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포퓰리즘은 ‘원칙’에 의한 정치가 아닌, ‘이해관계’에 의한 정치를 의미한다. 인기를 쫓기 때문에 포퓰리즘은 마약과도 같다. 이 책은 ‘자유와 시장’이라는 보수적 이념에 기초해 정치, 경제, 사회에 만연된 ‘포퓰리즘’ 요소를 철저히 배격한다.

국가가 국민의 삶을 ‘무한책임’진다고 하면 싫어할 국민은 없다. 하지만 사회주의를 채택하지 않은 한, 국가는 ‘무산국가’이다. 국가가 가진 것은 징세권(徵稅權)뿐이다. 국가가 책임지겠다는 것은 국민의 ‘형식적인 동의’를 득한 후 개인의 지갑을 임의로 열겠다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고복지’는 당연히 ‘고부담’으로 연결된다.

수혜를 보는 계층과, 부담을 지는 계층은 당연히 분리된다. 온 국민은 도덕적 해이에 빠지게 된다. 서구의 복지선진국들이 ‘고복지-고부담’에서 부담과 복지를 동시에 줄이는 방향으로 ‘U턴’하는 이유를 성찰해야 한다. 그들이 ‘U턴해서 돌아오는 길’을 전력질주해서 가겠다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이 책의 문제의식은 여기서 출발한다.

그러기에 이 책은 총선과 대선을 앞둔 시기에 참으로 필요한 책이고 따라서 우리 모두가 읽어보아야 할 책이다. 포퓰리즘의 회자를 맞이해서 과연 포퓰리즘이 무엇이고 또 포퓰리즘의 위험과 포퓰리즘이 공동체에 주는 영향이 어떤 것인지 알고 싶어하는 사람은 이 책을 반드시 읽어야 할 것이다. 특히 정치인들은 이 책을 서가에 꽂아두고 국리민복을 위한 정치를 하고 정책을 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 책을 정독해야 할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1년 10월 15일 '200자 읽기'
 - 조선일보 Books 북Zine 2011년 10월 14일자 '한줄 읽기'

최근작 :<강원도 분권으로 새 시대를 연다>,<자유경제 톡톡>,<도서관 민주주의> … 총 3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국민연금 스튜어드십 코드의 진실>,<피케티의 <21세기 자본> 바로읽기>,<경제민주화 멘토 14인에게 묻다>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경제학 제대로 이해하기>,<시간을 달리는 남자>,<자본주의 오해와 진실>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STATA로 배우는 경제경영통계학>,<경제분석을 위한 STATA 4판 Version17 컬러판>,<정책의 시간> … 총 13종 (모두보기)
소개 :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경제학 박사
명지대 응용데이터사이언스 주임교수
명지대 빅데이터연구소 소장
중요한 경제문제연구소 소장
한국재정학회 이사
미국 매릴랜드 대학교 방문교수
한국조세연구원 전문연구위원
최근작 :<포퓰리즘의 덫>
소개 :서울대 경제학과 졸업
미국 텍사스오스틴대학 경제학 박사
현재 명지대 경제학과 교수
공기업개혁시민연합 공동대표
한국EU학회 회장
한국연구재단 비상임이사
주요 논문: “The Effect of the Internet on Service Trade” (Economics Letters, 2010) 외 다수
최근작 :<자유의 7가지 원칙>,<자유의 순간들>,<2022 정책제안> … 총 44종 (모두보기)
소개 :선택권과 재산권을 존중해야 개인이 잘살고 나라가 발전한다고 믿는 시장론자이며, 모든 일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낙관주의자이다. 자유주의를 널리 전파하는 일을 하고 있다는데 행복해하며, 더 많은 이들이 자유주의와 자본주의의 긍정적 측면을 알 수 있도록 강연과 집필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 자유기업원 원장, 한국하이에크소사이어티 회장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