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옛 모습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구시가, 유명 레스토랑·카페·부티크 숍이 몰려 있는 호안끼엠 호수, 하노이 고성·호찌민 묘·못꼿 사원 등 볼거리로 가득한 문묘 & 바딘(바딩) 광장 등 하노이 5개 핵심 지역의 최신 여행 정보를 충실히 담았다. 여기에 카르스트 지형이 몽환적인 느낌을 주는 닌빈(닝빙), 동양 산수화 같은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하롱베이, 야생 생태계를 관찰하며 트레킹도 즐길 수 있는 깟바 섬 등 하노이 근교 여행지 4곳까지 총망라했다.
〈프렌즈〉 시리즈로 처음 발간되는 이 책은 베트남 중에서도 베트남의 수도이자 역사·문화의 중심지인 하노이를 집중해서 다뤄 내용의 밀도를 높였으며, 저자가 2024년 2월까지 취재한 가장 최신의 여행 정보를 담았다. 〈프렌즈 하노이 24~25〉와 함께 탕롱(하노이 옛 이름) 시절의 유적이 남아 있는 하노이 고성과 베트남 민족의 영웅 호찌민이 잠든 호찌민 묘를 돌아보고, 베트남 상주 여행 작가가 추천하는 마사지 숍에서 여독을 풀고, 도심 곳곳에 산재한 호수에서 휴식을 즐기고, 하노이에서만 맛볼 수 있는 ‘퍼 하노이(하노이 쌀국수)’를 맛보며 하노이 사람들의 일상과 하노이의 진짜 매력을 느껴보자.
최근작 :<프렌즈 베트남> ,<프렌즈 다낭 : 호이안·후에> ,<프렌즈 방콕 : 파타야·깐짜나부리·아유타야> … 총 39종 (모두보기) SNS :http://www.travelrain.com/ 소개 :여행이 생활인 그에게 외국은 집처럼 포근하다. 20여 년 동안 태국, 베트남, 티베트, 캄보디아, 라오스, 중국, 네팔, 인도를 들락거리며 상주 여행자로 생활하고 있다. 오랜 여행 기간 동안 시드니, 방콕, 치앙마이, 하노이에서는 몇 년씩 거주하기도 했다. 여행계에서는 누구나 알아주는 ‘아시아 전문가’로 통하며, 실험적인 여행작가 모임 ‘트래블게릴라’를 통해 아시아 여행법을 바꿔온 인물로도 유명하다. 저서로 〈처음 만나는 아시아〉 〈당신이 몰랐던 아시아 Best 170〉 〈어디에도 없는 그곳-노웨어〉 〈트래블게릴라의 구석구석 아시아... 여행이 생활인 그에게 외국은 집처럼 포근하다. 20여 년 동안 태국, 베트남, 티베트, 캄보디아, 라오스, 중국, 네팔, 인도를 들락거리며 상주 여행자로 생활하고 있다. 오랜 여행 기간 동안 시드니, 방콕, 치앙마이, 하노이에서는 몇 년씩 거주하기도 했다. 여행계에서는 누구나 알아주는 ‘아시아 전문가’로 통하며, 실험적인 여행작가 모임 ‘트래블게릴라’를 통해 아시아 여행법을 바꿔온 인물로도 유명하다. 저서로 〈처음 만나는 아시아〉 〈당신이 몰랐던 아시아 Best 170〉 〈어디에도 없는 그곳-노웨어〉 〈트래블게릴라의 구석구석 아시아〉 〈프렌즈 라오스〉 〈프렌즈 태국〉 〈프렌즈 방콕〉 〈프렌즈 베트남〉 〈프렌즈 다낭〉 〈프렌즈 하노이〉 〈베스트 프렌즈 방콕〉 등이 있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감성 여행지, 하노이!
〈프렌즈 하노이 ’24~’25〉 전격 출간!
하노이 옛 모습이 그대로 남아 있는 36개 거리, 구시가
유명 레스토랑·카페·부티크 숍이 몰려 있는 시민들의 휴식 공간, 호안끼엠 호수 주변
탕롱 황성·호찌민 묘·못꼿 사원 등 볼거리로 가득한 문묘 & 바딘(바딩) 광장 주변
럭셔리한 호텔과 분위기 좋은 카페들이 자리 잡은 서호(호떠이) 주변
새로운 상업 지역으로 부상한 하노이 서쪽 도심, 꺼우저이 주변
카르스트 지형이 몽환적인 느낌을 주는 닌빈(닝빙)
동양 산수화 같은 절경의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하롱베이
야생 생태계를 관찰하며 트레킹도 즐길 수 있는 깟바 섬
콜로니얼 건축물들이 남아 있는 항구 도시, 하이퐁
하노이 5개 핵심 지역부터 근교 여행지 4곳까지 총망라!
★ 구시가·호안끼엠 호수·문묘 주변 등 하노이 5개 핵심 지역 완벽 가이드
★ 닌빈(닝빙)·하롱베이·깟바 섬 등 함께 여행하면 좋은 근교 여행지 4곳 소개
★ 탕롱 황성·호찌민 묘·못꼿 사원 등 하노이 대표 명소 완전 정복
★ 여행자의 동선은 물론 취향까지 고려한 일정별·테마별 코스 제안
★ 초보 여행자도 쉽게 익숙해질 수 있는 여행 준비 및 실전 정보 수록
★ 지역별 상세 지도 & 주요 도시 간 교통편 상세 소개
★ 알고 가면 더욱 재미있는 베트남 역사 이야기
★ 여행에 필요한 회화만 엄선한 ‘베트남어 여행회화집’ 수록
하노이의 첫인상은 달콤하지 않다. 거리를 가득 메운 무질서한 오토바이 행렬과 소음에 놀라고 어느 타이밍에 길을 건너야 할지 좌우를 살피느라 정신이 없다. 하지만 여행자라는 사실을 잠시 잊고 하노이 사람들의 일상 속에 온전히 들어가는 순간 오토바이와 시클로, 행인이 뒤엉킨 혼란 속에서 나름의 질서를 발견하게 된다. 멜대를 어깨에 짊어지고 총총 걸음을 옮기는 상인들, 거리를 흘러가는 시클로 행렬, 오토바이 위에서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 거리에 놓인 목욕탕 의자에 쪼그리고 앉아서 쌀국수를 먹거나 커피를 마시는 현지인들의 모습이 보이기 시작하며 하노이의 매력에 빠져든다.
〈프렌즈 하노이 24~25〉는 하노이 옛 모습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구시가, 유명 레스토랑·카페·부티크 숍이 몰려 있는 호안끼엠 호수, 하노이 고성·호찌민 묘·못꼿 사원 등 볼거리로 가득한 문묘 & 바딘(바딩) 광장 등 하노이 5개 핵심 지역의 최신 여행 정보를 충실히 담았다. 여기에 카르스트 지형이 몽환적인 느낌을 주는 닌빈(닝빙), 동양 산수화 같은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하롱베이, 야생 생태계를 관찰하며 트레킹도 즐길 수 있는 깟바 섬 등 하노이 근교 여행지 4곳까지 총망라했다.
〈프렌즈〉 시리즈로 처음 발간되는 이 책은 베트남 중에서도 베트남의 수도이자 역사·문화의 중심지인 하노이를 집중해서 다뤄 내용의 밀도를 높였으며, 저자가 2024년 2월까지 취재한 가장 최신의 여행 정보를 담았다. 〈프렌즈 하노이 24~25〉와 함께 탕롱(하노이 옛 이름) 시절의 유적이 남아 있는 하노이 고성과 베트남 민족의 영웅 호찌민이 잠든 호찌민 묘를 돌아보고, 베트남 상주 여행 작가가 추천하는 마사지 숍에서 여독을 풀고, 도심 곳곳에 산재한 호수에서 휴식을 즐기고, 하노이에서만 맛볼 수 있는 ‘퍼 하노이(하노이 쌀국수)’를 맛보며 하노이 사람들의 일상과 하노이의 진짜 매력을 느껴보자.
1. 자유여행 초심자도 두려워하지 말자! 여행 설계 & 실전
어디서부터 어떻게 하노이 여행을 준비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여행 설계 & 실전’ 코너를 참고해 보자. 우리나라와의 시차, 여행하기 좋은 시기, 현지 물가 등 기초 여행 정보를 비롯해 여행 예산 짜는 방법, 베트남 동(VND) 원화 환산법 등 여행 노하우까지 하노이 여행의 A부터 Z까지 속속들이 소개한다.
2. 이것만은 꼭 해보자! 하노이 Must & Best
하노이가 처음인 초보 여행자를 위해 하노이에서 꼭 해봐야 할 것(Must Do), 꼭 먹어봐야 할 것(Must Eat), 꼭 사야 할 것(Must Buy)을 키워드로 소개했다. 또한 베트남 상주 여행자인 저자가 엄선한 하노이 베스트 레스토랑, 카페, 나이트라이프, 스파 정보도 알차게 담았다.
3. 취향에 따라 고르는, 추천 여행 코스
뚜벅이 여행자를 위한 도보 여행 코스, 역사 마니아들을 위한 박물관 탐방 코스, 여행 일정이 짧은 이들을 위한 볼거리 위주의 코스, 여유를 즐기고 싶은 여행자를 위한 근교 여행 코스 등 기간별·테마별 추천 코스를 소개한다. 하노이 지역별로 소개된 당일 추천 코스와 투 두 리스트(To Do List)를 활용하면 더욱 알차게 하노이를 즐길 수 있다.
4. 길을 찾을 때 현지인에게 보여주는, 베트남어 표기
명소·식당·숙소의 이름은 영어와 베트남어를 이중 병기했다. 같은 글자여도 성조에 따라 전혀 다른 뜻이 되므로 베트남어 표기가 중요하다. 이 책은 현지인에게 길을 물어보거나 택시 기사에게 목적지를 설명할 때 유용한 자료가 될 것이다.
5. 인기 스폿을 엄선한, 볼거리·먹거리·나이트라이프·쇼핑·스파
지역별 세부 볼거리와 그에 얽힌 문화·역사 이야기, 길거리 맛집과 카페, 추천 쇼핑센터, 인기 스파 등 베트남 여행을 더 풍성하게 해 줄 최신 여행 정보와 다양한 즐길 거리를 소개한다. 스폿마다 저자가 매긴 별점을 참고하여 실패 없는 하노이 여행을 즐겨보자.
6. 휴대전화 배터리가 나가도 안심되는, 도시별 최신 지도
본문에 소개한 명소·식당·쇼핑·숙소 등의 위치를 2024년 최신 지도에 표시해 수록했다(책 속 수록). 본문 상세 정보에 표시된 ‘지도 P.000-00’은 해당 스폿의 위치가 표시된 지도 페이지와 구역 번호다. 참고해 지도와 연계해 보면 길을 찾기 쉽다. 각 도시별로 교통수단과 이동 방법도 친절하게 소개한다.