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5,000원 I 최고가 : 5,100원
  • 재고 : 4부 I 도서 위치 : D43 [위에서부터 3번째칸], D44 [위에서부터 3번째칸], D44 [위에서부터 4번째칸], E32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4)

2014 개정 3학년 국어 교과서 수록도서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시리즈 24권. 가정에서 흔히 일어나는 어린이들의 이러한 언어 습관을 담은 창작동화이다. 가족이라는 친밀감 속에서 묻히기 쉽지만 꼭 배워야 하는 높임말 사용을 엄마와 할머니의 재미있는 작전과 범수가 경험하는 다양한 사건들로 풀어냈다.

주인공 범수는 반말을 하거나, 함부로 말하는 태도 때문에 어른들에게 꾸지람을 듣지만, 반말을 고치고 싶은 생각이 없는 아이다. 친구들끼리 있을 때에도 반말을 하면 아이들이 우러러보는 것 같고, 마트에서 반말을 하는 자신을 바라보는 시선에 우쭐하는 마음을 갖게 된다.

하지만 마트, 길, 태권도장, 학교에서 반말을 쓰면서 생기는 사건들로 인해 점차 다른 사람들을 존중하는 법을 배운다. 그리고 ‘높임말을 써야 하는 상황’과 ‘바른 태도로 말하는 방법’을 알게 된다. 높임말을 배우는 과정에 있는 어린이들을 위한 이야기로, 자신의 행동을 돌아보고 깨닫게 해준다.

꼬리 없는 말
아드님, 진지 드세요
반말 왕자님
하녀 엄마
싹수 노란 애
굳어 버린 혀
강아지님, 진지 드세요
신 나게 요요요

작가의 말

첫문장
"범수야, 일어나야지. 밥 다 차려 놨다." 엄마가 범수를 깨우러 방으로 들어왔어요.

아침마다 벌어지는 엄마와 범수의 기상 전쟁! 그런데 정작 문제는 늦잠이 아니라 범수의 말버릇입니다. 오늘 아침에도 엄마, 아빠, 할머니, 누나에게 툭툭 반말을 내뱉던 범수는 결국 식구들에게 돌아가며 한소리씩 듣습니다. 학교에서는 선생님에게 대답하며 말꼬리를 자르다 주의를 듣고요.
학교에서 돌아온 범수는 여전히 버릇없이 행동하지만, 엄마와 할머니는 오히려 범수에게 존댓말을 쓰며 왕자처럼 받들어 줍니다. 범수는 어리둥절하면서도 엄마와 할머니 모두 범수를 받들어 주자 왕자가 된 것 마냥 우쭐하기만 합니다.
범수는 마트에 가서도 엄마에게 이것저것 명령하며 반말을 합니다. 그런데 우쭐한 기분도 잠깐, '아드님, 이건 어떠세요?' '아드님, 이것도 살까요?' 하며 쫓아다니는 엄마에게 한 할머니는 호통을 치고, 마트의 손님들도 이상한 눈으로 범수와 엄마를 힐끔거리며 수군거리자 마음이 상합니다. 급기야 태권도 학원에까지 와서 존댓말을 하는 엄마 때문에 친구들은 범수에게 '하녀 엄마'를 뒀다고 놀림을 당합니다.
태권도 학원에서 돌아오는 길에 범수는 또다시 마트에서 만난 할머니에게 꾸지람을 듣고, 기분이 상해 마음대로 행동하는데, 알고 보니 자기가 제일 좋아하는 민지의 할머니입니다.
엄마의 존댓말이 불편하고, 잘못되었다는 것을 깨달은 범수는 엄마에게 용서를 빌고 누구에게나 존댓말을 쓰기로 약속을 하는데…….
누구에게나 존댓말을 쓰기로 약속한 것을 알고 얄밉게 놀리는 주한이와 좋아하는 친구 민지에게까지 창피를 당한 범수는 학교에서도 마음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선생님은 범수에게 친구들에게는 존댓말이 아닌 예쁘고 친절한 말을 하면 된다고 알려줍니다. 범수의 나쁜 언어습관을 고치기 위한 할머니와 엄마의 작전이 담긴 유쾌한 생활동화!

최근작 :<우리들의 징크스>,<키다리 초등 1~2학년 학교 아침 독서용 책가방에 쏙 필독서 세트 2 - 전4권>,<2024 초등 3학년 교과연계 문해력 필독서 세트 - 전4권> … 총 107종 (모두보기)
소개 :이야기를 읽고 쓸 때가 가장 행복한 시간 중 하나입니다.
2002년 MBC 창작동화대상 가작을, 2004년 한국안데르센상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지은 책으로 『아드님, 진지 드세요』를 비롯한 ‘아드님’ 시리즈, 『승리의 승리』,
『장복이, 창대와 함께하는 열하일기』, 『왜관 철교』, 『별별 이웃들』,
『썩었다고? 아냐 아냐!』(벼릿줄 공저)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대단한 아침>,<가방을 열면>,<내 걱정은 하지 마> … 총 201종 (모두보기)
소개 :국민대학교 회화과를 졸업하고, 영국 킹스턴대학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다. 지금은 재미있는 생각에 잠겨 혼자 웃다가, 시시해졌다가, 흥이 났다가, 끄적끄적 그림 그리기를 반복하며 이야기를 만들고 있다. 지은 책으로 『대단한 아침』, 『가방을 열면』, 『내 걱정은 하지 마』, 『달그락 탕』, 『마법 젤리』, 『깜깜이』가 있으며, 그린 책으로 『놀이동산에서 3년』, 『아드님, 진지 드세요』, 『불가사리를 기억해』, 『날마다 만 원이 생긴다면』 등이 있다.

좋은책어린이   
최근작 :<패스 패스 태클>,<무적 판박이가 나타났다>,<전설의 딱지>등 총 243종
대표분야 :국내창작동화 13위 (브랜드 지수 313,92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