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87권. 입양된 아이들에게는 건강한 자아정체성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고, 그렇지 않은 아이들에게는 입양 가족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불러일으키는 기회가 되어 주는 동화이다. 다양한 형태의 가족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입양 가족에 대해 이해하게 되며 가족의 형태는 달라도 가족 사랑의 무게는 같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가족 소개 수업을 하던 날, 현지는 잔뜩 풀이 죽었다. 사진을 본 아이들이 엄마와 영 딴판이라고 놀렸기 때문이다. 현지는 입양된 아이다. 아무도 뭐라 하지 않는데, 요즘은 괜스레 안팎으로 입양아라는 사실이 신경 쓰인다. 입맛도 없고, 무슨 일을 해도 시큰둥하다.

엄마, 아빠에게 불만이 있는 것도 아닌데 왠지 마음 한구석이 허전한 것 같다. 낳아 준 엄마 찾기 해프닝이 끝난 뒤, 현지는 그동안 생김새가 부모님을 닮지 않아서 고민했던 일을 엄마에게 털어놓는다. 닮지 않아도 괜찮다는 말, 꼭 닮은 점을 찾아야 한다면 마음이 구석구석 똑 닮았다는 엄마의 말에 현지 마음이 봄비처럼 촉촉해진다.

감추고 싶은 비밀 4
난 누구를 닮았을까 20
다시 찍은 사진 36
고마워요, 내 엄마라서 50

작가의 말 63

“고백할 게 있는데, 너한테는 충치 생긴다고 못 먹게 하고서 냉장고에
감춘 아이스크림, 실은 엄마가 몰래 먹었어. 예쁜 딸, 용서해 줘. 하하.”
엄마도 나처럼 달콤한 걸 보면 참지 못하네요.
그러고 보니 엄마랑 나는 닮은 점이 참 많아요.


가족 소개 수업을 하던 날, 현지는 잔뜩 풀이 죽었습니다. 사진을 본 아이들이 엄마와 영 딴판이라고 놀렸기 때문이에요. 현지는 입양된 아이입니다. 아무도 뭐라 하지 않는데, 요즘은 괜스레 안팎으로 입양아라는 사실이 신경 쓰입니다. 입맛도 없고, 무슨 일을 해도 시큰둥합니다. 엄마, 아빠에게 불만이 있는 것도 아닌데 왠지 마음 한구석이 허전한 것 같고요. 낳아 준 엄마 찾기 해프닝이 끝난 뒤, 현지는 그동안 생김새가 부모님을 닮지 않아서 고민했던 일을 엄마에게 털어놓습니다. 닮지 않아도 괜찮다는 말, 꼭 닮은 점을 찾아야 한다면 마음이 구석구석 똑 닮았다는 엄마의 말에 현지 마음이 봄비처럼 촉촉해집니다.

최근작 :<2022 크레용하우스 필독서 세트 : 초등 1-2학년 - 전5권>,<사할린 아리랑>,<키다리 초등 3~4학년 학교 아침 독서용 책가방에 쏙 필독서 세트 1 - 전4권> … 총 10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나 혼자 해볼래 독서록 쓰기> … 총 30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디자인을 공부한 뒤 출판 일러스트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그림 작업을 해 오다 어린이 책 그림 그리는 일에 빠져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 『쫀쫀 공주의 짜사공』, 『내가 제일 잘나가!』, 『내 엄마』,
『아무도 모르는 인어왕자 이야기』, 『심술 먹는 마녀』,
『당근이 되고 싶어』, 『최고의 아싸』 등이 있습니다.

좋은책어린이   
최근작 :<패스 패스 태클>,<무적 판박이가 나타났다>,<전설의 딱지>등 총 243종
대표분야 :국내창작동화 13위 (브랜드 지수 313,99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