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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2년 「세계의 문학」에 중편 '우리들의 떨켜'를 발표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한 이래, 일상의 세부와 가려진 삶들의 안팎에 드리운 균열을 다감하고도 예리한 시선으로 포착해온 작가 이혜경이 장편소설. <길 위의 집>(1995)에 이은 그녀의 두번째 장편소설이다.

단정하고도 섬세한 '문장가' 혹은 '문체 미학'으로 정평이 나 있는 작가에게 하나 더 따르는 수식이 있다면 바로 미음완보의 '과작'의 작가일 텐데, 이를 다시 한 번 입증하듯, 꼬박 20년을 벼리어 나온 셈이다. <저녁이 깊다>는 2009년 8월부터 2010년 8월까지, 계간 「문학과사회」에 당시 '사금파리'는 제목으로 연재됐던 작품으로, 4년 만에 책으로 묶여 다시 독자들과 만나게 됐다.

국내 주요 문학상을 두루 수상한 이혜경의 첫 장편과 유수의 단편들이 가족이란 테두리 안에서 빚어지는 애정과 증오, 갈등과 화해의 면면을 이야기해왔다면, 이번 작품은 1960년대 말 지방 소읍의 한 초등학교 6학년 동급생으로 만난 기주와 지표가 어른으로 성장해가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개발 중심 70년대를 지나 격동의 80, 90년대를 거쳐 오늘에 이른 현대 한국 사회의 부면을 조명한다.

1부
백지 위에 돋아나는/ 바위야 기억하렴/ 사막을 건너듯 홀로 건너는/ 웅덩이를 헤집는 미꾸라지 한 마리/ 환한 곳에서는 불꽃을 볼 수 없다/ 신용을 받는다는 것은/ 눈 닿는 곳 도사린 요괴들/ 애국심인가 권선징악인가?/ 개흙처럼 반질거리는 의문/ 빨리 어른이 되고 싶다

2부
마음으로는 하나님, 육신으로는 죄의 법을/ 저 높은 곳에 계시는 그분은/ 햇빛은 온누리 고루 비추건만/ 도시는 왜 사람을 작아지게 하는 걸까/ 사람은 다 다르니…/ 먼 곳에서 오가는 마음/ 세상에 뿌리 내리려면/ 봉하지 못한 편지와 봉한 편지/ 나 외팔이로 살지만/ 월급봉투 안에 계시는 하느님/ 진인사대천명

3부
햇빛 한번 비춘 적 없는 젊은 날/ 대양의 파도는 두 사람을 감싸고/ 잘 자, 내 작은 친구야/ 오자나 탈자 없는 인생은/ 다른 세상을 사는 사람들/ 살면서 정말로 무서운 건/ 동상의 가림막이 흘러내리듯/ 지상과 지하의 중간쯤

4부
어머니, 그리고 고향/ 세상의 톱니와 맞물리지 않는/ 아무 일 없이 사는 게 행복/ 붕괴하는 도시, 무사한 저녁/ 닫힌 문 밖의 사람들/ 덧없는, 그러나 지워지지 않는/ I’ll be back/ 쓰인 말과 쓰지 못한 말들

작가의 말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4년 9월 21일자
 - 조선일보 북스 2014년 10월 11일자 '화제의 신간'
 - 중앙일보 2014년 10월 25일자 '책 속으로'

수상 :2013년 무영문학상, 2006년 동인문학상, 2006년 김준성문학상(21세기문학상, 이수문학상), 2002년 이효석문학상, 2002년 현대문학상, 1998년 한국일보문학상, 1995년 오늘의작가상
최근작 :<사소한 그늘>,<나는 어떻게 글을 쓰는가>,<기억의 습지> … 총 49종 (모두보기)
소개 :1960년 충남 보령에서 태어나 경희대 국문과를 졸업했다. 1982년 《세계의문학》에 「우리들의 떨켜」가 당선되어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소설집 『그 집 앞』 『꽃그늘 아래』 『틈새』 『너 없는 그 자리』, 장편소설 『길 위의 집』 『저녁이 깊다』 『기억의 습지』, 산문집 『그냥 걷다가, 문득』 등이 있다.

문학과지성사   
최근작 :<당시삼백수 2>,<당시삼백수 1>,<세 인생>등 총 1,928종
대표분야 :한국시 1위 (브랜드 지수 1,871,946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6위 (브랜드 지수 988,994점), 철학 일반 10위 (브랜드 지수 82,81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