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69권. 이 책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어른들이 간과하고 있지는 않은지, 아이들의 자유롭고 무궁무진한 상상력을 알아보지 못하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이야기다. 또한 독자들에게 사람에 대한 편견을 걷어 내고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려 준다.

주인공 ‘왕산만’은 이름처럼 산만하기로 소문난 아이. 산만이는 어른들이 생각하는 착하고 모범적인 학생과는 거리가 멀다. 부모님과 이야기하는 도중에도 산만이는 온통 다른 데에 정신이 팔려 있다. 학교 가는 길에 길 고양이를 관찰하느라 지각까지 하고, 수업 시간에는 화분을 옮긴다며 마음대로 일어나서 돌아다닌다. 부모님과 선생님, 친구들 모두 산만이가 ‘왜’ 돌발 행동을 하는지는 알려고 하지 않으면서 산만이를 문제가 있는 아이라고만 생각한다.

하지만 산만이가 왜 딴짓을 하는지, 산만이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관심을 기울인다면, 산만이의 또 다른 면을 알 수 있다. 집중을 잘하고, 관찰력이 좋으며,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산만이의 장점을 발견할 수 있다. 모두가 무심코 지나치는 사소한 것에 관심을 집중하는 산만이. 그 덕분에 산만이는 특별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이름이 원수야! 6
부모님 상담이 필요해! 14
딴짓 마왕은 어쩔 수 없어! 24
눈물바다에 빠져 죽을지도 몰라! 34
흑기사가 나타났다! 42
엉터리 일기 예보야! 52
왕산만 놀이 58
작가의 말 67

딴짓 마왕 왕산만이 울보 요미를 달래겠다고 나섰어요.
아무도 모르는 사실을 어떻게 산만이만 알고 있는 걸까요?

사람들이 보기에 ‘왕산만’은 산만하기가 이를 데 없는 아이다. 아이들은 산만이가 딴짓할 때마다 선생님에게 일러바친다. 산만이는 학교 가는 길도 평범하지 않다. 자동차 아래에 숨은 길 고양이들을 관찰하다가 햇빛 쨍쨍한 날 우산을 가지고 오느라 지각하고 만다. 길에서 마주쳤던 같은 반 고옴이가 ‘산만이가 학교에 오다 똥 싸느라 늦었다’고 소문을 내는 바람에 망신도 당한다. 그날, ‘동물’을 주제로 동시를 쓰는 수업에서 다른 아이들은 뭘 써야 할지 몰라 끙끙 앓는 사이, 산만이는 아까 만났던 고양이들이 생각나 막힘없이 쓴다. 그때 분홍 단추 하나가 앞자리에 앉은 울보 ‘기요미’의 자리에서 떨어지더니 데구루루 굴러가는 것을 오직 산만이만 목격한다. 산만이는 자기가 쓴 동시에 대해 자신만만하지만, 선생님은 늘 딴짓만 하고 엉뚱한 산만이의 시는 볼 것도 없다고 생각하고 요미에게 발표를 시킨다. 그런데 일어선 요미의 얼굴빛에 불안한 티가 역력하다. 발표가 끝나고 주저앉은 요미. 뭔가 알아차린 산만이는 손을 번쩍 들고 선생님에게 할 말이 있다고 하지만, 선생님은 수업 중에 장난치지 말라고 손사래를 친다. 결국 울보 요미는 울음을 터뜨리고, 모두 안절부절못하는 사이 산만이가 선생님에게 다가가는데……. 산만이는 요미의 울음을 멈추게 만들고, 공들여 쓴 멋진 동시를 발표할 수 있을까?

수상 :2012년 정채봉 문학상, 0 년 웅진주니어 문학상
최근작 :<삼국의 영웅>,<백두산이 폭발한다!>,<안중근> … 총 6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풍덩> … 총 92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시립대학교 환경조각과를 졸업하고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멋진 그림으로 아이들과 재미있는 생각을 나눌까 고민할 때가 가장 즐겁습니다. 그린 책으로 『애덤 스미스 아저씨네 경제 문구점』, 『밥상에 우리말이 가득하네』, 『미래가 온다, 신소재』 등이 있습니다.

좋은책어린이   
최근작 :<패스 패스 태클>,<무적 판박이가 나타났다>,<전설의 딱지>등 총 243종
대표분야 :국내창작동화 13위 (브랜드 지수 313,92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