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자산의 내용과 관련 이론들을 깊이 있게 다룬 책. 브랜드 자산·개념에 대한 총괄적 구조를 제시하고 그것을 형성하는 다섯 가지 차원을 설명하고 있다.
1. 브랜드 자산이란 무엇인가
2. 브랜드 로열티
3. 소비자들이 특정 제품에 대해 지각하고 있는 품질
4. 브랜드 연상 전략
5. 브랜드 연상의 측정
6. 의도된 브랜드 연상의 개발 및 관리
7. 이름, 심벌, 그리고 슬로건
8. 브랜드 확장
9. 브랜드의 재활성화
10. 범세계적 브랜딩
브랜드 자산 관리, 전략 수립 및 경영에 관한 세계적인 권위자다. MIT 대학교를 졸업한 뒤 스탠퍼드 대학교에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다. 마케팅 및 브랜드 이론과 전략을 학문적으로 체계화시키고 발전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폴 컨버스 상과 비제이 마하잔 상 등을 수상했다.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하스 경영대학원의 명예 교수, 프로핏 브랜드 전략의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브랜드 자산의 전략적 관리>, <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 경영>, <브랜드 리더십>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