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아무리 변화의 속도가 빠르고 불확실성이 커졌다고는 하지만, 요즘처럼 기업들이 강한 패닉 상태에 빠진 것은 사상 유례가 없는 정도다. 1, 2년이 아니라 분기 단위로 전략을 세우고 시장의 흐름을 면밀히 주시하지만, 무엇으로 지속적인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을지 눈앞이 캄캄하다.

더군다나 이들을 더 힘들게 하는 것은 소위 MBA 식 해결책, 즉 현상을 관찰하고 가설을 세운 다음 데이터를 검증해 유용한 솔루션을 만들어내는 비용 중심, 효율화 중심의 경영이 그 약효를 잃어버렸다는 점이다. 뭔가 새로운 대안이 필요한데, 마땅치가 않다.

이 책은 ‘인간에 대한 깊은 이해’를 통해 오늘날 회사들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근본부터 다시 짚어준다. 인텔, 아디다스, 삼성, 레고, 콜로플라스트 등 업계를 망라한 현장의 사례도 흥미진진하다. 무엇보다 유려한 필체로 철학과 인류학, 심리학 등 인문학의 세계를 넘나들며 경영의 해법을 탐구하는 것 자체가 읽는 재미를 배가시킨다.

예르겐 비 크누드스토르프 (LEGO CEO)
: 이 책은 인간의 행동이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매우 복잡하고 유기적이라는 사실을 실제 사례와 깊이 있는 인문학 지식에 입각해 잘 설명해준다. 기업이 흔히 빠지기 쉬운 통계와 수치의 오류에서 벗어나 진짜 소비자의 흐름을 읽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이다. 험준하고 불확실한 시장 상황에서 굳건한 자기만의 길을 구축하고자 고군분투 하는 비즈니스 리더에게 강력히 권한다.
마이클 캐닝 (듀크 경영대학원 학장)
: 현실적인 해결책을 찾아내기 힘든 비즈니스의 난제들을 ‘인문학의 렌즈’를 통해 풀어내주는 뛰어난 안목의 책이다. 저자들은 인류의 지적 전통과 경영의 현장을 잇는 가교 역할을 훌륭히 해주었다. 읽는 것만으로도 머릿속이 환해지는 느낌이 든다. 강력히 추천한다.
쉴라 힌 (《대화의 심리학》저자)
: 스프레드시트, 시장 분석, 빅 데이터 같은 것에 가려 보지 못했던 사람들의 진짜 경험담을 보고 듣는 법을 알려준다. 거대 기업이 위기에 직면하는 것은 바로 어느 순간 시장의 본질, 인간의 깊은 내면에 대한 이해를 잃어버렸기 때문이다. 오늘날의 비즈니스에서 실종된 ‘지혜’를 되찾아주는 책이라 감히 말하고 싶다. 단, 이 책을 읽고 당신과 당신의 회사가 지금 심각한 위험에 빠졌다는 것을 알게 되더라도 놀라지 말기 바란다.
테일러 카맨 (컬럼비아 대학교 버나드칼리지 철학 교수)
: 우리에게 내재돼 있던 직관을 이론과 테크닉으로 끊임없이 바꿔치기 해온 기업들이 왜 재앙에 직면하고 마는지 통찰력 넘치는 비평을 들려준다. 회사는 하나의 유기체로서 사람들에 대한 세심함, 삶에 대한 존중, 소비자들이 살아가는 세계에 대한 관심을 잃어버렸을 때 그저 무미건조한 자본과 건물의 집합체로 전락한다. 두 저자는 피폐하고 기계적으로 변하기 쉬운 오늘날의 기업에게 생각하고 함께 숨 쉬고 의미와 통찰을 끌어내는 등 인간다움을 가르치는 데 큰 공을 세웠다.

최근작 :<센스메이킹>,<우리는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우리는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레드 어소시에이츠의 공동창립자이자 혁신과 비즈니스 창의성 분야의 전문가. 특히 유럽의 여러 기업들과 일하면서 시장에서 각광받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는 다양한 방법론을 인문학과 결합하여 연구하는 일에 집중한다. 네덜란드 마스트릭트 대학교에서 혁신관리 석사 학위를, 덴마크 로스킬레 대학교에서 경영학과 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최근작 :<작은 거인> … 총 81종 (모두보기)
소개 :

타임비즈   
최근작 :<뱀의 뇌에게 말을 걸지 마라>,<공짜 점심은 없다>,<4초>등 총 5종
대표분야 :경영전략/혁신 18위 (브랜드 지수 25,49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