

베르나르 피보 (프랑스의 유명 독서 프로그램 진행자)
: "마르타 아르헤리치는 풍부하고 실로 단순하지 않은 아티스트, 대단히 강렬한 데가 있는 여성이다. 아무리 아티스트의 동의와 참여가 있었다 해도 이런 인물의 평전을 쓰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강헌 (대중음악평론가, 『강헌의 한국대중문화사』 저자)
: ‘여류女流 피아니스트’라는 불필요한 수식어는 마르타 아르헤리치의 등장과 함께 드디어 폐기되었다. 스물두 살의 젊은 천재 프리드리히 굴다는 단 한순간에 열한 살 어린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소녀에게서 새로운 역사가 시작될 것임을 그야말로 천재적으로 꿰뚫어 보았다.
이 당당하고 예민한 마에스트로에게 성 정체성이란 허접한 개념일 뿐이다. 마르타는 피아노라는 서구 부르주아 시대를 상징하는 괴물과 같은 악기에서 소리가 아니라, 음악이 아니라, 인간의 영혼 깊이 복류하는 춤의 박동을 이끌어낸다. 그 매혹은 한마디로 악마적이다. 하지만 이런 악마적인 주술이 있어 이 악마와 같은 지옥을 견디고 살 만한 가치가 있다.
서양 음악에 넌더리 치는 취향을 가졌다 하더라도 당신이 불감증 환자라면 꼭 그의 연주를 들어야 한다. 그리고 혹시 당신이 불면증이라면 당신의 지병은 축복이 될 것이다. 그의 삶을 담은 이 책은 차가운 인생의 뜨거운 열망을 온 감관으로 느끼게 해주는 데 모자람이 없다. 당신을 이 비밀결사의 자정 파티에 초대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8년 3월 2일자 '출판 새책'

최근작 :<아르헤리치의 말>,<마르타 아르헤리치>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519종 (모두보기)
소개 :서강대학교에서 철학과 프랑스 문학을 공부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프랑스 문학을 조금 더 깊이 공부했어요. 지금은 다양한 분야, 다양한 언어의 책을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하고 있답니다. 그중 어린이를 위한 책으로는 《제자리를 찾습니다》, 《나, 꽃으로 태어났어》, 《내가 여기에 있어》, 〈돌아온 꼬마 니콜라〉 시리즈 등이 있어요.

현암사   
최근작 :<비정상체중>,<명작의 탄생>,<2024 시험용법전>등 총 522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5위 (브랜드 지수 124,245점), 음악이야기 8위 (브랜드 지수 19,827점), 불교 12위 (브랜드 지수 46,14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