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구상인점] 서가 단면도
(0)

20세기 가장 위대한 신학자로 손꼽히는 칼 바르트의 기도서. 칼 바르트는 20세기 그리스도교계에 가장 커다란 영향력을 미친 신학자다. 평생을 그리스도교 복음을 이 땅에 선포하는 데 관심을 기울인 그는 인간을 향한 하느님의 부정과 긍정을 함께 다루기 위해 평생을 매진해 왔다. 이른바 신정통주의, 변증법적 신학으로 표현되는 그의 신학 사상에는 그러한 그의 고투가 담겨 있다.

많은 이들은 바르트가 위대한 신학자라는 것은 알고 있으나 그만큼 열정어린 ‘설교자’였다는 사실은 종종 간과하곤 한다. 그는 학계에서 활동하는 가운데서도 예배에서 설교자로서 헌신하기를 그치지 않았으며 상당한 분량의 설교문을 남겼다. 그리고 설교를 한 뒤에는 자신의 설교 내용과 신앙을 응집해놓은 기도를 드리곤 했다. 이 기도서는 그런 기도들의 모음집이다.

스탠리 하우어워스 (듀크 대학교 신학부 교수)
: 칼 바르트는 그저 학문만을 가르치는 사람이 아니었다. 그는 한 사람의 설교자였으며, 주일 학교 교사이자 대중적인 연설가이기도 했다. 그는 수많은 활동들을 통해, 우리에게 유일한 희망이 되신 분을 증언했다.
: 그는 우리가 아는 가장 탁월한 개신교 신학자다. ... 그는 오늘날 우리 모두의 신앙의 산 증인이라 해도 손색이 없다. 그는 죄인이 오직 믿음으로 의롭다 함을 받는다는 450년 전 종교개혁의 위대한 신앙을 그 누구보다 명료하게 가르쳤다.
유진 피터슨 (캐나다 리젠트 칼리지 영성신학 명예교수, 『메시지』 저자)
: 그의 책은 나의 얼어붙은 내면을 깨뜨리는 도끼와도 같앗다. 그는 증인이었다. 그는 그리스도인의 살아 있고 풍성한 삶, 성경의 서술과 복음이라는 기쁜 소식에 주목했다.
벤저민 마이어스 (신학자, 『사도 신경』, 『이방인 그리스도』의 지은이)
: 이 기도서는 우선 칼 바르트의 연구자들 및 신학생들의 주목을 끌만한 기도서다. 하지만 저자의 의도를 따른다면 이 기도서는 모든 그리스도인이 곁에 두고 거울로 삼아야 한다. 모두가 이 기도서와 함께 기도하는 가운데 우리의 연약함을 정직하게 응시하며, 겸손, 감사와 기쁨으로 주님을 찬미해야 한다.

최근작 :<로마서>,<개신교신학 입문>,<역사의 그늘에 서서> … 총 34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독문학을 공부했고 대학원에서 신학(종교철학)을 공부하고 있다. 동서양 인문학 전통의 현대적 해석과 대화를 통한 그리스도교 신앙 성찰과 재구성에 관심이 있다. 『설교자의 기도』(칼 바르트, 비아, 2019)를 한국어로 옮겼다.

비아   
최근작 :<태초에 사랑이 있었다>,<천국을 다시 묻다>,<교회교인가 그리스도교인가>등 총 78종
대표분야 :기독교(개신교) 27위 (브랜드 지수 132,284점)
추천도서 :<성서, 역사와 만나다>
"성서가 ‘책 중의 책’인 이유는 비단 이 ‘친근하면서도 낯선’ 책에 담긴 내용 때문만은 아니다. 성서를 이루는 각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 각 책이 모여 ‘성경전서’가 되는 과정, 수많은 언어로 번역되고 해석되는 과정에 인류가 보여줄 수 있는 지성과 무지, 고귀함과 비천함, 찬란함과 비루함, 헌신과 광기, 관용과 편견이 모두, 오롯이 담겨 있다. 그리스도교 신자뿐만아니라 성서라는 풍요로운 세계를 음미하고 싶은 이들 모두에게 권하고픈 책이다." 

- 민경찬 편집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