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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와 불화하는 여성 정체성의 문제에 대한 탐구, 감각적인 문체로 주목 받은 1950, 60년대 한국의 대표적 여성작가 강신재의 중단편집. 표제작 '젊은 느티나무'를 포함, 총 10편의 소설이 수록되었다. 예의 서정적인 문체와 관조적 시선, 지적인 분석력으로 풋풋한 사랑 이야기에서 어두운 욕망에 이르기까지 운명의 폭력성과 존재론적 한계를 다루는 작품들이다.

문학과지성사 한국문학전집의 서른한 번째 책으로 출간되었다. 한국문학전집은 작가의 대표작을 중심으로 구성하되 대표작으로 인정되는 작품들과 숨겨진 수작들도 다양하게 실었다. 또한 작품의 원본을 토대로 연재본과 다른 판본과의 대조로 오류를 수정했다.

각 작가의 전공자들인 책임 편집자들이 충실한 낱말 풀이와 해설, 주석을 통해 작품에 대한 길잡이를 제공한다. 맞춤법과 띄어쓰기의 변환 작업에는 가급적 현대어 표기를 적용시켰고, 저작권 관련 사항도 정식 계약을 체결하여 진행했다.

안개
해방촌 가는 길
절벽
젊은 느티나무
양관
황량한 날의 동화
파도
이브 변신
강물이 있는 풍경
점액질


작품 해설
비누 냄새와 점액질 사이의 거리
작가 연보
작품 목록
참고 문헌
기획의 말

김미현 (문학평론가, 이화여대 국문과 교수)
: 강신재는 갈등을 강조함으로써 서정적 합일을 추구하는 진정한 아이러니스트이고, 여성의 불행에도 민감한 따뜻한 휴머니스트이며, 사랑의 불가능성을 염려하는 생래적 로맨티스트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강신재 소설의 감각적이면서 수동적으로 보이는 서정적 여성들은 세계의 다양성을 경험하는 데에 더 적합한 유동적 주체이고, 불행한 운명을 타고난 인간들의 비극은 세계의 부조리나 폭력을 문제 삼는 효과적 장치이며, 감각적인 언어는 리얼리티를 위한 가면으로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젊은 느티나무'나 '점액질' 중 하나만 읽으면 강신재 소설의 절반만 읽은 것이 된다. 강신재 소설은 초현실주의보다는 입체파에 더 가까운 소설이기 때문이다. - 김미현 (문학평론가)
최재봉 (「한겨레」 문학전문기자)
: '오빠'라는 부조리
: 숙희가 느티나무를 붙든 이유는?

최근작 :<문학과지성사 한국문학전집 B 세트>,<해방촌 가는 길>,<소나기> … 총 3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그림자의 빛>,<이상문학상 대상 작가를 말한다>,<21세기 문화현실과 젊은 소설가들> … 총 23종 (모두보기)
소개 :1965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이화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2020년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1995년 《경향신문》 신춘문예 평론 부문으로 등단하여 평론활동을 시작했다. 저서로 『한국여성소설과 페미니즘』, 『판도라 상자 속의 문학』, 『여성문학을 넘어서』, 『젠더프리즘』, 『번역트러블』 등이 있다. 소천비평문학상, 현대문학상(평론 부문), 팔봉비평문학상 등을 수상했다.

문학과지성사   
최근작 :<개구리 남자>,<우리, 함께 걸을까?>,<누군가를 이토록 사랑한 적>등 총 1,920종
대표분야 :한국시 1위 (브랜드 지수 1,814,338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6위 (브랜드 지수 969,019점), 철학 일반 10위 (브랜드 지수 80,62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