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분당야탑점] 서가 단면도
(0)

<소설 보다>는 문학과지성사가 분기마다 '이 계절의 소설'을 선정, 홈페이지에 그 결과를 공개하고 이를 계절마다 엮어 1년에 4권씩 출간하는 단행본 시리즈로 2018년에 시작되었다. 선정된 작품은 문지문학상 후보로 삼는다.

<소설 보다 : 여름 2019>에는 '이 계절의 소설' 여름 선정작인 우다영의 '앨리스 앨리스 하고 부르면', 이민진의 'RE:', 정영수의 '내일의 연인들' 총 3편과 작가 인터뷰가 실렸다. 선정위원(강동호, 김신식, 김형중, 우찬제, 이광호, 이수형, 조연정)은 문지문학상 심사와 동일한 구성원이며 매번 자유로운 토론을 거쳐 작품을 선정한다.

우다영 「앨리스 앨리스 하고 부르면」
인터뷰 우다영X조연정

이민진 「RE:」
인터뷰 이민진X강동호

정영수 「내일의 연인들」
인터뷰 정영수X조효원

김형중 (문학평론가, 조선대 국문과 교수)
: 꿈은 살아가게 될 삶의 연습인가(작가는 그렇게 말한다), 살아보지 못한 삶에 대한 보상(나는 그렇게도 읽는다)인가? _ 우다영 「앨리스 앨리스 하고 부르면」
우찬제 (문학평론가, 서강대 국문과 교수)
: 하는 말은 많지만 듣는 말은 적고 소통되는 말은 더 적은 시대, 하염없이 곤혹스러운 상황에 대한 이민진의 고뇌가 예사롭지 않다. _ 이민진 「RE:」
김신식 (산문가, 시각문화 연구자)
: 이 소설은 행복과 욕망의 선을 넘는 시도를 두려워하게 된 젊은 연인의 이야기가 과연 두 사람만의 것인가라고 묻는 듯하다. _ 정영수 「내일의 연인들」

최근작 :<그러나 누군가는 더 검은 밤을 원한다>,<망각의 도시>,<너는 지구에 글 쓰러 오지 않았다> … 총 36종 (모두보기)
소개 :2014년 『세계의 문학』 신인상을 통해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소설집 『밤의 징조와 연인들』『앨리스 앨리스 하고 부르면』, 중편소설 『북해에서』가 있다.
최근작 :<무칭>,<장식과 무게>,<소설 보다 : 여름 2019>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2016년 문예중앙 신인문학상으로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소설집 《장식과 무게》가 있다.
수상 :2024년 현대문학상, 2014년 창비신인소설상
최근작 :<미래의 조각>,<손 흔드는 소설>,<내일의 연인들> … 총 25종 (모두보기)
소개 :1983년 서울에서 태어나 2014년 『창작과비평』으로 등단했다. 소설집 『애호가들』 『내일의 연인들』 등이 있으며, <젊은작가상>을 수상했다.

문학과지성사   
최근작 :<개구리 남자>,<우리, 함께 걸을까?>,<누군가를 이토록 사랑한 적>등 총 1,920종
대표분야 :한국시 1위 (브랜드 지수 1,814,338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6위 (브랜드 지수 969,019점), 철학 일반 10위 (브랜드 지수 80,62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