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문지아이들 시리즈. 월간 <어린이와 문학> 동화 부문 3회 추천 완료로 등단한 신인작가 조지영의 첫 책. 학교에서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들여다본 십 대들의 상실감과 좌절감, 소외감 등 쉽게 털어놓기 힘든 사춘기 아이들의 속사정이 섬세하고 따뜻하게 담겨 있다.

모든 것이 풍요롭고 넘쳐나 과잉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요즘, 그 풍요가 모든 이들에게 미치는 것은 아니다. 조지영 작가는 어른들의 삶 못지않게 힘겨운 삶을 살을 살아내는 아이들의 삶에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 싶어 이 이야기들을 썼다고 한다. 그래서일까? 아직은 스스로 무엇을 만들어 낼 수 없는 아이들의 상황을 어른들의 잣대가 아닌 아이들 입장에서 솔직하고 생생하게 들려주고 있다.

최악의 짝꿍
X표 하시오
달콤 씁쓸 분홍 상장
FC603
어느 멋진 데이트
오바마와 나
녀석 아니, 병구
작가의 말

「최악의 짝꿍」
인호는 아버지가 위암으로 돌아가시고 나자 형편이 어려워져 학교에서는 무료로 급식을 먹고, 집에서는 ‘사랑의 도시락’을 받아서 먹게 된다. 인호는 자신이 점점 불쌍한 사람이 되는 것 같아 혼란스럽기만 하다. 게다가 컴퓨터 통신비까지 정부에서 지원받는다는 사실을 알고부터는 심한 굴욕감까지 느끼게 된다. 이런 환경을 혼자만의 비밀로 간직하고 싶지만 하필 6학년이 되어 새로 만난 짝꿍 준형이에게 모든 것을 들키고 만다. 인호는 웬만하면 마주치고 싶지 않지만 어딜 가나 맞닥뜨리게 되는 준형이에게 마음을 열 수 있을까?

「X표 하시오」
6학년 새 학기가 시작되어 5학년 때 친구들과 놀이터에 있었다는 이유만으로 학교 폭력의 가해자가 된 혜미는 뜻하지 않은 사건에 휘말려 곤혹스런 하루하루를 보낸다. 학년 부장 선생님은 놀이터에 있었던 아이들을 교실에 모아 놓고 놀이터에서 있었던 일을 적으라고 하더니 급기야 학교에서는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까지 열리게 된다. 억울한 심정의 혜미를 엄마는 감싸주기는커녕 같이 있었던 친구들 이름을 적어 놓고 그 위에 X표를 하며 어울리지 말라는 으름장을 놓는다. 부적절한 어른들의 대처로 괴로운 마음의 혜미는 놀이터에서 또 다른 폭력의 가해자가 되는데……

「달콤 씁쓸 분홍 상자」
돈을 벌어 오겠다며 집을 나간 아빠에게 소식이 없어 엄마랑 언니랑 힘겹게 살고 있는 민정이는 김밥을 싸 가야 하는 체험 학습이 제일 싫다. 체험 학습 날 나를 위로해 주는 건 언니뿐이다. 언니는 친구들에게 인기가 많아서 신기하고 예쁜 물건을 선물 받는다고 했다. 돈도 여유가 있어 내가 좋아하는 돈가스도 사 주고, 보물 상자 안의 보물도 민정이에게 나눠 준다. 하지만 어느 날 언니의 담임 선생님에게 전화가 오고부터 언니의 행동이 이상하다는 것을 알아챈다. 언니가 가져온 물건들을 치우면 언니의 잘못도 없어질 것만 같아 민정이는 언니를 도울 결심을 한다.

「FC 603」
민규는 축구부원이 많은 2반과 결과가 빤히 보이는 축구 시합을 앞두고 있다. 아무리 연습을 해도 이길 수 없을 것만 같지만 민규는 반 아이들과 최선을 다해 연습하기로 한다. 그 무렵 슈퍼를 하는 엄마 아빠는 가게는 안 보고 새로 생긴 기업형 슈퍼마켓으로 출근하다시피 한다. 처음엔 사은품 때문에 하루가 멀다 하고 가는 줄 알았지만 민규는 곧 자기 집에 닥친 현실을 알게 된다.

「어느 멋진 데이트」
집을 나간 엄마는 삼 년 만에 나타나 자꾸만 만나자는 문자 메시지를 보낸다. 주연이는 나가지 않기로 결심하지만 어느새 엄마와의 약속 장소에 와 있는 자신을 발견한다. 엄마는 화려한 액세서리에 원피스까지 차려 입고 나왔지만 주연이는 엄마도 편한 상황이 아니란 걸 눈치 챈다. 엄마는 닭갈빗집을 했던 옛 추억을 떠올리며 닭갈빗집에도 데려가고, 주연이가 원하는 것이면 무엇이든 사 주려 하지만 주연이는 도무지 마음이 열리지 않는다. 하지만 엄마와 헤...

최근작 :<100년 묵은 달봉초등학교>,<노는 거라면 자다가도 벌떡>,<수호의 영웅 도전기>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초등학교에서 아이들과 생활하며 글을 쓰고 있습니다. 100년 가는 이야기꾼을 꿈꾸며 매일 이야기 조각을 찾아 나섭니다. 2012년 <어린이와 문학>에 동화가 추천되어 작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지은 책으로 동화 《X표 하시오》, 《수호의 영웅 도전기》, 《노는 거라면 자다가도 벌떡》이 있습니다.
최근작 :<열무와 할머니> … 총 121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에서 태어나 지금은 경기도 일산에 삽니다. 어린 시절부터 책에 낙서하고 그림 그리는 일을 좋아했습니다. 대학에서는 프랑스 언어를 공부했지만 그림 그리는 일이 더 좋아 오랫동안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식물을 키우고 자박자박 산책하고 여기저기 여행하는 걸 좋아합니다. 최근에 그린 책으로는 《지각하고 싶은 날》 《바글바글 바이러스》, 쓰고 그린 책으로 《열무와 할머니》가 있습니다.

문학과지성사   
최근작 :<아일랜드>,<여행하는 목마>,<소설 보다 : 가을 2024>등 총 1,923종
대표분야 :한국시 1위 (브랜드 지수 1,870,709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6위 (브랜드 지수 988,286점), 철학 일반 10위 (브랜드 지수 82,76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